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현재 컴퓨터를 쓰고 있는(학교) 용현동 쪽을 보면... 대우일렉트로닉스 공장과 SK물류센터를 관통하네요. 아직 이전한다는 얘기도 없는 곳을... 동양제철화학의 폐기물처리장(거의 호수 규모. 액성 폐기물 가득)의 중앙을 지나가고요... 남측의 경우 수인선과 너무 근거리에서 평행하게 가는 것도 조금 그렇네요;;;
7호선 연장구간 부평구청(759)-신복(758)-삼산(757)과의 노선 중복이 발생하며, 삼산역(757)에서 송내역(150)으로의 부천시구간은 비현실적인 것 같네요. 위 표기 계획노선은 인천시 행정편의상 부천시구간을 임의적으로 대각선으로 표기한 것 같구요. 실제로는 부천시 여건상 불가능할 것 같아요.
첫댓글 저 그림이 사실이라면 반대로 질문하겠습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의 환승역은 작전역과 신연수역이 되는 것입니까? 국철 1호선의 환승역은 동인천역과 송내역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까? 기존의 계획과는 많이 달라졌군요.
인천 지하철 1호선과의 환승역은 부평구청역인 것 같습니다. 경인고속도로보다 아래에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 노선, 남쪽이 수인선과 비슷하네요.
작전역하고 신연수역은 주박역에 섬식승강장인지라.. 역사 전체 내부공간이 상당히 협소하며, 환승역으로 굴착할 마땅한 공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로선 2호선의 미래도 불투명한데.. 3호선이 순환선으로 건설될지, 중전철, 경전철을 돌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2호선의 미래도 불투명하다는 것이, 경전철(의 정의 등)에 대해 인천 도시 철도 건설 본부에서 숨기고 있다는 것이 그것인가요?
인천도시철도 건설본부가 뭘 숨기고 있는지도 모르겠으며, 2호선의 미래는 인천지하철공사에서 공익요원으로 녹봉을 받아먹으며 내부문서를 틈틈히 보고있는 저도 확실히 모릅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어떻게라도 결론이 날 거라는게 제 의견 입니다.
아직 발표가 안났으니 모르는거죠. 다만 저 노선과 비슷하게 가긴 갈 것 같습니다. 인천 1호선 차량 내부에서 광고되고 있는 노선과 흡사하네요.
언제 지어질지 기약없는 노선;;; 아마 2호선 이후에나 말들이 나오겠죠.
제가 현재 컴퓨터를 쓰고 있는(학교) 용현동 쪽을 보면... 대우일렉트로닉스 공장과 SK물류센터를 관통하네요. 아직 이전한다는 얘기도 없는 곳을... 동양제철화학의 폐기물처리장(거의 호수 규모. 액성 폐기물 가득)의 중앙을 지나가고요... 남측의 경우 수인선과 너무 근거리에서 평행하게 가는 것도 조금 그렇네요;;;
인하대 다니시나요? 전 용현동 소방서에서 근무하는데 -_-;
7호선 연장구간 부평구청(759)-신복(758)-삼산(757)과의 노선 중복이 발생하며, 삼산역(757)에서 송내역(150)으로의 부천시구간은 비현실적인 것 같네요. 위 표기 계획노선은 인천시 행정편의상 부천시구간을 임의적으로 대각선으로 표기한 것 같구요. 실제로는 부천시 여건상 불가능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