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안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최근 노안의 치료방법에 관한 궁금증이 많으실텐데요 과연 노안 치료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지 울산성모안과와 알아볼까요?
<사진기와 같은 우리 눈의 구조 >
노안의 치료방법에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ㅊㅍ
수정체가 가장 두꺼워졌을 때에 선명하게 물체를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거리를 근점거리 라고 하며, 그것이 40cm 이상 길어지면 노안으로서 노안경이 필요해집니다. 노안으로 오는 돋보기 사용은 권장할 만합니다. 일부에서는 돋보기를 한번 쓰면 더욱 더 두꺼운 렌즈로 바꿔야 한다며 애초에 안 쓰는 게 낫다는 설도 있지만, 이는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돋보기를 쓰지 않아서 생기는 노안으로 오는 불편함이나 두통 등을 감안 할 때, 오히려 일찍 돋보기를 써서 자기 능력의 절반 이하로 조절력을 사용하고, 고갈시키지 않게 하고 편하게 보는 게 낫습니다. 즉, 무리하게 눈을 혹사시키면 눈의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는 말에 해당됩니다.
둘! 고주파 & 노안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법
돋보기 착용이 번거러울 경우 고주파나 레이저를 이용하여 수술을 하지만 아직은 보편적이지 못한 실정입니다.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모양을 볼록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나, 6개월~ 1년사이에 수술효과가 급격이 떨어져 노안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종류에는 고주파를 이용한 ck노안 교정술과,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수술등이 있습니다.위의 고주파나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은 굴절수술의 일종이므로 백내장이 생겼을 경우 다시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셋! 다초점 인공수정체 레스토렌즈 삽입술을 이용한 방법
▶ 레스토렌즈 실제 모양(좌) 레스토렌즈가 삽입된 모습(우)
레이저를 이용한 노안교정 수술은 위에서 본것처럼 단점이 있어, 최근에는 다초점 인공 수정체를 이용해서 백내장과 노안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방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백내장 수술은 단초점렌즈를 사용하여 주로 원거리에서만 초점을 두고 수술을 하여 돋보기 착용이 필요했었습니다. 그런데 다초점 인공수정체 특히 레스토레즈는 머리카락 두께 50분의1에서 300분의 1정도의 각기 다른 높이를 가진 12개동심원이 계단식으로 깍여 있어, 이곳에서 빛이 회절되며,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에 볼 수 있게 하는 원리입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셔야 할 분이나 돋보기 착용이 번거로우셨던 분, 그리고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에게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