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이 웹 페이지에 애플릿을 추가하려면 html 문서에 <applet></applet>
태그를 삽입해야 합니다 (세미콜론인 ";" 뒤에 나오는 주석들은 코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가능한 최대/최소값들 입니다. 이들은 애플릿 언어가 아닙니다):
<applet archive="mosaic.jar" code="mosaic.class" width="240" height="266">
<param name="credits" value="Applet by Fabio Ciucci (www.anfyteam.com)">
<param name="regcode" value="NO"> ; 등록 코드 (등록된 사용자들인 경우)
<param name="reglink" value="NO"> ; 애플릿을 클릭했을 때의 선택적인 URL 링크
<param name="regnewframe" value="YES"> ; 새 프레임에서 reglink에 연결된 페이지가 디스플레이될 것인가?
<param name="regframename" value="_blank"> ; reglink에 대한 새 프레임의 이름
<param name="res" value="1"> ; 해상도 (1-8)
<param name="image1" value="imfad1.gif"> ; 로드할 이미지 1
<param name="image2" value="imfad2.gif"> ; 로드할 이미지 2
<param name="image3" value="imfad3.gif"> ; 로드할 이미지 3
<param name="link1" value="http://www.anfyteam.com"> ; 링크 1
<param name="link2" value="NO"> ; 링크 2
<param name="link3" value="NO"> ; 링크 3
<param name="statusmsg1" value="anfy 1"> ; 이미지 1에서의 상태표시줄 메시지
<param name="statusmsg2" value="anfy 2"> ; 이미지 2에서의 상태표시줄 메시지
<param name="statusmsg3" value="anfy 3"> ; 이미지 3에서의 상태표시줄 메시지
<param name="pause" value="1500"> ; 멈춤 (값 = 1000분의 1초).
<param name="tileswidth" value="8"> ; 수평 바둑판 무늬의 수
<param name="tilesheight" value="10"> ; 수직 바둑판 무늬의 수
<param name="tilesteps" value="16"> ; 바둑판 무늬 회전에 대한 단계 수 (8 .. 32)
<param name="backimage" value="NO"> ; 선택적인 배경 이미지
<param name="backr" value="64"> ; 배경에서의 적색 (0 .. 255)
<param name="backg" value="96"> ; 배경에서의 녹색 (0 .. 255)
<param name="backb" value="160"> ; 배경에서의 청색 (0 .. 255)
<param name="overimg" value="NO"> ; 애플릿 상의 이미지
<param name="overimgX" value="0"> ; 오버레이 이미지에 대한 X 위치
<param name="overimgY" value="0"> ; 오버레이 이미지에 대한 Y 위치
<param name="memdelay" value="1000"> ; 메모리 할당 해제 지연
<param name="priority" value="3"> ; 작업 우선 순위 (1..10)
<param name="MinSYNC" value="10"> ; 동기화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프레임 당 0.001초 단위
이 브라우저는 자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자바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 대한 메시지
</applet> ; 애플릿 태그 종료
이미지들은(GIF 혹은 JPG) 임의의 크기로 설정할 수 있지만, 모든 이미지들의
크기는 동일해야 합니다.
주의: "credits" 매개변수의 내용을 바꾸면 애플릿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등록 매개변수를 사용하려면 쉐어웨어 등록에 대한 사항들을 참조 바랍니다.
"regcode" 매개변수에서는 정품을 구입할 때 획득한 등록 코드를 사용합니다.
정확한 코드를 입력하고 애플릿이 등록된 도메인 이름에서 실행되는 경우에,
"link"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릿을 클릭하는 경우에 거기에 연결된
URL로 가게 됩니다.
"regnewframe"을 "YES"로 설정하면, "reglink"에 대한 특정 프레임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_blank" : 브라우저 윈도우의 이름없는 공백의 새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_self" : 애플릿이 속한 그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_parent" : 상위 프레임으로 연결합니다.
"_top" : 윈도우의 최상위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프레임 이름은 "myframe1" 등과 같이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overimg" 매개변수에서는 애플릿 상에서 보일 이미지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경우는 투명한 GIF 이미지들입니다.
주의: 애니메이션 GIF 이미지들도 지원되지만, 최근의 브라우저들(넷스케이프 4 혹은
익스플로러 4 이상)에서만 애니메이션이 디스플레이됩니다
"overimgX" 및 "overimgY"로 애플릿 영역에서의 이미지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릿의 크기는 "res"에 의해 결정됩니다: "res=1"이면 원래의 그래픽 크기로
디스플레이하며, "res=2"면 2배의 크기가 됩니다.
"width" 및 "height" 태그를 갱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플릿이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디스플레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둑판 무늬의 회전에는 여분의 공간이 필요하므로 애플릿의 크기를 이미지 크기보다
약간 크게 해야 합니다.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