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tesol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회화 강사에 꼭 합격하고 싶은데요. 여기서 수업을 받는 것이 merit가 있는지 궁금홥니다.
답변입니다.
한국외대라고 하면 언어교육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대학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일반론적으로 말하면, 대학부설기관에서 진행하는 테솔과정은 학위와는 전혀 관계없는 이익을 추구하는 학원사업의 변형된 형태일 뿐입니다.
그래도 여타 대학에 비하면 한국외대의 비정규학위과정인 테솔자격증이라해도 외대의 이름에 걸맞게 일정수준의 컬리티는 지니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아무리 퀄리티가 있다해도 비학위과정은 비학위과정일 뿐, 논의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시기의 차이일 뿐이지 궁극적으로는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임용기준은 국내대학인 경우 영어관련 학과 출신(학사, 석사)이어야 하고, 외국대학일 경우한국 정부로부터 엄격한 학위심사과정을 거쳐 학술 진흥재단에 박사학위가 등재된 대학으로 입학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주립대학이든 공립대학이든 한국정부에서 위촉받은 관련분야 교수심사위원으로부터 검증을 받지않은 대학인 격우는 상당한 불안요소를 지니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미국 아메리칸 리버티 대학교는 엘레바마 주정부 교육국에 등록이 되어있는 본교와 켈리포니아 주정부 교육국에 건립된 분교를 운영하는 대학교 입니다.
영어회화 전문강사에 꼭 함격하고 싶으시다면 아메리칸 리버티 대학교의 한국인 드렉터이신 조양호 박사님의 지도하에 공부하는 테솔 석사학위과정에 입학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 합니다.
조박사님은 테솔과 테솔을 전공하신 분으로써 콜로라도 주립대학에서 스피치로 박사학위를 받으신 분입니다.
따라서, 영어회화전문강사임용의 기본조건인 영어수업을 이끌어 가는 능력을 갖춘 전문강사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메리칸 리버티 대학교 석사학위과정에 입학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현재 아메리칸 리버티 대학교 테솔연구소는 2호선 성례역 3번출구에서 약 50m떨어진 포스코 더샵 잡실아파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소에서 영어회화전문강사로써 갖추어야할 모든 필수적인 영어전반에 걸친 자료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