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79585 >
안녕하십니까?
(사)비글구조네트워크입니다
오늘 2019년 4월 15일자 KBS 9시 뉴스를 통해 보도된 농림축산 검역본부 인천공항센터의 복제 탐지견에 대한 실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사)비글구조네트워크는 지난 1월에 이와 관련된 제보를 받고 3개월에 걸쳐 자체조사를 한 뒤 KBS 보도국에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자체조사와 KBS보도의 내용에 근거하여 아래와 같이 청원드리고자 합니다.
1. **대학교 수의대의 불법 동물시험을 즉시 중단시키고 실험중인 퇴역 탐지견을 구조해주십시요
-KBS 보도와 같이 농림축산검역본부는 2013년 부터 5년간 인천공항 검역센터에서 검역탐지견으로 일하던 복제 탐지견 비글 '메이'와 다른 두마리 페브, 천왕이와 함께 **대학교 수의대 이**교수에게 2018년 3월에 동물실험용으로 이관시켰습니다. **대학교 실험용으로 이관된 3마리중 한마리는 자연사 했고, 현재 두마리는 아직 살아있는 것으로 알렸습니다.
우리나라 동물보호법 제24조에는 '장애인 보조견 등 사람이나 국가를 위하여 사역(使役)하고 있거나 사역한 동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실험'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법을 떠나서 5년간이나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했던 국가사역견들에게 수고했다고 새가정은 찾아주지 못할 망정 어떻게 남은 여생을 평생 고통속에 살아가도록 동물실험실로 보낼 수 있다는 말입니까?
동물실험 문제를 떠나서 이문제를 이대로 방치한다면 국민이 느끼는 국가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대학교에 살아 남아 있는 (메이, 페브, 천왕이 중) 두마리는 오랜 시간의 실험으로 인해 구조가 시급하므로 실험을 즉각 중단하고 저희 비글구조네트워크 실험동물 전용 보호소로 이관해줄 것을 청원 합니다.
2. **대학교 수의대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연구사업 '우수탐지견 복제생산 연구' 및 '검역기술 고도화를 위한 스카트견 탐지개발 연구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재검토 해줄 것을 청원 합니다.
-**대학교 수의대가 사역견을 복제 생산하고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이를 평가하는데 그 평가의 공정성을 조사해주십시요. 비글구조네트워크의 자체조사에 의하면 평가 방법이나 평가주체가 일부 간부에게만 집중되어 있고 탐지견을 직접 데리고 현장에서 검역하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핸들러들의 의견과는 큰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청의 경우 복제견이 우수하다는 점을 느끼지 못해 더 이상 복제견을 경찰견으로 쓰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장애인 보조견이나 국가 사역견에 대한 예우를 확실히 보장할 수 있는 법과 시스템을 정비해주십시요
-이번 사례와 같이 OECD 국가중 국가 사역견이 실험동물로 쓰이는 현실은 대한민국 밖에 없습니다. 장애인 보조견들과 현역 국가 사역견들의 더 나은 복지 증진과 퇴역후 행복하고 안전한 여생을 보장하는 국가 차원에서의 정책과 기반을 마련해줄 것을 청원드립니다.
(사)비글구조네트워크 드림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참나 지들 좆대로 써먹고 안락사...? 동물복지좀 제발... 시대가 어느 땐데 아직도 제자리야 존나 빡쳐 시발
열심히 일한만큼 노후보장해줘야 해 근데 저게 뭐야 청원동의할께
ㅠㅠ아제발
글고마워 했어
농촌진흥청1544-8572
농촌진흥청에 동물실험 연구단장인이병천 무식한 사람을 해임해달라 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