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선으로 굵게 그린 눈꼬리 쇼트 라인
사용 제품 젤 아이라이너아이라인을 45도 각도로 사선으로 짧고 굵게 그려 상큼한 느낌을 연출하는데, 이때 네이비나 진한 블루 컬러를 바르면 세련돼 보인다. 이 메이크업은 라인감을 또렷하게 살려야 예쁜데, 번들거리는 눈가에 바르면 라인이 뭉개지거나 번지기 쉽다. 라인을 그리기 전 눈가를 투명 파우더로 눌러 유분감을 없앨 것. 라인을 정교하게 그려야 하기 때문에 발림성 좋은 젤 라이너를 사용한다. 이때 사선 모양 브러시의 형태를 이용하면 사선 라인을 그리기 편하다. 다 그린 후 끝이 뾰족한 면봉으로 경계 라인을 또렷하게 살릴 것.
1 뮬 아티스트 엣지 라이너 블루 4g 2만원.
2 나스 아이 페인트 우방기 2.5g 3만6000원.
3 바비 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28 데님 잉크 3g 3만5000원대.
위아래 1/2만 그린 뒤트임 쇼트 라인
사용 제품 펜슬 아이라이너이번 시즌, 일명 물고기 아이라인으로 불리는 뒤트임 라인에 재미있는 요소가 추가됐다. 똑 떨어지듯 깔끔한 라인이 아니라 무심하게 슥슥 터프한 느낌으로 그리는 것. 마치 낙서한 듯한 느낌을 떠올리면 된다. 자연스럽고 가볍게 쓱 그릴 수 있는 펜슬 라이너를 추천. 눈의 윗라인은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려서 경쾌한 느낌을 주고, 언더라인을 그릴 때는 점막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점막보다 1cm 정도 살짝 아래에 그려 눈이 커 보이도록 연출한다.
1 맥 프로 롱웨어 아이라이너 디파인들리 블랙 1.2g 2만6000원.
2 샤넬 스틸로 이으 워터프루프 88호 누아 엥땅스 0.3g 3만6000원.
3 페리페라 스무디 워터프루프 펜슬라이너 1호 스파클 블랙 1.5g 7000원.
아이라인 위에 레이어링한 쇼트 라인
사용 제품리퀴드 아이라이너 늘 하던 골드 브라운 스모키 메이크업이 지겹다면 이번 시즌엔 쇼트 컬러 레이어링으로 변형해보자. 평범한 음영 메이크업에 색다른 포인트를 줄 수 있다. 1차적으로 눈의 점막을 블랙 라이너로 꼼꼼하게 메우고, 섀도와 마스카라까지 바른 완성 상태에서 눈앞머리에만 청량한 느낌의 블루 라인을 살짝 그린다. 섀도와 라인을 바른 후 덧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뭉개짐 없이 잘 발리는 리퀴드 라이너를 추천한다. 눈앞머리에만 미세하고 선명하게, 살짝 터치하듯 라인을 그려주자.
1 에뛰드 하우스 프루프 10 방수 리퀴드 라이너 BL601 2g 9000원.
쌍꺼풀 효과 주는 쇼트 아우트라인
사용 제품 붓펜 아이라이너이번 시즌, 기하학적인 아이라인이 눈에 띄는데 그 중에서도 눈꼬리에만 짧고 얇게 그려 쌍꺼풀 효과를 내는 쇼트 아우트라인을 응용해보자. 눈을 뜨고 눈꼬리에서 45도 위, 2cm 떨어진 부분에 점을 찍고 눈꼬리와 이 점을 선으로 연결한 후 아이홀 중앙까지 이어 그린다. 세필 붓처럼 미세한 모의 탄성이 좋은 붓펜 라이너를 사용할 것.
1 마죠리카 마죠르카 라인 헌터 BK999 0.5ml 1만4000원.
2 샤라샤라 원터치 슬림 펜 라이너 1호 블랙 0.9g 7500원.
3 슈에무라 캘리그라프 잉크 아이라이너 0.45ml 3만원대.
눈꼬리 길게 빼서 그린 쇼트 캐츠 라인
사용 제품 젤 펜슬 아이라이너캐츠 라인은 흔한 메이크업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눈앞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쭉 이어서 라인을 그리는 게 아니라, 눈동자 중앙부터 눈꼬리까지만 그리는 쇼트 아이라인에 도전하자. 라인의 길이가 짧아지는 대신 버건디나 진한 핑크 컬러로 포인트 준다. 우선 날렵한 삼각형 모양으로 눈꼬리에 라인을 잡고, 마치 섀도를 바르듯 삼각형 안쪽을 슥슥 펴 발라 채운다. 눈꼬리 부분은 진하고 또렷하게, 눈 중앙으로 올수록 연하고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할 것. 스머지하기 좋은 펜슬 타입, 그 중에서도 부드럽게 슥슥 발리는 젤 펜슬 라이너를 추천.
1 VDL 페스티벌 젤 펜슬 컨투어-길리안 203 시나몬 스파이스 0.5g 1만2000원.
2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라이너 블러디 시리즈 14호 블러디 엔젤 0.56g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