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20일 세종시새마을회 지도자 220여명 참석, 특강 및 화합의 장 -
세종특별자치시새마을회(회장 김영제)는 19일부터 1박 2일동안 충남 보령에서 새마을지도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2024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새마을운동 제창 제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함께 개최되어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힘쓴 새마을지도자에게 새마을중앙회장상, 세종시장상 등의 유공자 표창을 시상했다.
또한 2019년부터 폭우피해 복구활동 등을 전개해왔던 세종시 청년연대 ‘동행’과 MOU를 체결하여 앞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해 새마을회와 같이 추진할 수 있는 계획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어 새마을지도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활성화화 구성원 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이튿날에는 특강과 2024년 새마을하반기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영제 세종시새마을회장은 ”다시 새마을운동을 통한 농촌 활성화사업으로 우리시 새마을회가 전국적인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조성에 온 힘을 다해 결의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한편 연찬회에 참석한 최민호 세종시장도 ”이번 연찬회를 통해 새마을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강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역사가 깊은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