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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년 2 월 2 일
보츠와나의 산업 섬유 공장. 사진 크레디트 : Shutterstock
신세계 은행 조사에 따르면 54 개국 간의 합의에 따라 외국인 직접 투자가 더 많아지고 혜택이 증폭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규모 아프리카 섬유 회사가 생산을위한 지역 가치 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이웃 국가에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기를 원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필요한 승인을 받고 투자자 라이센스를 받기 위해서는 수개월의 번거로운 서류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비자 제한으로 인해 현지 직원을 훈련시키기 위해 전문가를 데려 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다른 직원은 전문 학위가 인정되지 않아 일을 할 수도 없습니다. 운영 후에도 국경 건널목, 중복 서류 및 수많은 검사에서 교통 체증으로 인해 회사의 부품 선적이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 아프리카 국가에서 다른 아프리카 국가로 투자하고 거래하려는 기업들이 직면 한 좌절의 일부일뿐입니다. 그렇다면 작은 놀라움 아프리카 국가들 사이의 국경은 세계에서 가장 제한적인 – 중 하나입니다. 아프리카 내 무역과 투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이유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무역과 투자는 개발 도상국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수억 명의 사람들을 빈곤에서 벗어나게했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의 내부 시장이 골절되어 이러한 추세로부터 완전히 이익을 얻지 못했습니다. 아프리카 대륙 자유 무역 협정 ( AfCFTA )은 게임 체인저가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처음으로 54 개국을 13 억 인구와 GDP가 $ 3.4 조로 통합 한 단일 대륙 전체 시장을 창출 할 것입니다. 무역 및 투자 장벽을 줄이고 경쟁을 촉진하여 지역 가치 사슬과 투자자에 대한 아프리카의 매력을 높입니다.
세계 은행 연구 이 협정은 더 빠른 경제 성장, 더 높은 소득 및 더 적은 빈곤의 형태로 상당한 경제적 사회적 이익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아프리카가 경제를 다각화하고 산업화하고 구리, 석유 및 커피와 같은 소수의 상품 –의 수출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가마다 차이가 있지만 여성과 숙련 된 근로자가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계약의 가장 야심 찬 목표가 성공적으로 협상 된 후 완전히 수행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지상에서 AfCFTA의 약속을 효과적으로 이행하는 것이 회원의 우선 순위가되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치적 헌신과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2021 년 1 월에 발효 된 계약의 첫 번째 단계는 상품의 90 %에 대한 관세를 점차 제거하고 서비스 거래 장벽을 줄입니다. 그것만으로도 무역을 확대하고 2035 년까지 실질 소득을 7 % 늘릴 수 있으며, 극심한 빈곤층에 사는 사람들의 수를 4 천만명으로 2 억 7,700 만 명으로 줄일 수 있다고한다 2020 년에 출판 된 세계 은행 보고서. 잠재적 소득 증가율 $ 450 억의 약 3 분의 2는 국경을 따라 긴 지연을 제거하고 무역 비용을 낮추어 발생합니다, 아프리카 기업이 지역 및 글로벌 공급망에보다 쉽게 가입 할 수 있도록합니다.
자 새로운 연구무역 자유화의 이점뿐만 아니라, 그러나 투자와 국경 문제를 다루는 투자 증가와 더 깊은 무역 협정에서. 첫 번째 시나리오는 무역 거래가 아프리카와 해외에서 유치 될 것으로 예상되는 추가 외국인 직접 투자 ( FDI )을 설명합니다. FDI는 자본, 기술 및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FDI는 국내 투자와 연계하여 아프리카 경제가 국내, 아프리카 내 및 아프리카 외 시장을위한 새로운 농업, 제조 및 서비스 부문으로 다각화하도록 지원해야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실질 소득은 2035 년 ( US $ 506 억 )에서 약 8 %로 더 증가 할 수 있으며 극심한 빈곤에 사는 사람들의 수는 4,500 만 명이 감소 할 것입니다.
두 번째 시나리오는 투자, 경쟁, 전자 상거래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정책을 조화시키기 위해 계획대로 계약이 확대 될 경우의 영향을 조사합니다. 이러한 영역에 대한 통합이 심화되면 규제 및 정책 변경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공정하고 효율적인 시장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향상 시키며 더 많은 FDI를 유치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2035 년까지 9 %의 소득 증가를 가져오고 ( US $ 571 억 ) 극심한 빈곤에 처한 사람들의 수를 5 천만 ( 16 % 감소시킵니다 AFCFTA )없이 2035 년에 극빈층이 예상 됨.
그러나이 계약은 몇 가지 과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AfCFTA의 혜택을받을 수있는 중소기업을 포함한 아프리카 민간 부문, 조약의 다른 장에 더 익숙해 져야하고 서비스 거래 자유화 –와 같은 – 주제를 어떻게 활용하여 사업을 강화할 수 있는지 배워야합니다. 중앙 아메리카 통합 시스템 하에서 민간 부문이 조직 된 중앙 아메리카의 경우, 무역 약정 이행에 정기적으로 후속하는 상공 회의소 및 수출업자 협회.
아프리카 기업들도 수입 경쟁에 대한 두려움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보아야합니다. 협상에 참여한 무역부 외에, 각 국가의 다른 정부 기관도 AfCFTA에 익숙해 져야하며 지상에서 이행해야 할 주요 역할을 배워야합니다. 상품의 국경 간 교차점에 영향을 미치는 비관세 장벽 및 장애물을 다루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각 국가마다 물류 및 운송, 금융 서비스, 관광 및 통신과 같은 산업에 대한 자체 규정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 거래 장벽을 줄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에 서명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 일뿐입니다. 무역, 투자 및 일자리에서 AfCFTA의 잠재적 이익을 얻는 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은 가나 아크라에 본사를 둔 AfCFTA 영구 사무국을 지원해야하며,이 협정은 협정 관리를 담당한다. 국내법과 규정은 투자, 지적 재산권, 경쟁 및 디지털 거래에 관한 계약의 프로토콜과 조화를 이루어야합니다. 그리고 오랜 구조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프리카 국가들도 다음을 수행해야합니다:
이제는 회원국 –에 달려 있으며 민간 부문 및 시민 사회와 협력하여, AfCFTA의 약속이 마침내 아프리카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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