왜 베어백 감독을 고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회를 더주라고 하는데..?? 베어백의 장점이 뭔지 잘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선수들을 잘 알고 , 한국 축구를 잘 안다."
한국선수들을 잘 알기에 한경기 한경기가 그의 전술대로 흘러가고 그의 두뇌 플레이가
녹아 있다는것입니다. 즉, 어찌보면 감독으로서 한계가 온지도 모르겠습니다.
운이 나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운도 실력이죠...!!
한국 축구를 잘압니다. 즉 한국 축구 시스템을 흔들려고는 안할 겁니다.
한마디로 축협과 좋은 관게를 유지한다는거죠..
솔직히 축협과 사이가 좋은 감독들이 잘했다고는 볼 수 있는 예가 없습니다.
사이가 가장 나빳던건....히딩크와...코엘류...차범근이었죠...
차범근 감독이 말한게 있죠...98월드컵당시...감독 맘대로 스쿼드에 집어 넣을 수
있는 멤버가 고작 4명에서 5명사이라고...나머지는 축협...추천이라고...
그래서 중국가서......유배갔다왔죠 ㅡㅡ
히딩크때는...축협에서 추천한 선수들 중 살아남은 사람이 누가있나요?
거의 없습니다....그때 당시에는 말도 안되는 선수들이 살아남고...성장했죠.
그리고 지금 우리나라 축구를 이끌고 있고요...!!
그리고 당시 축협추천해도 히딩크가 씹어버렸죠..
코엘류는 왜 선수가 아니고 외적인 문제였죠......
그럼....지금까지 해온걸 보면....축협과 감독이 사바사바..되면 어떤결과가
되는지는 허정무때 보신걸로 압니다...
이젠....베어백의 한계가 온듯 합니다... 어떤분은 기다리자고 하는데...
그는 한국 축구를 못해도 4년은 본 사람입니다.
그도 이렇게 말했죠 " 나는 한국 축구를 잘안다." 그러면 기다리는게 아니라.
바로 결과가 나와야하는 발언입니다.
다시...교체 후에...감독의 선수 출전권을 다시 2002년처럼 대폭 확대시켰으면 합니다
비리가 많을것 같은...기술위원회같은 애들 추천말고요......
생각해보니...좀 커리어가 된다는 사람치고...축협이랑 친한사람은...누가 있죠?? ^^
리피 감독이 복귀한다고 합니다...
조직력과 수비 만드는데는 최고의 마에스트로가....시장에 풀립니다.
제발...잡아주세요...!!! 잡을 확률이 낮은거 압니다..
그래도 시도는 해주세요
첫댓글 "축협과 사이가 좋은 감독들이 잘했다고는 볼 수 있는 예가 없습니다." 라는 말씀은 동의할 수 없네요. 축협과의 팀웍은 중요합니다. 애초에 김호, 히딩크 말고 좋은 평가를 받은 국대 감독이 있었던가요? 축협과의 관계와 감독으로서의 성적에는 부정적인 연관성이 없네요. 또한 코엘류의 지도력에 대해선 선수들도 회의적이었죠(본프레레와 같이...)
또한 허정무호에 대한 말씀은 이해가 안 가는데... 허정무호는 기존에 비해 콤팩트한 축구를 시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히딩크로 바뀌었지만 그건 축협의 과감한 계획에 의한 것이지, 그 시점에 허정무 감독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은 크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감독에게만 책임을 전가할려는 문화 정말 안타깝다.. 아직도 히딩크의 그늘에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건가.
감독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게 아닙니다...국대에서 차지하는 감독의능력이.....국대 전력의 거의 반이기에 이러는겁니다. 선수야...바꿀수 없는 상황 아닙니까?
축협의 과감한 계획이 아니라...허정무호가 이란?? 인가에 대패해서...코너까지 몰린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여론은...안방에서...월드컵하는데..최초로 주최국이 16강 못올라가겠구나...라는 분위기엿죠...ㅡㅡ
근데 베어백은 왠지 감독을 보조하는 수석코치역할이 더 어울릴꺼 같단 느낌이 드네요..감독으로서의 선수단을 이끄는 모습이나 전술적 경기내용이나 어느것 하나하나 공감되고 혁신적인게 없네요..예전 감독이력도 성공한사례도 없고말입니다.. 물론 아직 섣부른 판단이란건 압니다만... 한국축구팬이 어떤모습을 바라는걸 안다면서 매번 같은 전술..단조로운 공격패턴만 시도하는건 개성없는 지도력을 갖고있다는거와 매한가지입니다...이번 이라크전만해도 1차책임은 자신에게 있다고했습니다...
아시안컵 멀게는 올림픽까지 지켜보겠지만...좀 사고방식을 바꿨으면 합니다...백날 되도않는 4-3-3에 투보란치..그렇게 수비중시 축구를 하면서 실점을 밥먹듯이 한다는건 정말 이건 아니라 보네요...좀 더 한국축구에 맞는 포메이션을 찾고 전술적다양함도 접목시켰음하는 바람입니다
실점을 밥 먹듯이? 언제요? 베어백이 감독을 맡은 경기들만 보면 경기당 실점률이 0.69죠. 골이 잘 안 난다는 K리그에서도 이만큼 실점률이 낮은 팀이 없습니다. 게다가 무실점 경기도 6경기나 되는데, 님 다이어트라도 하시는 중입니까?
제말에 실점을 밥먹듯이 한다는 과장섞인 말이 있는점은 오류란걸 인정합니다만...영표님 그건 이란,가나전 제외하곤 한국팀보다 객관적전력이 열세인 팀하고의 경기를 줄곧 계속해왔기 때문에 그런 수치가 나온것이지요...그리고 당연히 실점을 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헌데 시리아나 이라크와의 경기에서 실점은 정말 실망스럽더군요...그리고 다른경기에서도 수비수들의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었구요...선수탓,감독탓,축협탓,연맹탓,언론탓...여러 부류가 있습니다...그러나 궁극적으로 중요한건 감독이라 생각합니다...스타플레이어없는 약팀이 강팀을 이기는 스토리가 나오듯이..선수들의 노력도 있겠지만..
그 위에서 분석하고 오더를 내리는 유능한 감독이 있기에 가능한 애기라 생각되네요...우리나라 선수단 구성,시스템 누구보다 잘아는 감독이 베어백입니다...저도 지켜보자는 입장이지만...어느것하나 맘에 드는 달라진 점이 안보여서 하는 말씀입니다.. 가령 이천수선수뿐만 아니라 양 윙에서의 돌파력이 무수히 축구팬들사이에서 입방아로 오르내리고 있습니다...조금전 정해성감독과 코펠감독의 애기가 나온 기사가 있더군요..기현선수가 자주 백패스나 흐름 끊는 플레이를 하는데 어떻게 저렇게 잘할수있냐고요...감독의 마인드입니다..충분히 자신감을 심어준다면..잘 해낼 선수가 우리나라대표팀에 많습니다...
그 '과장섞인 표현' 에 대해 말씀드린 거지 상대 전력은 관계없습니다.
참나 ..리피오면 국대100%달라지고 급성장해서 2010년에 4강갈수있답니까??유명감독이라고 해서 축협과 트러블없이 잘지낼거라고 어떻게 장담합니까?그리고 리피와서도 계속 안좋은모습보인다면 그때 또 다른 명장찾으실겁니까?
4강은 못가더라도...수비는 좀 안정되겠죠..!!! 그리고...난 축협이 감독은 트러블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명장?? 그럼 베어백으로 천년 만년 갈껍니까?
이상한 축구하고 상관없는 내용이군요, 축협과 트러블있는거와 국대 성장이랑 뭔상관인지요.
누가 베어벡으로 천년만년 가잡니까?이제 국대감독으로 선임된지4개월입니다..4개월동안 뭘 할수있었겠습니까??? 최소한 계약기간동안은 임기를 보장해줘야된다고 생각되는데요?그리고 님이 말하시는 명장들이 오면 4개월동안 프로구단과 트러블에 선수단들 제대로 모여서 훈련할시간도 없고 몇몇 주요선수들은 부상에 컨디션악화로 제폼도 찾지 못한상황에서 당장 내년아시안컵이나 주요대회에 나가서 눈에 띄는 성적거둘수있을거라고 생각하시는겁니까??명장이 오기만해서 그렇게 된다면 억만금을 들여서라도 당연히 데리고 오겠죠..~
경기내용이 북한전이후로 나브다고는 생각되지는 않습니다만.... 물론 결과는 실패였지만요... 어쨌든 올림픽까진 감독을 유지하는게 정상일듯싶습니다.. 감독에서 우리나라를 이끄는것과 코치로 우리나라이끄는것은 다르잖아요.
뭡니까. 베어백 이제 겨우 4개월된감독입니다. 언제나 똑같군요. 히딩크때도,아드보캇때도,코엘류,본프레레때도 어느누가 감독해도 이런글은 올라올겁니다.
한국 축구 4년 봤으면 하자마자 결과 나와야 한다는게 님 지론인지요? --ㅋ 그럼 한국축구 15년이상 국대한 홍명보가 감독해도 되겠군요. 그리고 결과는 바로나와야하겠구요.
뒷집님 말도 안되는 이유로 국대감독을 교체하시려 하는군요. 축협과 관계유지?? 그건 터머니입니다. 그런 외적인 요인가지고 교체를 원하시면 내적요인으로 말해주세요 ^0^ 실력이나 전술적 문제에서요.
그리고 이라크전 한번 보세요. 감독 실력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선수능력이 없는 것 입니다. 선수들은 생각 안하고 감독만 보는 외적요인은 집어 쳐 주세요. 그리고 AG때 선수들 개막일날 모여서 그만큼 만들어 좋았다는건 능력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맞아요 이라크전에서 전술이나 선수교체시기 또 교체선수들은 적절했다고 봅니다..전술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고 골찬스에서 당황하는 선수들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뒷집님은 생각하시는거같네요.
네덜란인에게 이젠 벗어날때도 됐는데.. 다른스타일로 갔으면. 지더라도 화끈한 감독이 좋을텐데.. 베어백은 너무 얌전해보임.
11명중에 9명이 수비보고 1명이 골대막고 1명이공격하는팀하고는 월드컵 우승팀인 이탈리아도 얌전하게밖에 축구못하겠죠.
이 나랑 축구 수준 하고는..!!!니들이 젤 나라..벵아..
발전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