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지나서 정리하려니까 어떤 회사를 언제 방문한건지, 가물 가물 하네요. 아무튼 순서데로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바로전 방문했던 업체 다음에 방문했던 회사는 롤러 스텐드를 만드는 공장이였습니다.
2년 전에 왔을때 까지만 해도그리 크지 않았던것 같은데, 비싸보이는 나무도 많이 심겨 있고 조경에 신경을 많이 썼네요.
이야기 해보니 사장이 조경에 취미가 있다고 하시네요~ 이 연못도, 이 연못에 있는 잉어 100마리도 금년에 다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담한 전시장에는 익숙한 저희 meister 롤러 스탠드들이 가득하네요. 이런 제품만 만들어서 이렇게 큰 회사가 되었다고 하니, 그저 신기하고 부러울 따름입니다.
저는 이 업체에서 주로 3롤 과 5롤 보조 테이블을 수입했었습니다. 그동안 CNC와 다른 사업에 돈을 투자해 놔서, 재고 운영을 오렛동안 못했었는데, 회사들의 품질이 계속 좋와 지고 있네요. 물론 가격도 덩달아 뛰고 있지만요..
3롤 짜리와 5로짜리가 예전에 한가득 들여와 1달 만에 다 판매한 기억이 나네요, 시중가에 반값으로 판매 했었는데. 구매하신 분들이 모두 만족해하셔서 다시 한번 들여와야 할듯 합니다.
전시장은 작으데 이거 저것 찍어봤습니다.
용 검정 집진 스텐드도 목공 작업 하면서 유용해 보이네요
공정을 보려고 공장에 직접 가봤습니다.
이런 작업 환경에서 이정도 품질이 나오는게 신기하네요... 그래도 모터가 달린 기계가 아니라 작업장은 깨끗하네요.
요 롤러의 색갈이 아이온아이징 인가? 뭐 녹슬지 않는 마감처리라고 들었는데, 상당히 좋은 품질의 롤러랍니다.
그다음으로 들린곳이 중국에 몇개 안되는 중국 명품 기계 제조 업체랍니다. 이 도시에서 가장 크고 좋은 회사라고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삼성 제품처럼 말이죠.
미국과 외국의 브랜드중 이 회사를 안 거치는 회사가 없을 정도랍니다. 2년 전에 제가 이 회사에 들렸을때는 다 쓰러져가는 공장 건물이 도시 안에 있었는데 투자회사를 찾아 합작하면서 엄청 나게 큰 공장을 새로 지어 이사왔답니다.
예전에 meiter 대형 목선반과 드릴 프레스기를 이 회사에서 수입한적이 있었습니다. 저희 meister대형 목선반하고 바로 옆에 있었던 라구나 목선반을 기억하시나요? 저희 Woodworking Machine카페 골수 회원님들은 예전에 제가 처음 올렸던 출장 보고서를 기억 하실줄 압니다.
전시장입니다 멋지죠?
드릴 프레스기는 주로 전세계 모든 브랜드에 다 납품한답니다. 라구나, Shop Fox, 그리즐리, Holzmann, Clark, 그리고 제가 듣도 보지도 못했던 많은 브랜드 제품을 만듭니다.
그런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 솔직히 가격에 비해 국산 용수제품 만큼 좋은것은 못느껴서, 수입을 한번만 하고 말았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신것이죠? Toolee에서 수입하고 있는 드럼 샌더기입니다.
타 업체가 수입하니까, 수입 안하는게 상도의에 맞겠죠?
멋진 벨트 샌더기죠? 국내에 Kosta를 포함한 많은 목공 기계 회사들이 수입하는 모델이랍니다. 국내에서 약 140만원정도에 판매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약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받아서 납품을 몇번 해보았는데, 모터가 그렇게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샌더기는 구조적으로 부하가 걸리면 모터에 영향이 다른 목공기계보다 더 많이 오고, 전기가 받혀주지 못하는곳에서 쓰시면 바로 타 버립니다.
이 왕 구매 하시려면 요 녀석 같은 벨트 샌더기를 쓰셔야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제가 그저께 소개 시켜 드렸던 벨트 샌더기와 똑같이 생겼지요? 완전히 똑같은데도 제조 회사가 틀립니다. 그리고 이 회사 제품이 훨씬 비싸네요. 메이커 값일겁니다.
뒤에 있는 목선반이 제가 예전에 수입했던 대형 목선반입니다. 진동없고 부드러운 목선반으로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지녔다고 자부 합니다.
요렇게 작업대 위에 놓고 작업하는 목선반도 있네요.
제가 가장 깜짝 놀란것은 바로 요놈 때문이였습니다. 헤펠레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동겸 수압대패와 똑같이 생겼기 때문인데. 헤펠레 제품은 체코에서 만든 ROJEK이라는 회사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알아보니 이 공장에서 만든다고 하네요...
중국에 올때마다 충격적인것을 하나씩 보고 가네요 ㅋㅋㅋ.
이 대패정말 좋은 대패입니다. 체고가 그렇게 잘사는 나라는 아니지만 그래도 도유럽 국가중에는 기계 만드는 기술이 상당히 축적된 나라랍니다. 쏘련제 탱크들이 다 체코에서 나왔다고 하네요.
제가 몇대를 팔아도 보고 A/S도 해 보았지만, 정말 좋은대패였습니다.
헤펠레에서는 400mm만 팔았는데 여기 와보니 사이즈도 여러개가 있네요...
3탄에서는 이 회사의 공장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자동 겸 수압대패가 궁금하네요. 가격이 얼마나 할까요? 복합기도 궁금...
안녕하세요 사장님 아직 저도 이 대패에대한 가격을 못받은 상태랍니다. 정리가되는데로 추려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