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공지 필독
※ 글 복사 허용 설정
※ TG 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
책 136쪽을 보면, existential there의 용법 중 하나가 introducing new information이 있는데요, reminder의 예외가 있기 때문에 ‘existential there + 구정보가 올 수 있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학자마자 의견이 갈린다는 것을 수업시간에 배웠습니다. 그런데 책에 referential there의 용법에 대해서는 따로 나와있지 않아 질문이 생겼는데요
(프린트 2쪽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There’s a little boy who looks after the sheep, isn’t there?
There’s the little boy who looks after the sheep, isn’t there?
이라는 두 문장이 어떤 there인지 정보가 주어지지 않고 주어졌을 때, 정문비문을 따지려고 한다면
there 뒤에 구정보/신정보가 온 걸로 구정보가 온 건 상대적으로 existential 일 확률이 높고 신정보가 온 건 referential일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렇게 볼 수 없으니, 시험에서는 각 문장에서 쓰인 there가 어떤 there인지 알려주고, 부사인 referential there는 문장의 주어에 없으니 올 수 없다고 설명할까요?
첫댓글 시험에서 어떻게 나올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지문에서는 there가 어떤 용법으로 쓰이는지 정도는 나올수도 있을것이고 품사에 관련해서도 나올수도 있으니 지문따라서 이해하실 정도로 내용을 숙지하시고 문제에서 이끌어가는대로 답안을 작성하셔야합니다 가운데에서 말씀하신 사항은 문맥에따라 정문비문 달라 질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측면으로 모두 나올 수 있다는 말씀이시죠? 두 글 모두 댓글 달아주셔서, 덕분에 이해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