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K텔레콤-맥쿼리 컨소시엄, ADT캡스 지분 100% 인수 확정: SK텔레콤은 7,020억원을 투자해 ADT 캡스 지분 55%와 경영권을 확보하고,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은 5,740억원을 투자해 지분 45%를 보유하기로 했다.
ADT캡스 지분을 100% 보유한 사이렌홀딩스코리아 기업가치는 부채 1.7조원을 포함해 총 2.97조원으로 평가된다.
EV/EBITDA는 11배로 국내 보안 업체 에스원의 9.3배 대비 18.2% 높은 수준이지만, 경영권 프리미엄 고려 시 적절한 수준이라고 판단된다.
Comment
정체된 통신 산업 딛고 일어서기 위한 첫 걸음: ADT캡스의 최근 3년간 CAGR은 매출이 4.1%, 영업이익은 8.6%며, 17년 기준 영업이익률 또한 19.9%로 견조하다.
17년 기준 양사의 실적을 단순 합산 시 기존 SK텔레콤 영업이익보다 9.3%, 영업이익률은 0.4%pt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인수 이후에는 기존 ADT캡스 보안 사업 영역이었던 경비, 시설 등의 보안 업무 외에도 통신서비스, IoT, 미디어, 커머스 등으로의 영역 확장이 가능해 수익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Action
Big Picture: 동사는 금번 ADT캡스 인수를 통해 변화를 위한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무선 수익 성장 한계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작업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또한 다가오는 5G 시대에는 보안 플랫폼이 필수이며, 글로벌 ICT 기업들도 M&A등을 통해 보안 시장에 진출 한 점을 고려했을 때, 지금의 보안 사업체 인수는 시기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수익 창출모델 다각화가 시작됐고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지배구조 개편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0원을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