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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GO는 A-10 및 F-35 비행 시험 보고서 사본을 얻었고, 당연히 F-35가 확실한 승자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2023년 10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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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 그라지어
F 35 및 A 10 근접 공중 지원 비행 보고서 1200 2
(그림: 렌조 벨레스/POGO)
미 국방부 지도자들은 F-35가 공중 우위 역할을 하는 F-16과 근접 항공 지원 역할을 하는 A-10을 대체할 수 있는 저렴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F-35 개념을 의회와 미국 국민에게 판매했습니다. 거의 22년이 지난 지금, F-35가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저렴한 대체품이라는 개념은 오랫동안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F-35가 성공적인 F-16을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각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근접 항공 지원에 관해서는 F-35가 A-10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으며, 2018년과 2019년에 두 프로그램 간에 수행된 비교 테스트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는 보고서는 많은 노력으로 얻은 것입니다. 정부 감독에 관한 프로젝트(Project On Government Oversight)는 이 문제에 대해 더욱 많은 의문을 제기합니다.
POGO는 FOIA(정보자유법) 요청을 통해 "F-35A 및 A-10C 비교 테스트" 보고서 사본을 받았으며, 2022년 4월 원래 요청에 대한 답변이 없는 이후 후속 소송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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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는 공군 지도자들이 기대했던 것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수년 동안 그것을 완전히 숨기려고 싸웠기 때문입니다. 국방부 테스트 사무소는 테스트가 끝난 지 거의 3년이 지난 2022년 2월에야 보고서 초안을 작성했으며 지금도 많은 주요 결과 공개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보고서는 크게 편집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공개한 정보는 미국의 지난 세 번의 주요 지상전에서 A-10이 수행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F-35의 능력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그림을 그리지 않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단편적인 정보에 따르면 A-10의 능력을 교체하려는 공군의 계획이 부족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의회는 다음 회계연도에 A-10 42대의 퇴역을 승인하는 직전에 있는데, 이는 보고서가 널리 유포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보 공백 상태에서 내리는 결정입니다.
테스트
근접 항공 지원, 공중 전방 항공 통제, 전투 수색 및 구조를 포함한 모든 공격 항공 역할을 수행하는 A-10과 F-35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테스트는 의회가 끝난 후 2018년 4월부터 2019년 3월 사이에 진행되었습니다. 2017회계연도 국방수권법에 해당 조항이 포함됐다. 이는 공군 지도자들의 격렬한 반대 때문에 이뤄졌다. 당시 공군 참모총장 마크 웰시(Mark Welsh) 장군은 F-35가 A-10을 대체할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제안된 시험을 "어리석은 훈련"이라고 불렀다.
실제로 F-35는 항상 A-10과 F-16의 대체기로 지정되어 왔습니다. 2001년 최초 계약 체결 당시 언론 보도에서는 그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POGO는 테스트 수행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문서를 받은 후 2018년 7월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테스트는 F-35를 최대한 좋게 보이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이 즉시 분명해졌습니다. 당시 POGO는 테스트 프로그램의 단점을 보고했다.
국방부 테스트 사무소는 테스트가 끝난 지 거의 3년이 지난 2022년 2월에야 보고서 초안을 작성했으며 지금도 많은 주요 결과 공개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단점 중 하나는 테스트 중에 지상군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훈련의 주된 이유는 어떤 항공기가 군인과 해병대를 더 잘 지원하고 보호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면 공군 지도자들이 진정한 근접 항공 지원 시연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지상 전투는 혼란스럽고 유동적이며 적군이 관측을 피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함에 따라 상황이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실제 근접 항공 지원 시연을 설계하는 사람들은 지상군이 조종사와 포착하기 어려운 목표에 대해 대화해야 하는 조건을 만들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지상 관제사의 지시에 따라 조종사는 폭탄이나 대포 사격을 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표적을 식별하고 추적해야 합니다. 그러나 A-10과 F-35 간의 비교 테스트는 F-35가 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능력을 적절하게 테스트하지 않는 방식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단점은 테스트 장소였습니다. 테스트는 캘리포니아의 차이나 레이크 해군 공중 무기 기지와 애리조나의 유마 시험장의 사막 환경에서 야외에 있는 표적을 사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Google Earth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위성 이미지에서 목표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무 덮개와 위장이 부족하여 두 항공기의 조종사가 모든 임무를 수행하기가 더 쉬워졌지만 실제 상황에서 비행하는 조종사는 위치를 파악하고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전투 수색 및 구조 능력을 테스트하기에는 위치 선택이 특히 좋지 않았습니다. 쓰러진 상대방이 구출될 때까지. 열린 사막에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은 꽤 쉽습니다. 보다 현실적인 테스트는 숲이 우거진 환경에서 적의 포로를 적극적으로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사람을 찾는 것이었지만 이 경우에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디자이너들이 F-35에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시도한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제트기를 조종하도록 선택된 F-35 조종사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전환한 베테랑 A-10 조종사였습니다. 시험 보고서에는 당시 F-35 조종사들이 공중 전방 항공 관제사나 전투 수색 및 구조 역할에 대한 훈련 요건이 없었다고 지적됐다. 이전 A-10 조종사들은 "비교 테스트에 대한 훈련 부족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이 성명은 근접 항공 지원, 전투 수색 및 구조, 공중 전방 항공 관제사 임무를 위해 특별히 훈련받은 조종사를 보유하는 것의 가치를 아마도 무의식적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 이후 몇 년 동안 공군이 F-35 조종사의 훈련 부족을 바로잡기 위해 거의 노력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POGO는 2023년 초 공군 훈련 각서를 입수했으며, 2023년이나 2024년에 F-35 조종사에 대한 근접 항공 지원이나 관련 임무 훈련 요구 사항이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근접 항공 지원과 전투 수색 및 구조는 군용 항공의 가장 섬세한 전투 역할입니다. 조종사는 아군 부대에 가까운 목표물에 폭탄을 투하하고 포탄을 발사해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테스트 이벤트 중 하나를 제외한 모든 테스트에서 "모의 무기"를 사용했다는 사실은 놀랍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실제 무기가 투하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실제 타격이나 실패를 관찰하기보다는 조종석 영상과 지상에 있는 조종사와 참가자들이 직접 보고한 결과를 바탕으로 결과를 판단했습니다. 이는 공무원이 원하는 결과와 운영자 편견을 기반으로 결과를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거리 안전 제한'으로 인해 실탄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POGO는 2023년 초에 공군 훈련 각서를 입수했으며 2023년이나 2024년에 F-35 조종사에 대한 근접 항공 지원이나 관련 임무 훈련 요구 사항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전혀 공격 테스트도 아닌 신뢰할 수 없는 공격 항공 테스트로 이어집니다. 지상군이 목표물 근처 어디에서나 작전을 펼치지 않는다면, 시험은 기껏해야 전장 공중 차단 훈련이나 적군이 아군 부대와 교전하기 전에 적군을 교란하거나 지연시키는 항공 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A-10의 주요 임무인 이미 적과 교전 중인 부대를 지원하는 F-35의 능력을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의회 의원들은 근접 항공 지원 비교 테스트를 분명히 의무화했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결과
공개된 보고서의 심한 편집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함이 있는 테스트의 결과가 해당 권한을 실망시켰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F-35가 승자로 나왔다면 그 사실에 대한 명확하고 선언적인 진술이 보고서의 첫 단락에 눈에 띄게 등장했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수정되지 않은 보고서 텍스트에는 그러한 진술이 없습니다.
반대로, 보고서 작성자들은 F-35가 A-10의 전통적인 역할에서 예상한 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보고서는 이 테스트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의회의 명령을 이행했다고 밝혔으며 계속해서 테스트를 통해 "이러한 임무 역할에서 F-35A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해야 하는 중요한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근접 항공 지원, 공중 전방 항공 통제, 전투 수색 및 구조 역할에서 F-35A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제 권장 사항은 보고서 31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저자들은 8가지 구체적인 권고 사항을 포함시켰으나 미 국방부 관계자는 국가 안보 문제를 이유로 해당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특히 저자는 A-10C에 대한 권장 사항 목록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보고서에서 읽을 수 있는 내용을 보면 공격 역할에서 F-35A의 단점이 드러납니다. 한 문장에서 보고서는 "동일한 수의 표적을 공격하려면 A-10C 출격보다 출격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동일한 수의 표적을 공격하려면 A-10 출격보다 F-35 출격이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이 보고서의 맥락에서 분명합니다. 보고서 뒷부분에서 테스트 관계자는 "A-10C의 일반적인 로드아웃은 F-35A의 일반적인 로드아웃보다 더 많은 공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A-10의 최초 설계자들은 자신이 만든 항공기에 대한 대규모 탄약 용량의 중요성을 이해했습니다. 그들은 지상군이 반복적인 공격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폭탄과 포탄을 가지고 상당한 시간 동안 머리 위에 머물 수 있는 항공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F-35A의 상대적으로 작은 폭탄 적재량(특히 스텔스 모드)은 특히 근접 항공 지원 역할에서 A-10의 능력과 비교할 때 항공기를 불리하게 만듭니다. A-10C는 16개의 GBU-39 소구경 폭탄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F-35는 8대만 수송할 수 있다. A-10의 상징적인 30mm GAU-8 대포 시스템은 탄약 용량이 1,350발입니다. F-35A의 더 작은 25mm 대포 시스템은 181발만 운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35A의 주포는 직선으로 발사되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탄약을 탑재하는지는 거의 중요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의 낮은 준비율을 고려하면 표적을 파괴하는 데 더 많은 F-35 출격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회계감사원(GAO)은 2023년 9월 F-35를 유지하는 데 있어 미 공군의 어려움을 자세히 설명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GAO는 전체 F-35 함대의 전체 임무 가능 비율이 50% 미만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A-10의 역할을 수행하려면 더 많은 F-35 출격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F-35 함대가 적자를 메울 만큼 자주 비행할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표적 타격에 있어서 A-10을 조종하는 조종사는 F-35를 조종하는 조종사보다 더 나은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측정된 위치 오류 또는 GPS 유도 무기가 의도한 목표물로부터 충돌하는 거리에 대해 논의합니다. 보고서는 "전술은 일반적으로 A-10C 조종사가 F-35A 조종사보다 목표물에 더 가까이 비행하게 만들었다"고 밝히며 실제로 실제 무기가 투하된 경우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GPS 유도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폭격 정확도의 차이에 대한 설명으로 이를 인용합니다. 테스트 중에. A-10 조종사는 A-10이 약간의 타격을 받고 조종사를 안전하게 되돌릴 수 있는 장갑 보호 및 중복 시스템으로 항공기가 제작되었기 때문에 목표물에 더 가까이 비행할 수 있습니다. F-35 조종사가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위험 위로 높이 날아가서 스텔스 기능을 이용해 위험으로부터 숨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상군이 개입할 때 근접 항공 지원에서는 정확도가 확실히 중요합니다. 결론을 도출하면서 보고서는 A-10 조종사가 지상에 더 가깝게 비행하므로 잠재적인 지상 화재에 더 가깝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이는 항공기가 일부 손상을 흡수하고 여전히 집으로 날아갈 수 있는 능력을 인정합니다. F-35는 설계되지 않았지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F-35 함대가 적자를 메울 만큼 자주 비행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보고서는 F-35의 유명한 데이터 공유 기능에 대한 모든 과대광고를 고려하여 흥미로운 결론을 제시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A-10을 조종하는 조종사는 F-35A를 조종하는 조종사보다 공중 전방 항공 관제사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워크로드가 현저히 낮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완료해야 할 작업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한 항공기로 비행하는 조종사는 목표물을 찾은 다음 실제로 사격할 다른 항공기로 비행하는 조종사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전달합니다. F-35 프로그램의 부스터들은 항공기의 첨단 센서와 정보를 즉각적으로 공유하는 능력이 전투 공간에 대한 공통된 그림을 얻는 전체 전력의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합니다. F-35를 조종하는 조종사가 다른 조종사와 협력하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현실이 과대광고에 부응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불행하게도 이 폭로 이후 테스트 보고서의 전체 섹션이 수정되었으므로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불분명합니다.
테스트에 참여한 많은 조종사는 일반적으로 A-10과 임무별 항공기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흥미로운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테스트에서 F-35와 A-10을 모두 타고 비행한 조종사들은 공격 역할을 수행하는 A-10과 엄폐물을 제공하는 F-35가 강력한 조합이 될 것이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이는 두 플랫폼의 장점을 결합하는 동시에 한계를 완화하여 임무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 가능한 정보가 부족하여 테스트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것이 많지만, 보고서는 F-35가 A-10의 세 가지 역할을 수행할 만큼 뛰어난 무기로 구별되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과도한 비밀
미 국방부 관리들은 F-35와 A-10 사이의 비행 시험 결과를 억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POGO는 테스트가 끝난 지 3년이 넘은 2022년 4월 27일 하원 군사 청문회에서 프랭크 켄달 공군 장관이 보고서의 존재를 인정한 다음 날 보고서에 대한 정보 공개법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POGO의 원래 FOIA 요청은 응답되지 않았습니다. 공군은 POGO 법무팀이 연방 법원에 FOIA 소송을 제기한 후에야 보고서 공개를 철회했습니다.
POGO는 수년간 이 이야기를 따라왔습니다. 저자를 포함한 우리의 군사 지지자들은 F-35와 A-10 사이의 비행 시험을 의무화하기 위해 수년 동안 국회의원들에게 로비를 했습니다. 전용 공격기 교체가 있을 때까지 함대를 보존하기 위한 우리의 로비 작업은 마지막 A-10이 폐차장으로 보내지거나 적절한 교체기가 배치될 때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A-10 지지자들은 2023년 봄 국회 의사당에 모여 국회의원들이 전장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효과적인 항공 지원 포함)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분쟁에서 싸울 지상군을 위해 올바른 일을 하도록 설득했습니다. .
저자는 2023년에만 20개 이상의 의회 사무실을 만나 A-10과 A-10이 수행하는 세 가지 임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그 모든 회의에서 비행 보고서를 보았다고 말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경쟁 테스트가 실시되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습니다. 군대 자체는 말할 것도 없고 납세자들은 왜 공군 지도자들이 미국 전투 작전의 미래에 대해 내려지는 중요한 결정을 형성해야 하는 매우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억제하기 위해 노력했는지 질문해야 합니다.
결론
국회의원들은 공군 지도자들의 발언이 아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A-10의 경우, 국회의원들은 공군 관계자들의 명백히 편향되고 불완전한 말에 근거하여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르는 과정에 있습니다. F-35가 A-10을 대체할 수 있는 능력은 입증된 적이 없습니다. 더욱이 공군 지도자들은 F-35 조종사들이 맡겨진 가장 중요한 전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한 예비 조치조차 아직 취하지 않았습니다.
“의원들은 공군 지도자들의 논점이 아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미래 전쟁과 화려한 기술에 대한 수사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전쟁은 근접한 적의 지상군과 싸우는 우리 지상군으로 귀결됩니다. 그러한 전쟁에 맞서 싸울 군인과 해병대는 생존하고 승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전용 공격기 프로그램이 인수될 때까지 A-10은 군대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A-10의 지속적인 관련성을 입증하기 위해 공군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전쟁이 시작된 지 며칠 이내에 애리조나의 데이비스-몬탄 공군 기지에서 A-10을 중동으로 보내 분쟁이 확대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최소한 의회는 구성원들이 그 결과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 때까지 추가 A-10 퇴역을 즉시 연기해야 하며 국방부 지도자들이 근접 항공 지원 임무를 포기한다는 사실을 조정하도록 강요해야 합니다. 절반 미만의 시간 동안 작동하는 항공기를 선호합니다. 최선의 행동 방침은 또 다른 전용 공격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A-10 함대를 유지하기 위해 A-10 함대에 전액 자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은 계획된 F-35 함대를 줄임으로써 부분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군대는 그 이하의 가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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