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서울-대전 저가통근ktx 를 만드는건 어떨까요?
305 연산동 추천 0 조회 1,418 06.04.16 01:1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4.16 01:20

    첫댓글 저도 그랬으면 좋겠다고 전부터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확실히 단거리 통근용 저가 고속열차가 있으면 장거리 통근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 그 통근용 고속열차는 동력집중식의 현재KTX보다는 新幹線같은 동력분산식 열차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 06.04.16 06:08

    예. 맞습니다. 동력분산식이 연비절감및 기동성향상등에서 점수가높으며 가장 효율적입니다// 현재KTX는 동력집중식+관절대차 체계라-_-; 기동성및 유동성에서 최악의작품이지요..조금만더 생각해보았어야하는데..동력집중식은 분산식과는달리 배전부가집중이라 전기를많이먹어서;; 운영면에서도 비효율적인시스템이지요;;

  • 06.04.16 17:05

    저는 서울-부산 저가 KTX가 생겼으면 좋겠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 06.04.16 18:30

    아마 불가능할듯...합니다 현재 열차이용률이 가장 높은게 대전-서울 구간인데.. 사람이 미어터지지 않는 이상 철도공사에서 이런 정책을 쓸리 없죠.. 매일 통근시간대엔 열차좌석자체가 만땅 매진이 안되는 이상 말이죠..^^; 전 참고로 대전에 살고

  • 06.04.16 18:30

    매일 서울로 학원을 다닙니다..ㅠㅠ 30일짜리 정기권 끊어서요. 참 아이디어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 06.04.16 20:51

    통근형 생기면 오히려 수요가 늘지 않을까요?

  • 06.04.16 23:36

    CEC에 고속선용 신호장치 달고, 기어비를 낮춰서 운용최고속도를 높이면 땡 -_-

  • 06.04.17 00:14

    제 생각에는 아침시간대와 저녁시간대에 있는 서울-대전간 KTX를 빈차로 굴리느니 차라리 서울-대전간 KTX열차에 운임을 15%정도 인하하여 다녔으면 하네요..; 전에 서울발 대전행KTX를 아침에 탔더니 객실당 사람이 10명 미만이더군요..-_-;

  • 06.04.17 09:46

    하지만 철공에서 이윤남지않은 장사를안하겟죠 ㅠㅠㅠ

  • 작성자 06.04.17 16:04

    다른 지역을 저가ktx 로 하긴 이윤이 남지 않을수도 있지만, 서울-대전 구간은 앞으로도 수요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빠르기도 하거니와 무궁화 보다 유지비가 적게 들면서 더 많이 수용할 수 있으니.. 그러니깐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 첨두 시간에만 편성하는 이유가 있죠^^

  • 작성자 06.04.17 16:06

    대신 대전 손님이 비어간 자리에 장거리 손님이 탄다면 2만원 손님이 4만5천원 손님으로 대체된다면 그 자리만큼 철공에도 이익이죠^^ 더구나 2차 신선 개통하고 나서는 장거리 비행기 승객(부산) 들도 ktx 로 많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