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꿀먹는토끼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SHINE A LIGHT, 인스티즈, 여성시대 꿀먹는토끼
이후로 동방은 2012년 2013년 2014년까지 4년 연속 에이네이션 엔딩을 독차지하며
에이네이션을'토호네이션'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지금 에이네이션을 보면 동방신기가 출연한 날만 매진되고
공식 응원봉인 파란 봉 대신 빨갛게 물드는 동방단콘의 모습을 볼 수 있음..
28. 2011년 2인 재편 후 팬클럽 리셋
2006년 처음 모집한 일본 팬클럽 ‘Bigeast’를 전부 리셋해서, 8월한 달 동안 입회 접수를 받았고,
35만명 돌파.
에이네이션 당시 회장 밖에 가수들 팬클럽 가입부스가 마련됐는데,
동방신기 부스에 줄서려면 새벽같이 가야된다고…
사람들이 하도 몰려서 총 17개 부스 가운데, 8개가 동방 부스였는데
나중에는 전체를 다 동방 부스로 만듦
29. 2011년 정규 5집 <TONE> 오리콘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모두 1위
발매 이틀만에 플래티넘 등급 랭크, 총 331,600장 판매
동방신기 역대 정규앨범 중 판매량 최다 앨범
<TONE>을 누가 이기죠...?
2인으로 팀 재편 후 처음으로 내놓은 정규 앨범 <TONE>이 총 331,320장을 팔아치우며
지금까지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발표한 정규 앨범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림
발매 첫 날 매진크리에 첫 날 10만장, 첫 주에 20만장을 넘게 팔아치웠는데,
일본에서는 본조비 이후 11년만에 쾌거라고....올ㅋ
깔 별로 3개가 나온 앨범 3장이 모두 1,2,3위에
자기들끼리 엎치락 뒤치락 순위 싸움하면서 절판대란을 낳았던 그 앨 to the 범
<TONE>으로 전 세계 차트에도 처음으로 4위로 진입
30. 2011년 일본 NHK 동방신기 특집 프로그램 단독 편성,
순간 시청률 NHK 종합 1위 달성
이례적으로 NHK에서 ‘MJ Presents 東方神起スペシャル2011’라는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고,
이 프로그램의 순간 시청률이 NHK 종합 1위를 달성..
2011년 제25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The Best Album상 수상
제25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The Best MusicVideo상 수상
제53회 《일본 레코드 대상》우수 작품상 수상
2011년 홍백가합전 출연
이와중에 동방신기가 CF찍은 소고-세이부 신용카드는 CF나가는 기간동안 전년대비 400% 실적 성장
일일 500건 넘는 카드 발급 건수 기록
세븐일레븐이 동방신기와 콜라보한 상품은 판매 하자마자 조기 품절크리
FUSI Music Fair 선전 2000년대 명곡 중 2011년 <Why> 선정
키워드 검색 남성 TOP50 중 1위
기타 등등 짜잘한 것들은 스킵
2011년 내놓은 싱글들
지금부터는 싱글기계 시절처럼 많이 내지는 않음.
2011년 겨울 시즌싱글까지 포함 총 3개
31. 2012년 A-Nation (x) Toho-Nation (o)
남의 나라 합동공연 다 바르는 동방신기.jpg
32. 2012년 다섯번째 전국 투어 ‘5th LIVE TOUR 2012 ~TONE~’
총 55만명+ 동원
투어규모: 아레나 / 도쿄돔, 쿄세라돔
요코하마, 후쿠오카, 니가타, 삿포로, 히로시마, 사이타마, 도쿄돔, 쿄세라돔 등
총 24회 공연, 총 55만명+ 동원
전석 매진사태가 벌어지고, 시야제한석, 체감석 등등 듣도보도 못한 자리까지
탈탈 털어 꽉꽉 채우고 나서도 추가 공연으로 결정된 것이
도쿄돔과 쿄세라돔 총 6회ㄷㄷㄷㄷ
팬들이 이벤트로 준비한 화이트오션.jpg
33. 2012년 내놓은 싱글들.. 모두 오리콘 위클리 1위
34. 2012년 일본에서 사상 최대 규모 팬클럽 이벤트 개최.
유료 팬클럽 이벤트로 10만명 동원
일본 전역을 도는 투어에서 2만명을 채 못 채웠을 때가 있었는데...
유료 팬클럽(총 35만명+) 이벤트에 사상 최대 규모인 10만명 동원함
35. 2013년 3월 정규 6집 <TIME> 발매, 총 298,389 판매
이틀만에 25만장 넘게 팔면서 오리콘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차트 모두 1위,
발매하자마자 플래티넘 등급 랭크
이 앨범은 첫 날만 16만장을 팔고, 초동 24만장을 넘기면서 <TONE>에 이어 2작 연속 첫 주 20만장 돌파.
(본조비 이후 12년10개월 만의 해외그룹 사상 2번째 기록)
그럼 이쯤에서 10,266장 팔았던 첫 싱글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음.
그럼 이게 몇 배 인거죠....? 네....?
36. 2013년 정규 6집 <TIME> 월드 앨범 차트 드디어 1위 (월드차트 최고판매량/최초1위)
찔끔찔끔 순위권에 얼굴을 디밀던 월드 차트에도
초동 초동 244,000으로 드디어 처음으로 1위를 하게 됨
월드 1위라니.jpg
올ㅋ
37. 이 맘때쯤 흔한 섬국의 길거리 풍경
지하철 전동차에 붙은 동방신기 광고 찍으려고들 이런다.jpg
전광판에 동반신기 광고가 나오면 몰려들어서 보고 인증샷까지 찍어 올리는 사람들.jpg
왜때문에 이렇게까지 하는거죠...?
이 사람들 집에 컴퓨터 없나요?
38. 2013년 일본 5대 돔투어 '6th LIVE TOUR 2013 ~TIME~
총 18회 890,000명 동원
동방신기는 이제 6번째 라이브 투어로 최초로 일본 5대 돔 투어를 하기에 이름....
투어규모: 돔 / 피날레 닛산스타디움(2회)
일본에서도 대서특필.jpg
후에 비스트 등 후배 아이돌들이 이 이야기를 하면서 놀라워하는 인터뷰가 나오기도 함.
동방신기가 돌았던 일본 5대돔은...
도쿄돔
나고야돔
오사카돔
후쿠오카 야후돔
삿포로돔
5대 돔 투어를 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여기를 다 못채워서라고..
삿포로가 멀기도 하고, 타지역에서 오려면 비행기 타고 와야 되서
왠만하면 다 채우기 어렵다고 함
아시아 아티스트로는 동방신기가 최초였다고
일본에서도 쟈니즈도 아라시급이 되야 한다는 돔투어
다른 돔 사진은 식상하니까 삿포로돔 사진만 추가
보고있나? 돔투어란 이런거임.jpg
동방신기 임시열차까지 운행
근처 롯데리아에서는 동방신기 메뉴를 내놓음
동방신기 첫공 끝나고.jpg
다음은 기사 발췌..
명불허전 동방신기! 日 두 번째 5대돔 투어 75만 관객 동원하며 화려한 피날레!
지난 4년간 누적관객수 275만명 동원 기염!
해외 아티스트 최초 4년 연속 도쿄돔 공연 개최 기록!
동방신기(TVXQ!)가 일본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펼친 두 번째 5대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동방신기는 지난 2월 6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 공연을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등 주요 도시에서 두 번째 5대돔 투어 ‘동방신기 LIVE TOUR 2015 ~WITH~’를 개최, 총 16회 공연으로 75만 관객을 동원해 현지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특히 동방신기는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도쿄돔 단독 공연을 개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4년 연속 도쿄돔 공연을 개최하는 기록을 세워 일본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는 동방신기의 높은 위상을 확인시켜 주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2012년 펼친 ‘동방신기 LIVE TOUR 2012~TONE~’으로 55만명, 2013년 5대 돔투어 및 스타디움 공연으로 진행된 ‘동방신기 LIVE TOUR 2013~TIME~’이 85만명, 팬들과 가깝게 호흡하고자 아레나 투어와 돔 공연으로 선보인 '동방신기 LIVE TOUR 2014~TREE~’로 60만명을 동원한 데 이어, 두 번째 5대 돔투어 ‘동방신기 LIVE TOUR 2015 ~ WITH~’로 75만명을 기록, 지난 4년간 일본 단독 투어의 누적관객수가 275만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해, 명실상부 최정상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이번 일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한 도쿄돔 공연은 지난 1~2일 양일간 화려하게 열렸으며, 이 날 콘서트에서 동방신기는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 1위에 빛나는 ‘WITH’의 수록곡들은 물론, ‘Why’, ‘Rising Sun’, ’Somebody To Love’ 등의 히트곡 무대, 일본 데뷔 10주년 기념 싱글곡 ‘サクラミチ(사쿠라미치/벚꽃길)’, 발라드 곡 ‘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だろう(도우시테키미오스키니낫테시맛탄다로우?/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됐을까?)’ 등 총 26곡의 무대를 선사, 약 3시간 30분동안 생생한 라이브와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39. 2013년 5번째 투어 피날레 닛산 스타디움(2회)
일본에서도 연간 1, 2팀이 할까말까 한다는.. 닛산스타디움 드디어 등 to the 장
총 7만~8만명을 수용하고, 국립극장과 같은 규모라는 닛산스타디움을 동방신기가...
얘네 모야....무서워....
닛산 피날레는 일본 영화관 36개관에서 라이브뷰잉으로 생중계됐는데, 이것마저 순식간에 매진
이것으로 2013년 한 해만 총 90만 명 가까이 관객을 동원
2013년에 내놓은 싱글들
시즌싱글2개 일반1개...
제발 싱글기계시절처럼 많이 내줘.....
제28회《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5관왕 수상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상
올해의 앨범상
Best 3 Album상
올해의 다운로드송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40. 2014년 3월 정규 7집 <TREE> 발매, 총 263,080판매
오리콘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차트 모두 1위
정규앨범 3작품 연속 초동 20만장 돌파
(역대 해외 그룹 사상 최다 기록)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통산 3회 <TONE>, <TIME>, <TREE> 1위 기록,
정규앨범 3작품 연속 초동 20만장 기록
41. 2014년 '7th LIVE TOUR 2014 ~TREE~
총 29회 646,960명 동원
규모: 아레나 / 돔
사진 찾기 귀찮아서 TREE 투어 무대 감독이 투어 끝나고 자기 페북에 남긴 글 중 일부 가져옴
다리의 통증을 필사적으로 참으면서,
그러면서도 팬 앞에서는 그런 내색 하나 보이지 않고 웃으며 노래하고 춤추던 모습
듣고 있는 우리들이 보면 흠잡을 곳 하나 없는데도,
그래도 자신들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이를 제대로 전달 할 수 없는 자기자신에 대해 초조해 하던 모습
마치 풀에 뛰어들었다 나온 것처럼 전신이 땀에 푹젖어
너무 더운 나머지 의식이 멀어질 정도인데도 비틀거리며 의상을 바꿔입고, 쉴새도 없이 무대로 나가던 모습
무대에 나오기 직전 스탠바이 중에
가까이 있던 스탭 모두에게 "잘 부탁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하며
돌아다니며 악수와 하이터치를 하던 모습
"히데시씨, 정말 죽겠어요. 힘듭니다.. "
그렇게 말을 하는데도 아무것도 해줄 수 없어, 나가기 직전까지 물을 마시게 하고
등과 어깨에 살짝 손을 얹는 것 밖에 할 수 없던 저에게
싱긋 미소로 끄덕이며, 엄지를 세우며 다시 무대로 나가던 모습
우리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책임과 중압. 부담..
그런 막중한 것을 짊어지고, 몇 만명 팬 앞에서 미소 띠며 나가던 뒷 모습
그런 그들의 뒷 모습을, 순수하고 한결같이 무대로 향하는 모습을 보고
아티스트로서는 물론, 그 이전에 남자로서 사람으로서 매료되었고
그들이 전하고 싶은 팬을 향한 마음과 생각
그런 생각들을 많은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하는 마음이었죠
마지막 MC에서 "동방신기의 스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고
윤호가 말한 그 마음에 앞으로도 마음을 다해 보답하고 싶다고
가슴이 뜨거워지고, 눈시울이 뜨거워진 것은 저 뿐만이 아니었을 겁니다
본무대 중 객석에서 수 많은 반짝거리는 웃는 얼굴과
발라드에서 흐르던 눈물을 보았을 때
그들이 전하고 싶은 마음을 우리들 스탭도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습니다.
세상에는 아티스트의 숫자 만큼의 투어 스탭과 팀이 있지만,
저는 같이 일을 한 아티스트가 다른 아티스트에게 자랑이라고 추켜세울 수 있는 팀을 만드는 것이 목표의 하나였습니다.
그래도 그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한 이 팀은
무대감독인 저도, 그 누구도 아닌, 동방신기라는 훌륭한 아티스트가 만든,
그들이었기 때문에 만들 수 있었던 팀이라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팀과 동료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그들의 마음. 그 마음에 보답하고 싶은 것은
그들의 뒷 모습을 보는 자라면 누구라도 모두 그렇게 생각하겠지요
아티스트에 마음을 너무 주는 것은 냉정하게 있을 수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별로 좋은 입장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럴 수 밖에 없어요! 동방신기, 정말 최고입니다!!
신이시여,
저를 이렇게나 훌륭한 아티스트와 현장에서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이시여.. 이부분 내가 쓴 거 아님. 저 감독이 쓴 거임)))))
*현지 언론 집계 현재까지 동방신기 투어 규모 변화
2006년 2만명
2007년 7.7만명
2008년 15만명
2009년 30만명
- 구동방시절 4년간 총 54.7만명
2012년 55만명
2013년 85만명
2014년 60만명(팬서비스로 아레나 복귀. 현지 언론들 실제로는 95만명 예상)
- 듀오동방 3년간 총 200만명+
2012년 이후 해외그룹 사상 최단기간 최다관객 동원
음... 왠지 인터넷여론상 5인시절이 더 잘나갔던거 같은데
42. 2014년 12월 정규 8집 <WITH> 발매
동방신기 역대 정규 앨범 첫 날 판매량 최다치 기록(16만 2790장ㄷㄷㄷ)
Oh 드디어 나오셨다 Oh
발매 첫 날 동방신기 정규앨범 첫 날 판매량 최다치 기록한 앨범
첫 날 16만장(ㄷㄷㄷ) 넘게 팔고, 초동 20만장 넘게 팜
특히 한류 보이콧 때문에 음악방송에 단 한번도 출연하지 못한 지 몇 년째 인데,
아직도 앨범을 내놓을 때마다 자기 기록을 갈아치움=외국아티스트 최초, 최다기록 갱신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통산 4회 <TONE>, <TIME>, <TREE>, <WITH> 1위 기록,
정규앨범 4작품 연속 초동 20만장 이상 기록
(해외 뮤지션 중 최초, 최다 기록)
이후 올해 돔투어를 한번더 진행하고
한국가수들은 절대 출연시키지 않는다는 엠스테 출연 등
음악방송도 다수 출연하고
지금도 동방신기의 기록을 깨는 중인 동방신기.
To be continue..
-
동방신기 일본 데뷔 10주년을 다시한번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동방신기가 가는 길을 함께 가며 응원하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유너 소녀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중에 심창민 쟈갑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스가 동방신기👏👏👏👍👍👍👍
대바기다
ㅜㅜ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