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_ 문이 막혔을 때
복음 전해서 감옥에 간 요한 번연 - 《천로역정》이라는 작품을 써서 전 세계를 뒤집었다.
1. 길이 막힐 때
1) 대부분 - 포기한다.
2) 종교 – 심은 대로 거둔다고 가르친다.
3) 불교 – 다음 생이 있으니 참으라고 가르친다.
4) 귀신 들린 사람에게 점치러 간다. 그래서 귀신의 인도를 받는다.
2. 하나님이 여러분을 확실히 인도하신다. 그리로 가면 된다.
1) 성령이, 주의 영이 여러분을 인도하신다(6-7절).
2)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주의 사자를 보내시고 미래를 알리신다(9절).
3) 불신자는 성령이 계시지 않아서 귀신 들린 사람 찾아갈 수밖에 없다.
4) 성령께서, 주의 영이 완전히 인도하시는 한 해가 되겠다는 확정해라.
3. 어떻게 하면 되는가? 기도하면 된다.
1) 예수님께서 주신 망대, 여정, 이정표 속에서 언약 잡아라.
2) 바울이 이걸 알고 깊은 기도 속으로 들어간 것이다.
▣ 본론_ 완벽한 성령의 인도를 받는 전환점
1. 인생 전환점
1) 바울 – 문이 다 막힌 드로아의 밤에 임금들과 이방인 앞에 세울 택한 그릇이 란 말씀이 성취되는 마게도냐 문이 열렸다.
2) 요셉 – 하나님의 언약 붙잡고 기도하다가 세계복음화의 환상을 보았다.
3) 모세 – 하나님이 불 가운데 나타나셨다. “피 제사 드리러 가라.”
4) 다윗 - 목장에서 혼자 외롭게 언약 붙잡고 일하다가 골리앗을 만나게 된다.
5) 엘리사, 오바댜 – 조금 성령의 인도를 받았는데 하나님은 세계 바꾸는 일을 벌이신다.
▷ 여러분 안에 성령이 계셔서 인도하신다. 성령 인도받는 순간, 인생 전체에 전환 점이 일어난다. 확실할수록 좋다. 언약은 바뀌지 않는다. 세계복음화할 교회와 개인을 하나님은 지키신다. 어떤 면에서는 인생에서 가장 힘들 때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으로.
2. 교회의 전환점 – 하나님이 예비해 놓은 사람을 만난다.
1) 기도하러 가다가 루디아를 만나고 아무도 고칠 수 없는 귀신 들린 자의 질병 을 고쳤다.
2) 로마로 통하는 데살로니가에서 야손을 준비하셨다.
3) 세계를 바꿀 브리스가 부부를 준비하셨다가 바울을 만나게 하셨다.
3. 세계 바꾸는 전환점 - 로마
1)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2) “로마에서도 증거하여야 하리라.” – 정확한 언약을 가진 바울의 말을 인용 하신 하나님
3)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 풍랑 만나 배 밑에서 기도할 때 여호와의 사자 가 말한 내용
▣ 결론_ 결단
1. 병이 들었을 때 – 아무것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 기도 들어가라.
2. 위기에 빠졌을 때 –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것이다. 이스라엘이 무너져 유 랑민으로 흩어질 때 바울이 준비했던 회당의 제자들이 파송되었다.
3. 정확한 언약을 붙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