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전파 흉년 속에 진국 찾기에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2005년은 멀리서 오는 미약한 신호를 찾기 위한 안테나 작업에 심취했던 해였습니다.
안테나 팀을 중심으로 DELTA LOOP 안테나가 각 밴드별로 제작되어 시험에 성공하였고, 귀중한 데이타를 얻어냈습니다. 특히 인근 평택에까지 시집도 보냈고 지난 여름 만수호 공개운영에서도 진가를 발휘하였습니다.
비록 태양흑점의 감소로 전파상태가 최악이었지만 최선을 다해 안테나 연구에 몰두해주신 여러 회원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2005년 한 해는 뜻깊은 해였던 것 같습니다.
안테나 제작에 이어 CW 교신을 위한 전건을 직접 자작하여 새로운 MODE를 개척하신 분들이 계셨고, CW RTTY등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해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MODE 개척에 노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아침 저녁 출퇴근길에 간간이 145MHz 에서의 안부인사도 꽤 활성화 되었던 한 해 였습니다.
짧은 인사지만 서로간의 안부를 챙길 수 있었습니다.
대외적으로 안성사무소에서는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던 영광스러운 한 해였고, 안성사무소와 우리 사랑방과의 긴밀한 협조로 바우덕이축제 공개운영에서도 유감없는 형제애를 과시했던 해였습니다.
다만 사랑방 모임 횟수가 적어 집주인, 땅주인 만나뵐 기회가 적었던 것이 좀 아쉽긴 하였지만 모두가 생업이 바쁘고, 경제가 그만큼의 여유를 주지 않았던 것으로 여겨집니다.
2006년 새해에는
사랑방 손님들 얼굴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고,
서로 만나면 환희 웃으며 인사했으면 좋겠고,
생업이 여유로와 무전기앞에 앉을 시간도 많았으면 좋겠고,
전파상태도 좀 나아져 먼동네 신호도 좀 좋았으면 좋겠고,
좋은 안테나도 만들어 옥상을 안테나 정원으로 꾸몄으면 좋겠고,
사랑방 손님들과 가족들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고,
첫댓글 벌써한해가 넘어가나요???저희 햄사랑식구와 사랑방손님들에게 연하장을 보내봅니다....뜻깊은한해를보내며 활기찬,새해의 저희 D70HL되기를 기원합니다..싸부님 올한해도 감사드립니다..DS2G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