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선혜 기자 = 바다 한가운데 고립된 아이들이 차가운 물속에 수장되지 않도록 구조선을 출동시킨 해군참모총장이 자신도 모르는 비리에 휩싸여 재판을 받았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산비리 의혹을 받았던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의 숨겨졌던 진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즉각 참모들을 소집한 뒤 인근에 있던 '통영함'을 출동시키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상부는 정확한 이유 없이 그의 명령을 제지했다.
아이들을 꼭 구하겠다고 마음먹은 황 전 해참총장은 상부의 명을 거부하고 재차 통영함에 출동 명령을 내렸다.
군대는 '상명하복'을 생명으로 하는 계급 집단이기에, 해군참모총장보다 더 윗선에서 제지하는 통영함 출동 명령이 이행될 리가 없었다.
해군참모총장은 해군에서 최고 지휘자지만, 그 위에는 육·해·공군을 관할하는 합동참모본부장과 국군 그 자체를 총괄하는 '국군통수권자' 대통령이 있다.
하지만 통영함이 출동하지 않은 것에 이 둘이 관련됐는지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세월호 참사 이후 황 전 해참총장은 본인이 출동 명령을 내렸던 '통영함' 납품 비리에 연루되며 보직에서 해임됐다.
(중략)
이에 사람들은 "국민을 구하러 가는 것을 막을 이유가 무엇이 있냐…"며 "바른 일 하면 욕먹는 세상"이라며 현 시국을 비판했다.
출처 http://m.insight.co.kr/newsRead.php?ArtNo=83764
첫댓글 미국도움도 거절해 우리 해군이 하겠다는데도 하지말래.. 민간잠수부들이 총출동했는데도 못들어가게해.. 아예 구조하려는 생각 1도 없었네
구조하려는 생각 없었던 거네 진심 끔찍하다
어차피 제물이었으니까 구할필요 없었지? 개새끼들
더러운새끼들
ㅇㅇ 내가 이글 보면서 계속 궁금했어.. 정말 인신공양 하려던걸까ㅜㅜㅜㅠㅠㅠ 자기는 리프팅을 하고 있어서 정신못차리고 있다해도 (물론 잘했다는거 절대아님) 밑에 관계자들은 대통령 지시 없어도 무조건 구조작업해야하는거 아니냐
인간의 탈을 쓰고 저럴 수가 있나 진짜 괴물들 같아
구조할 생각이 없었네 애초에 , 유가족들은 몇년째 가슴이 찢어지냐 진짜
시발새끼들
정부가 죽인거나 다름없네
구조하려거 한사람들 다 저지시키고
미친.....
왜 안구했는지 이제 알겠구나.. 시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이 댓 보고 소름돋았어.......어떡해....
와... 구하려는 민간인 해군 다 막네... 깔수록 계속 나와 소름돋는 새끼들 니들은 인간도 아냐 ㅅㅂ
살인자새끼들 일부러 안구한거 맞네
이씨발새끼등 진짜 가좆같은샊등
하... 맞네 맞아.. 쓰레기들
미쳤다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