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앞 브레이크에서 간헐적으로 쇠 갈리는 소리가 난다. 절대 유쾌한 소리가 아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자가 교환에 도전!
난 사실 여분의 브레이크 패드가 여러개 있고 그 동안 반스로틀이 교환해 줬었다.
위 신품 순정 앞 브레이크 패드와
아래 고품 브레이크 패드
순정품은 패드에 골이 2개 있는데
고품은 골이 1개만 있다.
바이크 바꾸고 처음 교환하는 패드인데
아무래도 전 차주가 사제품 교환한듯
사제품이라 그런지 마모한계선이 다른것 보다 더 튀어 나온 느낌적인 느낌 골은 아직 살아 있으나 마모한계선 때문에 교환
예전에 보이져탈때 자가 정비로 패드도 교환 했었는데 엑스맥스 교환은 처음이었다.
보이져에 비하면 교환하는 난이도는 조금 높은 수준이고 보이져는 육각렌치가 필요한데 엑스맥스는 별렌치가 있어야 한다.
별렌치 셋트 구매후 지금까지 3회 사용.
1. 예전 화물차 핸들 분해하느라 구입
2. 삼성차 SM5 블박 작업시 사용
3. X-MAX PAD교환시 사용
조립은 분해의 역순
기억이 안나면 중간중간 사진 촬영하여 작업 추천
그러나 패드 교환은 사진 찍을 정도는 아님
첫댓글 더 타라. 포시랍게 쇠 갈리는 소리 좀 난다고 그람 앙대!!!
센타 좀 묵고 살자~ㅋㅋㅋ
오~~자가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