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런글 막생에 처음 쓰는 거라 글이 중구난방일 수 있는데 이해해줘. 그리고 지금 너무 화가 나서 글이 더 두서 없고 격할 수도 있어.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는 에어3이고, 구매는 2020년 4월초에 했어.
이건 구매인증이야.
문제가 처음 발생한 시점이 확실하지 않은데 1월 말부터 화면에 문제가 계속 있었어. 처음에는 가끔씩 그러다가 점점 화면이 안 나오는 시간이 길어졌고 그 주기도 짧아졌어
이렇게 화면에 빛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안 나와!
근데 시리는 되고 캡쳐도 되는 거야.
그래서 기다리면 또 되고..
그래서 설 연휴 전 2/9 화요일에 첨으로 동네에 있는 서비스 센터를 갔어! 공식 수리센터!
근데 또 서비스 센터를 가니까 또 멀쩡하더라? 여기서 빡침 ㅋ 근데 역시나 또 초기화 하라는 거야ㅋㅋㅋ 어이가 없었지만 결국 초기화를 하고 나보고 백업을 하지말래. 그래서 무슨 개소린가 싶었지만 우선 집에 왔어. 그래서 애플 계정 로그인 하고 백업은 파일 앱에 있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만 했는데 백업이 잘 안되서 결국 내 파일은 다 날라갔었어.
근데 다음날부터 또 똑같은 문제가 생기는 거얔ㅋㅋ 근데 저녁이고 또 연휴고 이래서 결국 서비스 센터를 못 가니까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어. 그래서 원격으로 진단했는데 문제가 없대. 그래서 결국 연휴 끝나고 다시 서비스 센터를 갔어. 근데 거기서 내가 애플계정 로그인을 해서 그렇다는 거야. 그래서 나는 더더더 어이가 없었어. 아니 계정 로그인 안하면 어케 쓰냐고 패드를..
오프라인 수리센터 방문 전에 고객센터에서 혹시 또 초기화 해주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다시 해달라해서 결국 다시 전화를 하고 선임상담사를 배정받았어.
그래서 처음에 선임상담사 배정받아서 한 일은
1. 문제 일어나는 거 영상 찍어서 보내달라 - 3개나 보냄
2. 손가락 3개로 화면 3번 터치해라 - 당연히 안됨
그래서 연락은 기다리는데 내가 전화를 못 받아서 다시 전화했더니 새로운 상담사가 배정되더라? 이거도 어이 없었던게 왜냐면 그 선임상담사 배정받을 때까지 내가 상담사 2명이나 거쳤고 그 분이 3번째였거든. 그래서 나는 문제를 전화로만 3명한테 설명했었어. 내가 전 담당자 연결해달라니까 자기들은 프로세스 땜에 안된대ㅋㅋ 그래서 결국 4번째로 새로 설명하고 그 분이 로그 취합하자고 했어. 새로 바뀐 상담사한테 문제를 설명할 때 고쳐준다는 확신을 안하는 거야. 그래서 내가 그럼 아이패드가 완전히 고장날 때까지 기다려야 고쳐주실건가요? 하니까 그 분이 사실 아예 화면이 고장나면 고객님한테 더 좋을 수도 있다. 이러는 거야! 그래서 너무 화가 났어
여튼 그래서 새로운 상담사랑 한 거
1. 로그 취합 - 2번이나 함
2. 문제가 일어날 때마다 시간을 정확히 기록해서 알려달라
이렇게 하고 어제 전화가 또 와서는 엔지니어 본사 쪽에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문제가 일어날 때 나보고 개인 컴퓨터를 켜서 아이튠즈를 깔아서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직접 로그 취합을 해서 보내라는 거야
진짜 여기서 나는 너무 화가 나서 제가 맨날 집에만 있는 사람도 아니고 그걸 제가 해야되냐고 아이패드 그쪽으로 보낼테니까 알아서 검사해서 고쳐주면 안되냐니까 배송같은 건 안되고 그거도 “내가 직접 서비스 센터 가서 그거 부탁하고 패드 찾아와야된다.”(고쳐주는 거 아니고 단순히 로그 보내고 다시 연락 기다려야되는거) 이러는 거야.
그래서 나는 못하겠다고 하니까 우선 알았다고 자기도 부탁하기 송구스러웠다고 의견 전달해서 다시 연락주겠다고 했어
그래서 오늘 연락 왔는데 그 과정이 필수기 때문에 내가 그걸 해야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나는 직접 하는 건 못한다고 했어. 그러니까 그러면 고객님이 협조 해주시지 않았기 때문에 자기들이 할 수 있는 건 없대.
난 너무 어이가 없었어. 오늘 대화하면서 내 질문에 대한 대응을 간략하게 추리자면
1. 나는 수리센터에 맡겨서 고장난 걸 고쳐준다는게 확실하면 당연히 수리센터 가지고 가서 맡길 수 있고 한달도 기다릴 수 있다 -> 본인들은 문제를 확신할 수 없고, 그 상황은 미래이기 때문에 자기들이 확실하게 대답해줄 수 없다.
2. 이건 미래의 문제가 아니고 나는 지금 과거고 현재고 계속 그 문제로 한달째 상담받고 있다. 이건 해결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 기분 나쁠 수 있지맘 문제를 직접 눈으로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라고 할 수 없다.
3. 아니 그럼 지금 제가 없는 문제를 있다고 거짓말친다는 거냐? > 자기들이 안 본 상황에서 문제라고 확신할 수 없다.
4. 그럼 어떤 문제가 확인 되어야 고쳐주는 거냐 > 케이스마다 다 다르게 때문에 말해줄 수 없고 지금 하는 건 고치는게 아니고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는 거다. 고객님은 문제라고 확신하지만 아직 문제인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5. 엔지니어가 보고 판단하는 건 너무 주관적인 거 아니냐. 지금 내 아이패드에 문제가 있는 건 객관적인 사실인데 그렇게 계속 확인만 하고 매뉴얼에 없다고 안해주면 안되지 않냐 > 엔지니어의 판단을 존중해야한다. 자기들은 처리 프로세스가 있다
등 애플 서비스 특유의 말장난을 계속 하더라고ㅋㅋㅋ 진짜 너무 화가 났는데 대충 생각나는 거만 정리하면 저런 식이야. 거의 1시간 동안 전화했고 계속 같은 말 반복하고 너무 화가 나서 프로세스를 보고 문제라고 나오면 해결법 결정하는 사람 누구냐니까 고객님이 말하는 결정이 뭔지 모르겠다 이런식의 대응인거야ㅋㅋㅋㅋ
다른 고객들은 다 협조해주는 과정이다 이런 말도 했어.
나는 너무 화가 나서 선임매니저 관리하는 사람 있지 않냐고 하니까 자기네들은 없대. 불만을 자기한테 말하라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나는 지금 애플의 이 처리 프로세스 자체에 불만이다 라고 하니까 기분 나쁘게 했음 죄송하다 이런 말이 반복이었어
결국 나는 아무 소득도 없이 전화를 끊었고, 결국 해결된 건 없어. 걍 아이패드가 완전 고장날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거야. 휴 지금은 그냥 아이패드를 킬려고 할 때면 99.9% 화면 안나옴 현상이 발생해서 홀드키를 몇번이고 누르다 보면 화면이 나와^^
진짜 애플 서비스 개차반인건 알았지만 직접 경험해보니 정말 화가 나더라. 나는 올타임 취준생이라 아침부터 밤까지 독서실에 있는데 이 한달동안 공부도 제대로 못하고 너무 화가나. 그리고 아이패드로 공부하는데 아이패드 킬 때마다 분노가 2배가 되고 있어ㅜ
혹시 애플 제품 문제 있는 사람들은.. 아마 나처럼 이런 과정을 겪게 될지도 몰라
너무 화가 나는데 어디 알릴 데도 없고 애플의 어이없는 서비스 태도를 밝히고자 글 써. 길지만 읽어줘서 고마워!
애플 지원 상담내역도 첨부할게. 혹시 글에 문제 있음 알려줘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3.04 14:35
애플걍 한국 개 호구로 보는거같음 ㅋㅋ ㅠㅠ
와 맥북 사고싶어서 드릉드릉중이였는데 사고싶은 마음 싹사라짐
에어3 난 지문인식이 안돼ㅋㅋㅋㅠㅠ개빡...
나 사온날 딱 저랬는데 동영상 보내니까 불량이라고 교환함.. 댓글보니까 ㄹㅇ흔한현상이네 에바다
나도 터치 씹혀서 최근에 다녀왔는데 파드 휘어져 있어서 유상수리 해야한대 ㅋㅅㅋ 눈물 줄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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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결론이뭔데 ㅠㅠ 나랑 완전 똑같애! 나 결국 일요일에 여의도 애플 예약해짜나 새고 계속 해가지고; 나 지방사람인데 ㅅㅂ
@그래서결론이뭔데 그래도 교환해줬구나 ㅠ 나 내 동네에 있는 데서는 걍 초기화만 시켜주고 상담사는 글 올린 거처럼 저래서 암꺼도 된게 없어서 서울 가는건데ㅠ 제발 고쳐줬음 조켔어 짖짜 후
@그래서결론이뭔데 ㅋㅋㅋㅋ 어플바이러스 장난하나ㅜ 진짜 짜증났겠다ㅜㅜㅋ쿠ㅜㅜ 애플은 너무 어이없는 걸 문제이유로 들어 항상;
나도 에어3이고 완전 똑같은 상황이라 놀랍네..
나 작년2월에 샀고 올 1월~2월쯤에 그런 현상 나타나서ㅡㅡ 내참 어이없네
헐 나도 1 말부터 그래써 ;; 머냐 진짜 얘네 뭐 이상한 거 심었나;;
헐 미친 나도 에어 3 요즘 터치 진짜 안먹는데.. 나만그런줄 알았는데 다 그렇구나..
작년 4월에 샀는데 잘 써오다가 업데이트 하고 요 근래 엄청 그러던데 진짜 조작아냐?
애플 에이에스 진짜 족같네
와 갤탭 살걸 후회되네ㅠㅠㅠ동기화 때문에 산 건데 쓰는건 에어드롭밖에 없어.. 사람들 많이 사서 걍 따라 산 것도 있는데 뚝심있게 갤탭살걸ㅜㅜㅜㅜ글쓴 진짜 개빡치겠다
진짜 미친 거 아니냐
나도 11 폰 받았을때 카메라로 찍을 때 디스플레이랑 출력물 화소가 차이나서 전화했는데 지네도 모른대 ㅅㅂ
난 K*사용자인데 애플 수리 통신사 내에 있어서 통신사에서 하면 훨씬 잘봐줘! 혹시나 같은 통신사 쓰면 한번 알아보면 좋을거 같아서! 나도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 데이고 ㅠㅜ 통신사 찾아갔거든...
와 나도 에어3이고 저럼 ㅆㅂ 나만 그러는줄 알았는데 아니구나 ........ 좆같아 저거 진짜 ㅜㅜ
ㄱㅆ ) 나 글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댓글 달고 비슷한 문제 겪고 있다고 말해줘서 후기 올려!
어제 결국 서울까지 가서 여의도 애플 다녀왔어!! 댓글에 가로수길 가니까 바로 고쳐줬다 이러는데 나도 여의도 가니까 확인하고 하더니 바로 새걸로 교환해주더라.. 한달 동안 너무 지치고 빡쳤는데 바로 교환해주니까 다행 + 해탈 ..
내가 지방에서 올라왔고 서비스센터 2번이나 갔다고 하니까 나처럼 공식 수리센터에서 제대로 안해줘서 오는 사람들 꽤 있대..^^ ㅋㅋㅋㅋㅋㅋㅋ
혹시 나처럼 공식 수리센터나 애플 전화 상담에서 제대로 안해준다 하면 가로수길이나 여의도점 가는 거 추천해..!!지방에선 애플 수리도 제대로 못 받고 참;;
@잔든건 보증기간 1년 안지났었어!
@잔든건 응~
헐 맞아 진짜 너무 골치아파 애플머리가 너무아팟어 나도 아직도 ing... 무조건 가로수나 여의도 가야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