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이 세상가운데 계획하시고 우리 인생들을 위해 준비하신 치료의 광선이 있는데 그것은 그 역할에 따라 실제적, 직접적으로는 성령님으로 인한 하늘의 신령한 힘과 역사인 것입니다..
곧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 불길 같이 임하시어 하늘의 은사와 능력들로 불타오르게 한 성령님의 역사와 다를 수 없는 것이고, 다메섹 도상에서의 옛바울인 사울에게 비추시어 복음을 위해 생명까지 아끼지 않는 사도 바울이 될 수 있게 만드신 실제적인 하늘의 힘과도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것이며, 뿐만 아니라 시대와 장소를 넘어 갈멜산의 엘리야에게 하늘에서 임하여 우상의 세력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의 어둡고 더럽혀진 영성을 치유하고 돌이키게 한 불길과도 별개일 수 없는 것이고, 게다가 구주 예수님 이름에 약속되시어 그 예수님의 이름과 함께 성전 미문에서의 나면서부터 못 걸었던 자에게 보이지 않게 비추시어 그 자리에서 걷게 하신 성령님으로 인한 하늘의 권능의 실제와도 조금도 다를 수 없는 것으로 육신의 그 어떤 병과 문제들뿐 아니라 심령의 약함과 상처들도, 영혼의 죄악과 눌림들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일터에서도, 교회 공동체에서도, 더 나아가 모든 삶의 자리들, 사역의 현장들, 인류 역사의 상황들 속에서의 날마다 순간마다의 문제와 버거움들, 절망과 불가능들까지도 치유할 수 있고, 순식간에 해결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처럼 생명력과 역전의 일들로 더욱 넘치게 할 수 있는 참으로 신령하고도 기적적이면서 실제적이고 경험적인 하늘의 힘과 역사들인 것입니다..
다만 그에 있어서 모든 전제는 반드시 오늘 본문에서처럼 하나님의 이름을 경외하는 것인데 진정 그러한 모든 일들을 가능하게 하시고 창세전부터 시작되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 자체부터가 말씀으로 존재, 창조, 통치하시는 분이기에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것은 직접적으로는 말씀의 사람, 말씀의 신앙을 의미하는 것이고,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해 그 어떤 시련과 시험들, 유혹과 박해들, 더 나아가 목숨까지 왔다 갔다 하는 상황들일지라도 내 감정이나 경험, 소견, 욕심, 눈치보다도, 또한 어떤 때는 세상의 상식과 법칙들보다도, 때로는 과학이나 불가능들보다도 더 말씀을 우선하며 더욱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다른 그 무엇보다 오직 말씀대로 믿고 가까이하며 실행하는 이들, 진정 그 어떤 인생도 완벽할 수야 없겠지만 순간순간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잡으며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으로 인한 하늘의 힘과 은혜를 덧입어 진정으로 말씀을 말씀대로 믿고 사모하며 읽고 실천하면서 몸부림치는 이들에게 경외라는 말을 쓸 수 있는 것이고, 다른 각도로는 믿음과 직결된 의미인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실상 경외라는 것은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며, 실상 인간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으며, 오히려 우리 주님께서 이 세상 다시 오시는 날까지 험한 세상에서 연약한 육신의 몸을 입고 살아야 하는 현실이기에 그러한 경외보다는 반대에 가깝게 되곤 하고, 실제로 모든 인생들은 아담과 하와의 범죄 이후 그 자체로는 죄와 음부, 사단과 심판의 손아귀에 있고, 갈수록 더 죄와 불신앙들을 반복하며 쌓고 또 쌓게 되는 실제인 것이며, 뿐만 아니라 스스로 죄를 해결하거나 극복하는 것도 불가하고, 애초에 경외의 전제인 말씀의 사람이 되는 것부터 사람의 힘이나 세상의 방법으로 될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그렇기에 진정 모든 인생들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에 있어서 어떤 전제랄까 절대적 요건이랄까 어쨌든 메시야 개념이 반드시 함께여야 하는 것이고, 다시 말해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것은 이 세상과 세상 끝 날, 영원에 이르기까지 죄악으로 멸망 받을 수밖에 없는 인생들을 위해 모든 주권과 통치와 섭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메시야를 계획하시고 약속하시며 예정하시고 계시하시며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면서 하나님의 시간에 따라 하나하나 성취되어 지게 하신 일, 곧 본질적으로 말씀이 그 시작인 것이며..
실제로 메시야이신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의 시간에 따라 이 세상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셔서 십자가에서 온 세상과 모든 인류보다 더 크고 모든 시간과 공간을 넘는 성자 하나님이신 그 목숨값으로 우리 인생들에게 필요한 대속과 대신, 나음과 화평 등을 위해 필요한 모든 값을 대신 치르심과 함께 시대와 나라를 넘어 구원을 다 이루심으로 인해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그 누구든, 그 어떠한 죄인이든 믿음으로 마치 목욕하듯 값없이 구원에 참예케 될 수 있는 것이고, 직접적으로는 그 예수님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에 의해 정말로 거듭나고 하나님의 것이 될 수 있는 것이며, 특히 본질적으로 말씀이신 하나님의 것이자 말씀의 나라인 천국의 백성, 곧 말씀의 백성이 될 수 있는데 그러한 약속의 말씀들을 모두 말씀대로 믿으면서 참예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며, 그것이 경외의 모든 처음이자 전제인 입니다..
더 나아가 그러한 하나님의 백성들이라도 삶의 자리들, 현실의 순간순간들 속에서 그 예수님의 십자가를 의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인데 다시 말해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그 예수님의 십자가 목숨값 구원에, 직접적으로는 그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존재와 도우심에 대한 약속의 말씀도 말씀 그대로 믿고 의지해야 하며, 그와 함께 실제로 삶의 자리, 사역의 현장에서 날마다 순간마다 사도 바울처럼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며 붙잡고 의지하며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그 가운데 약속되시고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실제적인 도우심으로 인해 죄악들과 싸우고, 범한 죄악들에서는 발을 씻듯 회개할 수 있으며, 그와 함께 그러한 회개가 실질적인 효력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시에 바로 그러한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날마다 순간마다 말씀을 가까이 하고, 갈수록 더 가까이 할 수 있게 되며, 그러한 말씀을 깨닫고 믿으며 붙잡고 행하며 증거할 수도 있게 되며, 그러면서 더 결단하고 더욱 실천할 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그러한 말씀의 몸부림과 함께 갈수록 더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충만케 되면서 어떤 시점에서는 목숨까지 아끼지 않을 정도로 말씀의 그릇과 영성과 열정이 되어 지고, 특히 그러한 말씀의 신앙은 점점 더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충만해 지고 불길 같은 역사들에 거할 수 있게 만드는데 근원적으로는 말씀 그 자체이시고 오직 말씀으로 하나되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기뻐 역사하심으로 인한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의 강력함과 실제들에 직결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뒤따르는 것이며, 그러한 모든 살아 있는 신앙 가운데, 곧 말씀의 뜨거운 열정들과 함께 사람이 못하고 세상이 상상도 못할 하늘의 힘과 응답들까지 경험하게 되고, 그것은 곧 점점 더 강하고 견고한 말씀의 사람으로 설 수 있게 만드는 선순환들이 되는 것이며, 그와 함께 나와 온 지경에 갈수록 더 치료의 광선들로 차고 넘치게 만드는 믿음으로 쓰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그렇게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잡으며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성령님으로 인한 하늘의 힘들, 곧 창세전부터 하나님 아버지께서 계획하시고 약속하시며 준비하신 모든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이 실제가 되고 경험이 되며, 그로 인해 더욱 죄와 싸우면서 말씀의 신앙이 되며, 그러면서 더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충만해 지고 하늘의 역사들로 넘치게 되는 일들의 순간순간들에 있어 참 많이 유사한 면을 ‘정글의 법칙’이라는 한 TV 프로그램 속에서 잘 발견할 수 있는데 진정 아무 것도 없는 밀림 속에서 특별히 준비한 부싯돌로 불꽃을 만들 수 있듯이, 죄악된 세상에서 연약한 우리 인생들이 세상의 그 어떤 힘과 방법들로는 할 수 없는 일에 있어 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전부터 특별히 계획하시고 준비해 주신 구주 예수님으로 인해, 곧 직접적으로는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불꽃으로 인해 하늘의 힘의 실제에 있어 시작과 실제들이 가능한 것이며, 거기에 나무를 넣듯 말씀을 통해 갈수록 더 큰 불길이 되게 하는 것이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바로 그렇게 구주 예수님, 보혜사 성령님,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하는 모든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 근원적으로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하나되심으로 인한 모든 역사들에 있어 그 무엇보다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전부 말씀과 함께하고 말씀에 직결되는데 그것이 바로 경외의 본질인 것이며, 실상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다시 한 번 더 말씀드리면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그 자체가 말씀이시고 오직 말씀으로 하나되신 분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진정 그러한 말씀 신앙에 있어서의 모양과 정도와 강도에 따라 여러 모양으로 차이들은 있을 수 있을 것이나 순간순간 가운데 크고 작은 치유의 광선들이 있고, 때로는 근본적으로 성령님의 불같은 역사들이 넘쳐나게 되는 것인데 그 누구보다 바로 오늘 나 자신 가운데에도 얼마든지 경험케 되는 것이고, 특히 다른 무엇보다 지금 나의 경외와 믿음의 정도나 실제들, 다른 말로 말씀의 신앙의 몸부림과 열정들과 직결되어 있는 것이며, 그와 함께 무엇보다 이 시간 오늘 내 안의 모든 문제와 기도들에 있어서 부터의 여러 모양의 치료의 광선의 비침과 같은 실제와 경험들에 관련이 없을 수 없는 것이고, 실상은 아주 깊이, 상상 이상으로 실질적으로 연계되어 있는 것입니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용광로 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지푸라기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에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말4:1~2)
(페북두란노서원66' 중에서/밀알서원)
*양범주목사의 '21세기 두란노서원'/2022년 10월11일(화)2/사진(조연진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