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의 CEO Elon Musk, 고위험 중국 여행 시작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5/30/tesla-boss-elon-musk-kicks-off-high-stakes-china-trip
중국 외교부는 머스크가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싶고 디커플링에 반대한다고 말했다고 인용했습니다.
Tesla CEO Elon Musk의 방문은 집권 공산당이 중국 경제 둔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되살리려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졌습니다. [파일: Ng Han Guan/AP 사진]
2023년 5월 30일에 게시됨2023년 5월 30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3년 만에 테슬라 최대 생산 허브로 돌아온 베이징 외무장관과의 회담을 시작으로 중국을 중요하게 방문하고 있다.
화요일에 시작된 이번 여행은 지난 12월 중국이 국경을 재개방하고 코로나19 제로 정책을 뒤집은 이후 미국 최고 경영자가 중국을 방문한 가장 최근의 귀국입니다. 지난 3월 애플의 팀 쿡,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스타벅스의 락스만 나라심한도 이번 주 중국을 찾았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사진: 중국, 우주정거장에 새로운 승무원 파견목록 2/4Theranos 설립자 Elizabeth Holmes는 감옥에 보고4개 중 3개 목록터키의 야당, 또 다른 패배 이후 어려운 길에 직면목록 4/4미국 부채 한도 거래: 우리가 여기까지 온 방법목록의 끝
머스크는 베이징에 도착한 지 몇 시간 만에 친강 중국 외교부장을 만났다.
친 장관은 머스크차이나가 테슬라를 포함한 투자자들을 위한 사업 환경 개선에 전념하고 있으며 중미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정교한 추진 은유를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진 장관은 "제때 브레이크를 밟고 위험한 운전을 피하고 가속 페달을 능숙하게 밟아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을 촉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외무부는 머스크가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할 의향이 있으며 미국과 중국 경제의 분리에 반대한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했으며 세계 2대 경제를 "결합된 쌍둥이"라고 묘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이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중국 풍선을 격추시키고 중국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위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하지 말라고 경고한 이후 미중 관계는 특히 긴장되었습니다. 대만과의 문제, 무역 및 인권 문제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번 주말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미국 국방장관과 국방장관을 만나자는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
"우리는 상호 존중, 평화로운 공존, 상생 협력의 올바른 방향으로 운전대를 유지해야 합니다."라고 머스크에게 말했습니다.
양측은 "'위험한 운전'을 피해야 한다"고 Qin은 말했습니다. 그는 관계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의 방문은 집권 공산당이 중국 경제 둔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되살리려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졌습니다. 외국 기업들은 컨설팅 회사에 대한 습격과 미국과 중국의 긴장된 관계를 감안할 때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Tesla는 Musk의 여행, 일정 또는 Qin과의 만남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은 미국에 이어 테슬라의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Twitter를 소유하고 있는 Musk는 Twitter가 금지되어 있지만 가상 사설망을 통해 일부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중국에 도착한 후 플랫폼에서 조용했습니다. 공식 웨이보 계정에도 글을 올리지 않았다.
월요일 로이터 통신은 그가 다른 중국 고위 관리들을 만나고 Tesla의 상하이 공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가 정확히 누구를 만나고 어떤 문제를 논의할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2 minutes 16 seconds02:16
China sends its first civilian into space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은 화요일 중국 배터리 대기업이자 Tesla의 주요 공급 업체 인 CATL의 Zeng Yuqun 회장과의 회의도 베이징에서 계획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CATL은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2019년 중국 여행에서 머스크는 당시 총리 리커창을 만났습니다. 1년 후, 그는 Tesla의 상하이 공장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무대 위에서 춤을 추어 중국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냈습니다.
경쟁 심화
Tesla는 중국산 전기 자동차와의 치열한 경쟁과 최대 생산 허브인 상하이 공장의 확장 계획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Tesla 투자자들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상하이에서 생산량을 늘릴 것인지, 얼마나 늘릴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투자 회사 Wedbush의 애널리스트 Daniel Ives는 Tesla가 "중국 발자국을 구축하는 데 공격적으로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규모인 중국의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황금 거위 EV 시장"이 되었으며 이는 지속적인 수익의 원천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투자자를 위한 메모에서 Tesla의 상하이 공장을 회사 글로벌 생산의 "심장과 폐"라고 불렀습니다.
투자자들에게 또 다른 문제는 중국 규제 당국이 차량당 $15,000에 판매하는 "완전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의 일부로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Tesla의 고급 운전자 지원 기능의 출시를 허가할지 여부입니다.
Musk의 우주 회사인 SpaceX와 Starlink 위성 네트워크의 군사 응용 프로그램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중국 연구자들에 의해 관심과 우려로 지켜졌습니다.
국영 중국 기업들은 자체 저궤도 통신 위성을 발사하여 Starlink를 따르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Reuters가 검토한 연구에 따르면 중국 군사 연구원들은 Starlink를 잠재적으로 위협적인 기술로 연구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