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豊友會 원문보기 글쓴이: 구름밭51
음악인다운 음악인 임채일 풍기초등학교 65회 동문 임채일님은 풍기초등학교, 금계중학교, 풍기고등학교를 거쳐 안동대학교 기악과(82학번)를 졸업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후진 양성에 전념하는 보기 드문 음악가이다.
그는 풍기초등학교에 다니던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남다른 관심을 가져 음악에 심취하며 악기 연주에 푹 빠져 식사 시간을 잊을 뿐 아니라, 리코더를 가족들이 잠자는 시간에도 불어 빈축을 살 정도로 음악을 사랑했었다.
그의 재능은 금계중학교 때 음악 선생님으로부터 인정을 받은 이후 일취월장 가속을 내기 시작하였다. 풍기고등학교 재학 시절 관악부에 입문하여 트럼펫 주자로 활동하면서 그의 음악에 대한 의욕과 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였다.
대입을 앞두고 트럼펫 실기 연습을 위해 너무 열중한 나머지 입술이 퉁퉁 부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전공을 위해 역주한 결과 그리던 기악과에서 자신의 전공을 살릴 수 있었다. 4년 동안 음악에 대한 체계적 교수를 받은 그는 지도 교수로부터 자질을 인정받아 졸업 연주회 시에는 그의 연주를 모든 청중이 격찬을 마다하지 않았다.
열화 같은 그의 정열은 졸업 후에도 활화산처럼 타올라 음악도를 양성하는 일에 몰두하게 된다. 풍기초등학교의 관악부를 재조직하여 관내 초등학교에서는 유일하게 브라스밴드 소리가 우렁차게 울려 퍼지고, 에듀메카영주학생예술 축제에 오프닝 연주를 도맡아 하고 있으며, 풍기인삼축제, 선비문화축제, 소백문화제 등 주요 행사에 팡파르와 의식 주악 그리고 행진곡 메들리를 연주하여 음악인들은 물론 주위 사람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현재 안동시교향악단 단원으로 활동하며 영주심포니오케스트라를 지휘하기도 하였고, 풍기인삼축제 소백산가요제 악단장을 해마다 역임하고 있다. 지역의 중요한 노래 자랑에서는 빠짐 없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예리하고 정확한 음감으로 판별하여 음악성 높은 인재를 가려 내는데 기여한다. 이 것은 타고난 음악적 감각과 숙련된 기량이 총화되어 있는 사람만이 가능한 일이다.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석수)의 기타 교실 강사로 활동하면서 수강생들의 수가 엄청 많이 늘어나고 있음은 그의 지도력이 탁월함을 증명하고도 남는다. 처음 보는 악보도 트럼펫 또는 피아노나 기타로 즉흥 연주를 하는 것을 보고 그의 천부적이고 숙련된 음악적 재능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또한 그의 인품은 겸손하고 호의적이며 탐구적이어서, 처음 보는 사람도 가까이 다가갈 수 있으며 인정이 깊어 친구와 이웃을 생각하는 배려도 깊다.
영주인들이여! 풍기가 낳은 음악의 자존심 임채일님이 있는 한 영주의 맑고 밝은 음악은 그 진가를 더욱 발하리라!
|
첫댓글 자 알~지요.... 우리고향의 음악성을 알리며, 우리 고향의 모든 행사에 참석하여~ 좋은 음악을 올려주시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ㅎ
근데 선배님은 언제 고향에 또 내려 오시나요? 지난번 쪼깨 아쉬웠던 자리 이어가야 할낀데요.... 잘 계시죠?
짐작은 했지만 며칠 전에야 자세히 알았네요....채일님이 있는한 고향의 음악은 찬란한 곷을 피워낼 것입니다.^^
늘 고우신 선배님~ 그저 주어진 만큼 열심히 할랍니다...
채일후배 음악성은 전부터 잘알고 있었지만 지도자에 능력을 다시 한번 재확인 된거같아 기쁘네요 채일이 홧팅...
저의 초등학교때 은사님이신 김정묵 선생님께서 과찬을 해 주셔서 부끄럽습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모르면 간첩이지요, 풍기인이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이지요. 매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후배이기에 누구나 좋아하는 채일님이시지요. 동문회를 위하여 열심뛰며 후배양성에도 열렬한 정성을 다하는 후배님의 앞날에 무궁한 하느님의 영광이 항상 함께 하시길---
하이고~ 선배님요! 글타고 아무나 접근 하지는 안 티더~ 넘 좋게 봐 주시는것 같아 남사시룹네요...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선배님!!
중.고등 동문인 채일친구가 있어 자랑스럽고 축하하고 항상 반가운소식 잘듣고 있다네.후배양성에 힘쓰는 친구야.!화이팅! 건강하게나.....
경섭아! 안 본지 오래됐제? 정감 많던 니도 보고 싶데이~ 잘 살고 있나?
역시 풍기에는 없어서는 않될 위대한 선배님 이십니다..나중에 색소폰 레슨 좀 부탁 합니다.~~
날 좀 가르켜주라~ 지하철 연주회 준비 잘 하고 있지?
방갑데이 ...대단해 채일이 화이팅 이데이..........정연태선배 .신덕규선배님 과 어제통화 했데이
스매싱 임채일님은 풍기가 나은 보물 인기라 마!안 그런기요?
26회 채일이가 자랑 스럽데이~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한다~
자랑스럽습니다! 마음속으로 나마 뜨겁게 응원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