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톰차량이 dpf문제로 인하여 구미에서 오셨습니다..
보통 dpf문제가 발생하면
전체적인 점검 후 정비를 해야하는데
대략 보고 dpf 교환 및 정비를 해 보아야 알수있다고 하는데
차수리닷컴에서는 dpf고장 확실하게 해결 해 드린답니다..
참고로 수입차는 책임지지 않는답니다..
물론 dpf만 클리닝 해 달라고하면 확실하게 해 드리는데
데이타분석을 정확하게 하지 못할수도 있기에
작업은 하지 않는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 해결할려고해도
차종이 너무 많아 전문적으로 하기에도 벅찬 현실이기에..
물론 전 세계 시스템은 비슷하지만...
차량마다의 특성은 같지않기에 다음기회로 패스하는것입니다...ㅋㅋ
자~그럼 차량 점검 한번 해 볼까요...^^
dpf 고장코드 P2002 디젤 미립자필터(DPF) 저효율
dpf 고장코드 P2453 디젤분진필터(DPF) 차압센서 회로
두가지의 불량 증상이 보이는데
고장코드는 단순히 참고사항일 뿐 절대적은 아니기에
코드 정보 및 데이타분석을 하기로합니다..
DPF고장의 대표적인 불량
P2002 월드컵 고장코드입니다...^^
한때 히트를 친 코드인데 아직도 유행이랍니다...ㅎㅎ
P2453 고장코드는 차압센서에 관련 된 코드인데
고장과 관련한 감지조건이
DPF관련 점검 포인트가 무려 8가지인데
요약하자면 과도한 막힘 및 과도한 뚤림인데..
정상적인 차량에서 DPF가 뚤린 이유는 없으니
DPF 차압회로 및 배선과 센서의 문제로
결론지을수 잇는 상항으로 보입니다...
물론 신호값의 근원지인 ECU의 문제도 있을수 있답니다..
기본 점검 후 DPF 입출력 데이타를 확인하는데
DPF 차압회로가 부압으로 표시되고 있는것으로 보아
차압회로상에 문제가 있을것으로 보이며
차압 정도가 심한것으로 보아
DPF막힘도 상당할것으로 보입니다...
또 인젝터 밸런스 편차가 ±1.7 정도되는것으로 보아
지금까지 인젝터클리닝을 하지 않는것으로 보이며
단순히 클리닝을 하는것보다 영점조정까지 같이 하기로 합니다..
윈스톰 DPF경고등 점등으로 인한 정비는
1. DPF 수트 버닝클리닝 작업
2. DPF 차압호스 교환
3. 인젝터 클리닝 및 영점조정
4. 흡기 약식 클리닝 작업을 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DPF고장 만지기 작업에 들어갑니다..
DPF 막힘 정도를 측정하기위하여
DPF아날라이저를 연결하여 점검을 하는데
7.2 ~ 8.2hpa 효율저하를 나타내고 있엇습니다...
다행히 막힘의 정도가 생각보다 심각하지않아
100% 재생이 확실한 상태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dpf수트 버닝클리닝 작업 중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속이 다 시원해지는것 같지 않나요...*^)^*..
지금까지 dpf에 쌓인 수트 및 ash를 다 태워 없애면
신품에 가깝게 복원이 가능하기에
dpf경고등 문제때문에 걱정하지마시고
차수리닷컴으로 오세용...ㅎㅎ
dpf수트 버닝클리닝 작업 후 결과물입니다..
차압의 정도가 평균 3hpa 있는것으로 보이며
신품 대비 dpf성능이 90%이상 재생 복원이 된것을
알 수 있는 아주 좋은 결과입니다..
참고로 신품 dpf의 경우
dpf의 용량에 따라 좀 차이가 나지만
평균 4 ~ 4.5hpa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또 이러한 이유로 일부 튜닝업체에서는
dpf를 탈거하여 차를 잘 나가게도 해 주는데
이러면 안 되겟죠...ㅋㅋ
인젝터를 탈착 후 상태점검을 하는데
아주 오랫동안 잘 묵은 인젝터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ㅎㅎ
참고로 윈스톰 인젝터가 고장이 난다면
관리 정말 하지 않은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똑같은 유로4 인젝터이지만
제작 당시 일반 인젝터보다 단가가 더 들어간
아주 고품질의 인젝터이기 때문에
고장이 잘 나지않는데 고장이 나는 이유는 정해져있죠..
인젝터 동와셔도 바꾸지않고
인젝터 클리닝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인젝터 클리닝을 함과 동시에
분사량 조정까지 하여 연료량 밸런스를 맞추어줍니다...
밸런스가 너무 틀어지면
dpf재생 시 연료량이 부족하여
배기온도가 올라가지않아 실패 할 확률이
더 크지기때문에 하는것이랍니다..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 장착 한 상태입니다..
너무 깨끗하게 되서 신품이 아니냐고 의심하진 마세요...
지꺼 맞습니다...ㅎㅎ
만지기의 순서는 이러했습니다...
흡기클리닝을 가장 먼저 합니다..
클리닝 후 연소실 및 라인내에 남아있는
약품 및 슬러지를 최대한 불어낸 상태에서
dpf수트 버닝클리닝작업을 하면서
인젝터클리닝 및 영점작업까지 하고 난 후
엔진에 장착을 하여 데이타 분석을 합니다..
완전 짱 잘 된것을 볼 수 잇는 데이타가
악셀을 밟기 전 수트량이 0.4g이엇는데
수트량 및 dpf차압 량 측정할려고 악셀 밟는 순간
수트량이 0g으로 떨어지는것입니다...ㅎㅎ
넘 작업이 잘 되어서 더 이상 확인 해 볼 의미가 없는
최상의 dpf 데이타입니다...
인젝터 클리닝 후 데이타도 잘 나오기에
dpf재생 작업 시 필요한 열도 잘 올라올것으로 보이기에
윈스톰 dpf경고등 점등...
이젠 그만 잊어버리셔도 좋습니다...^^
앞으로 1년간 제가 책임질테니 잘 타세요하고
애마를 전달 해 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