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충주시립도서관에서 마음의 양식을 ···
찬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탓에 특별한 이유가 있지않는한 바깥 외출이 꺼려지는 계절입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불리우지만 겨울만큼 따뜻한 이불 속에서 독서에 빠지기 좋은 계절도 없는것 같네요.
그.래.서. 신축공사로 새롭게 태어난 충주시립도서관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충주시립도서관의 정확한 위치는 충주시 교현동 365-3번지며 '충주여중 뒷편'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도서관 입구 오른쪽에는 문학관이 위치하여 자습실이 마련되어 있고, 도서관 1층에는 매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학관은 평소에도 시험준비하시는 분들이 편히 찾으시고
특히나 시험기간에는 중고등학생들로 붐비어 오전 일찍가야 자리잡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도서관 외부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겨울에 찍은 사진이기에 다소 차갑고 심심해보이기는하지만 큰 건물이 투명 유리로 건축되어있어 시원해보입니다.
게다가 저녁쯤에 불켜진 건물을 보고있노라면 지나가는 이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지하 1층, 지상5층 총 6층으로 구성된 충주시립도서관은, 지하 1층에 시청각실
지상 1층에 사무실과 숙직실, 전시공간, 이동서고가 있으며
2층에는 아동자료실, 개인열람실, 장애우열람실, 동화구연실, 독서/토론실, 유아자료실
3층에는 관장실, 자료보존실, 제1자료실, 정기간행물실
4층에는 참고자료실, 제2자료실
5층에는 디지털자료실, 전산교육실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입구입니다.
미술작품을 전시하기도 하고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을 확보해 두었고
의문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가 위치해있습니다.
안내데스크 앞 테이블에 다달이 퀴즈가 준비되어있으니
도서관을 수시로 드나들며 재미삼아 응모해보시는 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물론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앞서 층마다 자료실의 위치를 언급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간략하게 넘어가고자 합니다.
카테고리별 도서분류가 잘 되어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제1자료실과 제2자료실 등을 찾아 원하시는 정보를 찾으면
됩니다. 게다가 디지털자료실에는 컴퓨터시설이 잘 갖추어져있고 유아자료실이라고하여 아이들이 신발벗고
편히 독서하고 뛰어놀수도 있도록 안전하고 아늑하게 마련되어있었습니다.
도서관에 구조적인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이용방법과 이동도서관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집 앞으로 찾아와주는 서비스 ! 충주시립도서관의 이동도서관입니다.
매주 시간과 장소를 체크하여 들러보신다면 , 특히 이렇게 추운날에는 더 없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 모든 도서는 도서관에 가입한 회원들에 한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여 전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