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원 대구행정동우회 이사 겸 광복소나무 사랑봉사단 회장 제50회 금오대상(사회봉사 유공) 수상
사단법인 금오회는 11월 20일 오전 11시 인터불고엑스코호텔에서 제50회 금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주원 대구행정동우회 이사 겸 광복소나무 사랑봉사단 회장은 사회봉사 유공으로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시상식 개요와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50회 금오대상 시상식 개요
○ 일 시 : 2024. 11. 20(수) 11:00
○ 장 소 : 인터불고 에스코 그랜드볼륨
○ 주 최 : (사)금오회
○ 참석자 : 남성희 금오회장, 정장수 대구시경제부시장, 이정률 경북도정무실장, 정유수 제50보병사단장, 김주영 KBS대구방송국장 등 기관단체장, 수상자와 가족, 축하객 등 다수
○ 행사내용 : 축하공연, 남성희 금오회장 축사, 홍준표 대구시장 영상 축사, 정장수 대구시경제부시장 축사, 이정률 경북도 정무실장 등
○ 시상자 : 11명(사회봉사, 효행, 치안, 방송언론 분야 등)
• 사회봉사유공 : 최주원(광복소나무 사랑봉사단 회장 겸 대구행정동우회 이사)
○ 관련 뉴스와 공적 내용은 별도 게제
(관련 사진)
최주원 회장님의 명예로운 금오대상 수상에 대하여
행정동우회 김대묵 회장님과 회원들, 그리고 봉사단원 모두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관련 뉴스)
금오회는 20일 오전 11시 인터불고엑스코호텔에서 제50회 금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970년에 창립된 금오회는 1975년부터 지역 발전과 봉사에 공헌한 인사들을 발굴해 시상해왔으며, 현재까지 51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7월 15일부터 9월 7일까지 대구·경북 소재 각 기관과 단체의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1명이다. 국가보훈 분야에서는 곽병직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구지부장이, 선행청소년 분야에서는 영남중학교 3학년 권영웅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봉사 분야에서는 광복소나무사랑봉사단 최주원 회장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은자 사무국장이 선정되었다.
또한 효행 분야에서는 에이치그라운드 김태경 상임고문이,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한국예총 경북연합회 권오수 회장이 수상했다.
치안 분야의 윤장혁 포항북부경찰서 사이버수사팀장, 사회방재 분야의 함수인 경주소방서 소방위, 국가방위 분야의 김화성 제50보병사단 송정동 대장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방송언론 분야에서는 문정화 대구일보 신도청권 취재팀장이, 지방행정 분야에서는 대구광역시 행정과가 선정되었다.
특히 50회를 맞이하여 신설된 특별 금오인상의 첫 수상자로는 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재섭 조일알미늄 회장이 선정되었다.
남성희 회장은 "금오대상이 50회까지 이어오면서 사회 각 분야에서 이름없이 봉사하는 분들을 찾아내어 응원하고 사회의 귀감으로 소개하면서 하늘의 뜻을 이해하고 따르는 것"이라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출처 : 대구뉴스)
(관련 동영상) 출처 : 경북 타임
첫댓글 이태희 부단장님 최주원 회장님 봉사분야 금오대상 수상 장면을 소상하게 기록해 주시고 카페에도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주원 회장님 영광스러운 금오대상 수상도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늘 우리 동우회의 자랑이자 귀감이 되는 많은 일 들이 묵묵하게 해 오신 덕분이라 생각 됩니다.
늘 감사드리고 고맙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금오대상 수상을 축하 드립니다~
지금까지 고생하셨고 앞으로도 활동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
축하합니다.
최주원 회장님의 금오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우기 우리 행정동우회원들이 열심히 뛰고 있는
봉사 분야에서 받은 상이고 보니 더욱 뜻 깊습니다.
우리 모두 최주원 회장님의 뜻깊은 수상을 축하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