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병원행 하실정도로 성의있게 강의 준비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13회 모고에서
1. 두 번째 논제 김교사의 견해와 관련하여 미디어 리터러시의 함양방안 2가지에서
정보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 ->학습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 미디어 자료를 이용하는 자원기반학습을 활용하여 학생이 복잡하고 많은 자료를 재정의하고 활용하여 학습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하게 한다.
는 논점에서 벗어난 틀린 답안제시일까요? (정보양 폭발적 증가를 신뢰성 평가측면에서만 파악해야 하는걸까요?)
2. 두 번쩨 논제 개념기반학습 장점을 학생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탐구하는 과정에서 발견과 이해를 하고 법칙을 배우게 되어 학문의 구조를 효과적으로 학습하여 탐구력 등 고차사고력을 신장시킨다. 는 실제적용 이야기가 들어가지 않고 발견학습에 해당하는 내용이라 틀리게 처리되는거죠?
3. 세번째 논제에서 둘쨰 평가에서 활용 가능한 측정방법을 -> 정의적 평가에서 활용 가능한 측정방법으로 사회성 측정법이라고 썼는데요.
교재에서나 일반적으로는 정의적 특성 평가 방법 중에 관찰법, 체크리스트, 면접법, 자기보고법, 사회성 측정법이 동위개념으로 정리가 돼있는데, 정리자료에서 주신 것처럼 사회성 측정법의 측정 방법으로 관찰법을 하위개념으로 정리하는게 맞는지 정리를 하다보니 혼란이 와서 질문드립니다.
끝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항상 열심히 강의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말씀 감사합니다!
첫댓글 *수강생입니다.
1. 미디어 해석으로 볼 수 있어 정답. 꼭 신뢰성 평가측면에서만 파악할 필요는 없지만 미디어 해석/비판의 관점이 명시되거나 시사되어야 합니다.
2. 정답. 웬만한 경우라면 발견학습의 장단점을 써도 다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3. 정의적 평가에 관찰법, 체크리스트법, 자기보고법, 사회성 측정법이 있으며, 사회성 측정법은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사회성 측정법에 관찰법을 곁들일 수 있습니다.
윗 분 답변 참고하세요.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실 맺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