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신문] 금오산수필문학회, 《금오산수필》 제7집 출간
김예은 학생 기자 /
입력 : 2024년 12월 06일
지역의 수필 문학인으로 구성된 금오산수필문학회(회장 우동식)가 이달 한 해의 활동을 결산하며 연간지 《금오산수필》 제7집(한실출판사)을 발간했다.
2016년 12월에 창립된 금오산수필문학회는 수필가 이일배 전 인동고 교장이 지도하고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평생교육 수필창작 과정 이수자들들로 구성, 2개월에 한 번씩 합평회를 열어 문학적 기량을 다지면서 해마다 연말에 회지를 발간해 오고 있다.
이번 7집에는 이애경 회원의 「행복한 불안」 등 19명 회원의 노작 45편과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더욱 그리워지는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정을 그린 글에 어머니의 진영을 함께 담은 수필을 모아 「어머니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특집을 꾸미고 있다. 한국 문단의 대표 수필지인 『한국수필』에 신인상을 받아 문단에 당당하게 데뷔한 서옥선 회원 특집도 꾸며 읽을거리, 볼거리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금오산수필문학회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학적, 문화적인 질 향상과 함께 건전한 시민 정서함양, 나아가서는 수필 문학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 보기]
《금오산수필》 제7집 출판 기념회 개최
금오산수필문학회에 연갑집 《금오산수필》 제7집의 출찬기념회가 2024. 12. 13.(금)17:00 구미 황금코다리에서
모든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