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CJ 주식회사를 통하여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오직 `변화`만이 유일한 `상수`인 세계화 시대에서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가장 치열한 전선인 영업분야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고 창의성과 국제적인 감각을 획득해야만 할 것입니다. 저는 이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대학생활중 노래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수많은 공연과 노래 창작을 진행하였는데, 특히 노래창작을 통해 발견했던 재미있는 점은, 창의적인 발상은 절대로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한 곡의 완성된 음악은 아주 치밀한 계획과 규칙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러한 여러 개의 규칙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이 발휘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의적 사고의 전후에는 항상 그것이 나오기위한 개연성이 존재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창의성은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이라는 것을 직접체험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국제적인 환경에도 비교적 익숙합니다. 중학교시절 4년동안 태국 방콕에서 생활하며 국제학교를 다녔는데, 나이가 어려서였는지 언어 환경에는 비교적 쉽게 적응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마주했던 문화적 갈등이란 어린 저로써는 쉽게 풀 수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나와 그들간의 이분법적인 갈등을 넘어 십수개의 문화가 충돌하고 어우러지는 일종의 혼란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작정 그들을 따라했지만 그다지 효과적이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스스로의 것을 강조하기 시작하자 그 속에서 내 자신이 드러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평생의 보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체험이나 남다른 성취가 있다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97년 여름, 외대 내의 노래 모임들은 대부분 ‘전문성 부족’이라는 심각한 문제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당시 중국어과 노래모임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른 노래모임의 리더들과 설득하여 대규모 연합공연을 제안하였습니다. 연합공연을 통해 각 모임들이 가지고있는 장점들을 공유하고 부족한 점은 서로 채워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것이 그 목표였습니다.
이 공연의 총감독을 맡으면서 각 모임들이 원하는 기술을 경험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모든 인원을 모임의 구분 없이 공연제작을 위한 소단위로 재조직하였고, 재조직된 단위들의 유기적인 소통을 위해 정기적인 회의를 소집하는 등 원활한 의사소통을 이루는 역할을 해냈습니다.
결국 3개월의 고된 준비 끝에 공연은 성공리에 막을 올렸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이후에도 외대만의 올바른 노래문화 정립을 위한 정기적인 협의 채널을 일상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위에 기술한 내용외에 추가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기술하여 주세요.
"It's now or never." 항상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기회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아가면서 내가 어쩔 수 없이 버려야 하는 것들 중 가장 아까운 것을 '시간'이라 여기며 항상 주어진 과제들을 '지금 하지 않으면 절대로 할 수 없는 것'의 순서로 우선순위를 매겨 처리하려고 노력합니다. '노래활동'에 열정을 쏟았던 것도 함께 무엇인가 만들어 나간다는 사실에 매력을 느끼기도 했지만, 그 활동에 저의 100%를 쏟을 수 있게 했던 것은 바로 '지금이 아니면 기회가 없다'라는 인생관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을 처리할 때 두서없이 달려들지 않습니다. 자기개발을 하는 데에도 항상 구체적이고 계획적으로 접근합니다. 많은 '언어학도'들이 그렇겠지만 저는 숫자개념이 복잡하게 얽힌 경제 분야에 거의 문외한이었습니다. 그래서 공익근무를 하는 동안 '경제'를 정복하기 위하여 '경제일간지 정독 3개월', '경제 주간지 정독 12개월' 그리고 '경영관련 총서 10권 정독'의 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겼고 결국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FRM이라는 자격증에 도전하여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꼬리말쓰기
퓨전레드 흠.... 다시읽어보니까 그저 그렇네..... 쩝... 쑥스러라... 님들 참고 하세여~ [2003/10/23]
쩡쩡쩡~ 와~ 대단해요~ [2003/10/23]
@캔디@ 잘쓰셨네여...붙은 이유를 어렴풋이 알겠습니다. 축하드려요 [200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