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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재봉틀 후진레버를 왜 고정식으로 만들지 않았을까요?
익명 추천 0 조회 44 05.12.18 02:5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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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2.18 17:47

    첫댓글 안녕하세요? 운영자에게 질문을 하신건지..아니시면 다른 회원님들께 동의를 구하시는건지요. 아무튼, 답변이랄까요..아니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랄까요..질문하신 사항에 대한 배경을 올려봅니다. 보다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자동차를 예로 들어봅니다. 만일 댁에서 댁근처의 할인마트를 다녀온다고 가정합니다.

  • 05.12.18 17:51

    시동을 걸고 댁을 출발하여 몇개의 신호등을 거쳐서 할인마트에 다다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카트를 끌고 할인점 내부로 들어가지요. 자, 이 과정에서 자동차가 후진을 하는 경우는 몇번이나되며, 길이로는 얼마나 될까요?

  • 05.12.18 17:53

    아마도, 댁에서 차를 빼거나-이마저도 앞이 개방된 곳에 주차했다면 불필요-, 또는 할인점에 주차할 경우 등일 겁니다. 길이로는? 아마도 길어야 20미터 내외이겠지요. 즉, 자동차란 앞으로 연속해서 달리는 도구이지, 후진으로 연속해서 달리는 기구는 아니라는거지요. 왜 이런 이야기를 길게할까요?

  • 05.12.18 17:56

    재봉기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뒤로(후진으로) 연속해서 작동하는 기계는 아니라는거지요. 즉, 앞으로(전진으로) 연속해서 작동하게끔 되어 있는 기계입니다. 그러나, 가끔은 후진할 필요도 있기때문에 후진레버를 달아놓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연속적으로 후진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어찌해야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 05.12.18 17:59

    천을 돌려서 박음질하시면 되십니다. 1킬로미터를 가야할 거리가 있습니다. 차를 한번만 돌리시면 전진으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지 차를 돌리기가 싫다고 후진으로 1킬로거리를 뒤로 가시겠습니까? 대부분의 경우는 아닐 것입니다. 물론, 아주 불가피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 05.12.18 18:02

    1킬로미터를 들어갔는데 좁은 막다른 길일 수도 있습니다. 어쩔수 없지요. 천천히 주의를 다하여 천천히 후진해야 합니다. 자, 이제 어떤 방법이 보다 효율적인지 아실 것입니다. 재봉기는 구조적으로 연속적인 장거리의 후진을 할 수 있는 기계는 아닙니다. 하지만, 후진도 가끔은 해야합니다. 그럼 어떻게해야할까요?

  • 05.12.18 18:05

    그래서 후진레버를 고정식이 아닌 누름식으로 만든 것입니다. 보다 전문적인 기계적인 메커니즘이라던가, 공학적 이론은 운영자도 모릅니다. 다만 그저 제가 아는 상식선에서 언급드렸습니다. 부족하지만, 질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늘 행복하세요.^^.

  • 05.12.18 18:09

    사족을 달자면, 후진레버란..'후진으로 쭉 재봉질하는' 장치가 아니라..'그저 몇땀 정도' 후진하는 장치가 맞습니다.' 부족하지만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이해에 일말의 답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 작성자 05.12.19 00:00

    답변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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