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악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최악의 순위입니다.
듀엣미션이라고 하고..새가수 나온다고 해서 새가수 노래랑 듀엣미션에 나오는 가수들 노래좀 올리려다 깜박했는데요.
조규찬... 나가수에서 보고싶은 가수.. 라는 글로 한번 쓰려던 가수였는데요.
정말 나올줄은 몰랐네요. 가수들의 가수라고 하는.. 조규찬이 첫날 꼴찌를 하는군요.
사실 그동안은 혼자 부른것이기때문에 순위에 크게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취향들이 있는거니까.
오늘도 혼자 불러서 조규찬이 꼴찌하고, 장혜진이 6위했다면 그럴수도 있다고 넘어갔을텐데요.
오늘은 엄연히 듀엣미션이라는 미션이 주어진 상태였죠.
duet:이중창, 이중주.
그런 의미에서 전 오늘 바비킴도 엄밀힌 반칙이라고 생각합니다.
듀엣이 아니었으니까요.
거기에다 바비킴은 지금도 부가킹스의 리더죠. 자기 팀을 그대로 데리고 나오게 허락한 제작진도 조금 이해가 안되구요.
물론 무대는 좋았습니다만, 바비킴은 이미 부가킹스 멤버들하고 이 노래를 무대에서 많이 불렀다고 하더군요.
호흡이란면에서 이미 다른팀관 상대가 안되고 그렇기때문에 반칙이죠.
머 그래도 무대는 워낙 좋았으니 1위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김-김커플이 2위한것도 이해가구요. 워낙 잘 불렀죠. 거기에 듀엣미션의 의미에 맞게 서로 맞춰주고 후반부엔 나가수 컨셉이 맞게 질러주기도 잘했고.
3위 윤민수-이영현이 솔직히 곡빨과 이영현빨이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네요.
이게 과연 듀엣의 조화로운 무대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시 성대자랑하는 시간이 돌아온건가 하는 생각만 들고..
워낙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곡이기에 여성분들에게 몰표받았을 공산이 커보입니다. 노래방 애창곡 순위에 상위권에 드는 노래죠 이곡이.
인순이-김도향도... 왜 원곡같이 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김도향이 맞춰주려고 하는데 거기서 인순이의 폭발적인 고음때문에 김도향목소리가 들리지가 않더라구요. 그냥 처음처럼 잔잔히 가면서 맞춰주었더라면 자문위원단에서 나온 얘기처럼 눈물바다가 됐을텐데요.
개인적으론 이 두팀이 7위 경쟁을 했어야했다고 봅니다.
윤민수는 곡빨.. 인순이는 어르신들의 표심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경연갔다온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40대이상에서 인순이에게 가는 표가 상당하다고 하더라구요. 머 지금까지야 워낙 잘부르기도 했고 노련한 무대를 보여주었기에 이해가 됐지만, 오늘은 솔직히 5위도 잘나왔다고 생각되네요.
자우림-백현진. 백현진은 제 음방에 자주 오신 분들은 가끔 들으셨을 목소리입니다.
오늘 무대는 좀 호불호가 갈릴 무대였는데.. 그동안 자우림이 좋은 무대를 보여주면서 청중평가단에 잘 보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김윤아의 목소리는 확실히 뽕끼가 있어서 이런쪽도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백현진과의 호흡도 생가고단 나쁘지 않았죠.
김조한-장혜진은 그냥 듀엣의 정석을 보여주었는데...원곡만 못하다는 느낌은 어쩔수가 없네요. ㅎㅎ
그래도 오늘 3,4위정도는 할거라고 봤는데..ㅡㅡ;;
아..조규찬. ㅜㅜ
제가 조규찬빠는 아니지만 굉장히 좋아하는 뮤지션인데...첫경연에서 새가수가 꼴찌한적이 있었나 모르겠네요.
사실 듀엣미션이라길래 조금 불안하긴 했는데.. 워낙 중창쪽에선 더 특화된 조규찬이라 기대했는데..평가단이 절 분노케 만드는군요. ㅎㅎㅎ
사실 임재범노래가 워낙 임팩트가 있어서 왠만큼 잘하지 않으면 망하기 쉽상인데..정말 환상적인 편곡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 커뮤니티에서 말이 나오듯..음원으로 들으면 환상일것 같네요. 편곡을 보면 준비를 얼마나 많이 했는지도 볼 수 있구요.
박기영과의 호흡이야 뭐.. 이런 화음쪽에선 조규찬이 갑인 사람이라 말할 필요도 없었구요.
다만 조규찬이 폭발적인 성량을 자랑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그걸 좀 걱정했는데..우려대로 나오네요.
조규찬은 조관우처럼 엄살을 피우거나 동정표가 가게 만드는 스타일도 아니죠.
굉장히 드라이하고 나이브한 사람이라 아마 다음 인터뷰때나 그럴때도 그렇게 목매거나 할것 같진 않은데요.
이소라처럼 그냥 자기 스타일 보여주다가 광탈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ㅎㅎ 제2의 김연우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죠.
하..암튼 정엽이 윤밴의 '잊을게'를 그렇게 멋지게 편곡하고도 탈락하더니.. 조규찬마저 이런 멋진 편곡을 하고 7위를 하다니.
안타깝네요.
첫댓글 조규찬 처음들어보는 가순데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죄송하게도 저에게는 그냥 보통가수 수준이였는데요
방금 조규찬이 부르는 거 들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원곡자체가 별로던데 편곡을 굉장히 편하하게 들을수 있게 한거 같아요. 김-김은 소리지를때보단 그 한단게 전이 더 좋던데요 ㅋㅋㅋ
아 오늘에서야 동영상을 다 봤는데요 ㅋㅋㅋㅋ 아 자우림 예전부터 새나 하하하송 그지 등등 또 뭐였더라... 이런 노래부터 어딘가 불편하게 하는거 있는지는 알았지만 누군가 퇴폐적이라고 했는데 이렇게 듣기에 불편한 노래는 또 처음들어보네요 그 백현진하고도 아주 잘 어울리는게 진짜 불편한 노래긴 한데 뭔가 좋았어요 ㅋㅋ
조규찬이 다줄꺼야를 불렀었나요.. ㅎ
하여튼 장혜진은 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