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상황에서 아이티를 위해 최 일선에서 악한 영들과 싸우고 있는 우리 DFI Korea 용사들이 날마다 성령의 검인 말씀으로 무장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건이 허락하는 대로 오늘의 말씀을 올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제 몸 상태를 말씀드리면 여진처럼 남아 있는 목 내부의 통증이 머리에 영향을 미쳐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띵하고 약간 어지러운 증세가 있어 정신을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진정시키면서 말씀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토요일 임원회의에서 나누었던 말씀을 나눌려고 합니다.
1. 이번 목 수술은 하나님의 기도 응답이었습니다.
저희 부부의 기도 제목중 하나가 주님 오실 때까지 건강하게 주님의 일을 하는 기도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목 수술로 6개월 시한부 생명을 연장시켜 주셨습니다.
전에도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그동안 시간이 갈수록 보행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여러 병원들을 다니며 검사를 하였지만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우연히 처음 방문한 동내 정형외과 병원에서 목 척추부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발견되어 아산병원에서 검사를 해 보니 지금 당장 수술을 하지 않으면 6개월 후에 즉사하던지 아니면 전신마비가 되던지 둘 중의 하나가 일어났을 것이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수술 날자가 잡히고 각종 검사에서 수술해서 퇴원하기까지 한달안에 다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를 빼고는 설명이 안되는 일입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하나님의 은총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2. 이번 수술을 통해서 아이티 선교의 구조에 대한 원리를 보게 하셨습니다. 저의 병명은 “후종 인대 골화증”입니다.
머리에서 시작하여 목과 허리를 타고 척추뼈가 내려옵니다.
그런데 척추 중앙에 경추 신경이 내려옵니다.
경추신경이란 몸의 전 신경을 통제하는 중추 신경입니다.
따라서 경추신경이 건강하면 몸도 건강하고 만일 경추 신경에 이상이 생기면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경추 신경이 이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경추신경을 감싸고 있는 보호막이 있는데 그것이 부드러운 인대입니다.
그런데 부드러운 인대가 “골화” 즉 딱딱한 뼈로 바뀌는 병이 “인대 골화병”입니다.
저같은 경우 인대 골화가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이 되어 있어 현재 진행속도로 보면 6개월내에는 반드시 무슨 일이 일어 날 수 밖에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이 구조가 아이티 선교 구조와 너무나 똑 같았습니다.
우리의 몸을 아이티 선교로 비유하면 머리는 예수님이고 척추는 DFI 선교이며 경추 신경은 헬렌 선교사이고 인대는 DFI Korea입니다.
즉 머리인 예수님의 명령을 받은 중추신경인 헬렌이 DFI 선교 척추 중앙에서 전 신경을 control 하여 아이티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대인 DFI Korea 는 중추신경인 헬렌을 감싸고 보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인대가 병이 들어 경추신경을 감싸고 보호해야 하는데 반대로 석회화되어서 딱딱하게 되어 경추 신경을 공격하면 전신 마비나 죽음에 이르는 것처럼 DFI Korea가 Helen를 감싸고 보호하지 않고 딱딱하게 되어 공격하게 되면 아이티 선교는 전신 마비가 되거나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DFI Korea는 경추 신경인 헬렌 선교사를 기도와 물질로 적극 동참하여 보호함으로 부드러운 인대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 구조적인 그림을 항상 기억하면서 기도와 물질로 적극 경추신경인 헬렌을 잘 보호하는 부드러운 인대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