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조정호 사장님의 제품 100% 이해하기 강의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홈미팅때 발표한 내용을 자료실에 올립니다.
제품을 활용해 사업 폭발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내용입니다.
테잎도 꼭 구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100% 이해하기
강사 : 조정호.
H/L 사업자의 자세
1. 100% 제품을 애용하고 이해
하이리빙은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감동을 전달하는 것이다.
내가 써본 제품에 대해서는 100% 이해해야 한다.
2. 애용과 동시에, 경험과 교육 등을 통해 지식을 쌓아야 한다.
제품에 대한 완벽한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3. 자료 준비
데모, 비교, 자료 등을 철저히 준비할 것.
예)카달로그, 치약 현미경 확대 사진, 신문 자료, 자라함유 건강식품 비교표, 암웨이와의 가격 등 비교, 생수기 비교 자료, 현실인식 비교 자료 등
4. 명단 항상 가지고 다닐 것.
마음가짐은?
1. 항상 당당하자!
2. 제품 전달시 주변 인맥에게 먼저 할 것.
FORM으로 대화를 할 것 -> 눈높이 마케팅을 위한 것.
F(Family)
O(Occupation)
R(Recreation)
M(Money)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거부하는 이는 소비자로
소비도 거부하는 이는 신뢰쌓기를 지속할 것.
중요한 것은 내가 스스로 변화해야 하고 매일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고객-소비자 관리의 노하우
15~20명 소비자를 만들면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이다.
단골소비자를 왕소비자로 만들어 내야 한다.
1. 고객 소비자 관리의 중요성
1) 사업의 외형이 커진다.
2) 사업을 지속시키는 원동력과 동기부여가 된다.
2. 고객관리는?
1) 고객 노트를 만들면 좋다.
2) 48시간내에 후속조치
3) 계속 소개와 추천을 받는 것이 중요
3. 고정고객 만드는 방법
1) 친해져야 한다.
2) 정확한 이해와 정보를 위한 데모
3) 캐시백과 혜택에 대한 충분한 설명
4) 변화하는 시대에 대한 지속적인 설명
5) 하이리빙에 관심을 가지도록 꿈에 대해 자주 얘기 : 고객관리의 최종 종착역은 꿈터치임.
마케팅 분석
경기와 서울지역에서 올리는 매출이 전체 매출의 57%이상임.
특히, 강남 분당 지역의 비율이 높으며, 이는 H/L제품에 대해 거부감이 약하므로 좀더 불도저식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음.
제품군별 매출순위는 1위가 건강식품, 2위가 화장품.
<이유>
1.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음.
2. 재구매율과 기간이 짧음.
3. 타겟이 명확함.
4. 가격이 저렴함. 타회사와의 비교시 확연한 가격 경쟁력
5. 입소문 전파속도가 빠름. 단, 남자와 여자는 차이가 있음.
추가) 의류의 매출순위가 높은 이유 : 하이리빙 사업은 무점포임. 따라서 외모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 중요.
제품별 매출순위
1. 에스론골드칼슘
주로 섭취하는 대상은 40대초반부터 60대 초반까지의 여성으로 남성들은 증상이 없으니깐 참는데 반해, 여성들은 효과를 보면 가족을 비롯한 주변의 폐경 여성들을 비롯해 입소문을 많이 내기 때문임.
2. 조인트 글루코사민
3. 애피더스 혼합 유산균 : 우리나라사람들이 국과 물을 식사와 같이 먹기 때문에 위와 장이 약함.
4. 비타민C :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이유와 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이므로.
5. 키토산올리고당 : 비타민과 키토산의 조합으로 개별적으로 가장 많이 추천하는 단일 상품임. 종합 건강제로 H/L사업자가 키토산을 추천 많이 하고 있음.
치약 : 5개를 한 묶음으로 팔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을 통해 제품을 접하게 하는 데 좋음.
라면 : 소극적인 사람들에 권할 수 있음.
계절별 매출 추이
- 매출에 있어서 계절적인 황금기는 9월 : 추석 선물
- 신규사업자는 1월에 가장 많이 들어옴.
- 신규사업자가 회원가입하고 구매하고 경험을 많이 하는 시기는 3월
- 따라서 1, 3, 9월이 사업이 폭발하는 최적의 시기.
- 6,7,8월은 휴가철이므로 비수기임.
이벤트 상품 : 이벤트 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 보통 3개월 정도가 한계인 경우 많음
상품의 분류
1. 3가지 주종목을 골라라!
건강식품 또는 화장품은 필수과목 : 폭넓게 하지 말고 경험한 것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을 고를 것. 전략상품과 비전상품에서 하나를 골라 마스터 할 것.
2. 공부하라.
3. 전달하라.
이 세가지 이상의 제품들을 시간날 때 마다 전달해 보는 것.
Q. 예를 들어 환원수기 같은 고가 전략상품을 주문한 소비자를 왕-단골 소비자로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A. 가짓수를 늘려야 한다. 제품 전달을 통해 생기는 소득을 재투자해 컨택상품을 전달함으로서 폭 넓은 제품을 경험하게 함으로서 단골소비자로 만들 수 있다.
첫댓글 와!!! 좋은 자료 넘 감사드립니다. 남효진 화이팅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남효진 사장님!=세심하게 준비해 가시는 모습^^^넘 좋습니다. 진정한 성공을 향한 발걸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