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 Wee센터는 19일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상담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광주 오늘마음 상담센터 류혜라 대표(정신건강임상심리사 1급, 임상심리 전문가)를 초빙해 심리검사(TCI, MMPI-A) 해석과 활용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 해석과 활용, MMPI-A(다면적 인성 검사) 해석과 활용 및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각 심리검사의 소개, 척도별 특성, 해석 방법, 사례를 통한 적용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상담자가 현장에서 겪는 상담 장면에서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운영됐다.
연수의 한 참석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적합한 상담이 이뤄지기 위한 중요한 도구인 심리검사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상담장면에 잘 적용해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보다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이 신장돼 학교 상담이 활성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건강을 위해 보다 더 질 높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문상담(교)사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신장을 위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