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괴산군 장연면, 10월 이장 회의 열려
『괴산사랑 주소갖기 운동』 확산을 위한 결의문 채택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괴산군 장연면(면장 노경희) 이장 회의가 8일 장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마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저출산고령화와 도시권 인구 유출로 인한 사회적․자연적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소멸을 극복하여 이웃과 더불어 잘사는 자연 특별시 괴산을 만들기 위해 『괴산 사랑 주소 갖기 운동』에 솔선 참여 결의문을 채택하고 『괴산 사랑 주소 갖기 운동』 확산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노경희 면장은 인사말에서 장연면에서 근무하면서 장연면민과 직원들의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에 관심이 많았다고 했다.
때로는 어려운 일이 있기도 하겠지만 이장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면장의 매진할 수 있었다며 이장단에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노경희 면장은 인구가 줄어드는 것이 장연면 만의 일은 아니지만 인구 4만 명 달성을 위해 장연면에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을 옮기지 않은 분들에게 괴산 사랑 주소 갖기 운동』에 솔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했다.
이날 군정 설명은 ▲『제27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행사 및 군민체육대회』, ▲KBS 전국노래자랑 괴산군 편 ▲노래자랑 예심 참가 신청 접수,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알림, ▲2025학년도 초등학교 의무 취학 아동 조사, ▲『괴산 사랑 주소 갖기』 운동,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충청북도 의료비 후불제 사업 홍보, ▲2024 장연면 농지 이용 실태조사 ▲기간제 근로자 채용, ▲2024 법정 계량기 정기 검사 실시, ▲인플루엔자 접종 관련, ▲2024년 괴산 고추 축제 결산보고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