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쓸때없는 의견을 내놓는 .. 코레일5X07。KR 입니다 ^^.. 오늘도 학교쉬는시간에서
야심차게 구상한어떤 쌩뚱맞은 의견을
들고 나왔습니다^^.. 태클도 환영합니다 ..^^ 무플은 민망하잖아요 .>..<.
.그럼. .시작할께요^^.. 렛츠고 ㅋㅋ.
현재 ..대한민국에서 인구가 엄청나게 많은 곳. 수도권에 다니는 철도노선 중에 ..
여객열차 즉 일반열차의이용의 취약한 지역은 .. 대표적으로 ..인천. 성남 지역이 있습니다 ..
인천에서 일반열차를 이용하려면 서울1호선을 이용해 .. 서울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그래서 제 이번 생각은 .. 고속철도 인천역(가칭)을 신설하였으면 합니다 .. ^^
물론 ..고속철도 광명역이 있지만 .. 인천에서 광명을 가는건 서울을 가는거나..
철도이용 고객여러분들은 ..비슷하다고 생각할것입니다 ......
서울(영등포.양천.구로구) 광명.안양.군포.의왕 .수원. 과천. 및 성남의 수요는 광명역으로
하고 . .고속철도 인천역을 신설하여 .. 인천.부천.시흥.안산.김포(간접) 영향권으로 하면 ,,
수요는 어느정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 ..
노선 문제. . 물론 . 이노선은 .기존 경인선 을 이용하는것이 아니라 . .
별도의 300KM 고속선을 건설 하는것 입니다 ..
제가 우성지도책 한권을 갖고 있는대 .. 이책에 보면 .. 고속도로 조남분기점쯤에서 오른쪽으로 꺾여 ..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 광명역으로 가는걸로 나옵니다 ,.. 조남분기점 부근에서 .. 왼쪽으로 별도 ..
인천지선(가칭)을 건설하여 ..경부고속철도본선을 분기해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따라 인천방향으로 가는것입니다 ... .
역 신설위치는 ... . 인천터미널. 부평 .계양. 시흥(신천) 총 4곳을 설정하고 있습니다만 ..
그중 .부평.인천터미널은 인천 도심 이기때문에 ..철도노선 신설은 .불가능할것같고 ..
계양은. 인천의 북부라 .부천.시흥.안산의 교통이 불편할거 같고 ..
제가 생각하는 가장 유력한
시흥(신천)부근에 고속철도 .. 인천역을 신설한다면 .. 인천.부천.시흥.안산의
수요를 얻을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
제가 시흥(신천)의 선정 요인?..
1. 일단 ..시흥의 몇번 가본적은 없지만. . 사람많은 .도심인.인천. 안산의 비해. .
산지지형. 평지지형.농촌지형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
그래서 ..철도노선 신설 할때 ..유용할꺼라 생각합니다 ..
2. 또한 현재 ..계획중인. .소사~원시선이 개통된다면 ..부천.안산에서 고속철도 인천역을 이용하면 .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을것입니다 ..
또한 현재 .계획중인 ..인천지하철2호선이 ..장수동 인천대공원에서 종착을 하기로 되어있는대.
약간 연장하여 .. 고속철도 인천역에 종착을 한다면 ..인천의 수요를 얻을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
또한 주변의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있기 때문에 ..
교통의 요지라 생각합니다 ..
이 노선의 종점은 계속 인천역인가?..
제가 현재 ..고속철도 인천역종착으로
지선을 생각을 했지만 ..장기적으로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따라
경의고속철도로 .. 연장하여 ..서울역을 통과하는 경의.경부고속철도가 이곳을 지나 간다면 .
약간의 거리 단축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
왜 이런구상을 했는가?..
인천에도 서울을 거치지 않고 경상도.전라도로 가는
독자적인 철도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고 ..인천터미널에서
버스가 주름잡고 있는 ..수요를 인천에도 철도가 생긴다면 약간의 수요가 생길꺼라 생각했습니다 ..
만약 적자가 나면 책임을 질것인가?
물론 책임을 안질것이다^^.. 음. .고속철도가 수요가 없다고 판단이된다면 .. 일반열차선로로
변경하여 . .인천 .. 안산(고속도로 안산IC부근) 을 거쳐 ..경부선 의왕~성균관대구간에서 합류하여 ..
경부선을 운행 하는것입니다 .
대형 고속철도역 광명역은 어떻게 할것인가?.
일단 이 제 구상노선의 가장 큰 염려는 광명역이죠.. 하지만 광명역은 ..제가 아까도 말했듯 ..
경부선이 지나가는 ..여러 경기도 수도권 위성 도시의 수요를 먹고 살수 있을꺼라 생각하여 ..
몇KM 떨어져있는 인천역을 생각해 구상해보았습니다 ..
첫댓글 KTX 이용이 불편해서 그런 거라면 그냥 영등포역에 KTX를 세우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영등포 정차나 인천역 신설이나 광명역이 타격을 받는 건 마찬가지죠. 제가 생각하는 게 있는데 영등포역은 서울 서남부, 부천, 인천 주민들을 위한 역으로, 광명역은 안양, 시흥, 수원, 과천, 군포, 의왕, 성남 등 주민들을 위한 역으
시흥도 시흥 북부와 시흥 남부가 완전히 갈립니다. 경인권의 영향을 받는 시흥 북부는 영등포로 가기 편하죠. 반면 경기 서남부의 영향을 받는 시흥 남부는 광명역으로 가기 편하죠.
그게 굉장히 웃기죠. 누누이 말하지만 계양이나 부평, 부천에서 광명역 가는게 힘든건 어디까지나 제대로 이어주는 버스가 없기 때문일 뿐이지 거리는 영등포 가는 것에 비해 끽해야 2~3km 길거든요 -_-;;(목동에서 광명역, 택시로 잘 달리면 10분만에도 갑니다.) 광명역-인천 시외버스 생긴다던건 어떻게 된건지.... -_-;;
아, 참고로 4월 1일 부터 임학 - 계산 - 작전 - 테크노 파크 - 소풍 - 송내 역 - KTX 광명 역간 강화 3003번 시외가 운행되고 있다오. 약 30분 배차.
시흥북부는 부천권, 시흥중남부는 안산권수준입니다-_- 그나저나 3003번;; 강화운수 33번처럼 되지는 않을까 하는생각도 듭니다ㅜ
3003번.... 시정소식지에서 말한 그게 그거구랴. 3003번 잘만 하면 뭐 송내지구 수요 잘 끌어올수도 있을 듯 하긴 한데 광명시내에서도 아는 사람이 없으니 이거.... -_-;;
9300번을 벤치마킹한 사례입니다. 9300번이 부천 상동을 거치지않고 다녀서 적자를 면치못하는 노선이었으나, 부천 상동 및 송내역을 통해서 다닌 이후로 흑자로 전환하고 배차간격도 더 좋아졌죠.. 지금은 물론 회사가 넘어가서.. 쩝..
로 한다면 어느 정도 영등포역에 KTX를 정차할 근거가 되지 않을까요? 물론 당연히 광명역 이용객이 줄어드는 건 감수해야겠죠.
윗분말씀처럼 인천국제공항(북인천권과 김포 강화권까지)에서 발차하여 남인천으로 (송도, 남동구,시흥) 역이 너무 많으면 사람이 가장많은 부평역쪽에...
신천리에 역 만들거면 그냥 인천~광명역 연계교통망을 확충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고속도로 경유 직좌 만들면 인터~광명역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제2공항철도에 KTX를 직결시킨다면 송도에 KTX가 정차할 가능성은 있겠군요. 사실 성남-광명보다도 남인천-광명이 더 가깝습니다. -_-;;
조금만 덧붙여서, 같은 인천이라도 계양과 남인천은 연계노선 확충+고속도로구간 버스전용차로제 도입만 된다면 광명역까지 30분대 진입 충분히 가능합니다. 부평은 뭐 어느모로보나 전철을 이용한 서울/용산(어쩌면 영등포도) 진입이 더 용이한 동네니 뺀다 쳐도요.
다만 KR님께서 제안하신 노선을 따라 새로 연계철도망을 건설하거나, 앞으로 건설될 제2공항철도~인천3호선간 직결운행을 해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흠... 개인적으로 저걸 조금 어떻게 해서 인천공항쪽으로 뺄수 없으려나...ㅇ~ㅇa 그리고 통일을 대비해서 저걸 부산에서 북한까지 이을수 있게... [서울은 다들 포화라고 무리라고 하시니...] 글 읽다가 망상한번 해 봤습니다...ㅎ;;;
고속도로 톨게이트도 아니고 고속철도역을 시흥시에 지어놓는다면 그게 시흥역이지 어떻게 인천역이 되는지요..? (남서울역>광명역으로 최종확정, 천안아산역 논쟁의 예) 인천터미널~광명역 직행좌석 만들면 20분이면 주파 가능합니다. 이번에 강화운수 3003번이 생겨서 부천에서도 30분이내에 접근 가능하구요.
사실 이역의 생각은 ..경제자유구역으로 커지는 인천광역시를 생각으로 바탕으로 한 역입니다 ..그래서 인천으로 한것이지요 .., 그리고 버스는 좋지만.. 버스타고 ..기차 탈려면 ..차라리 ..그냥 버스타고 지방내려가는게 납니다. . 라고. 일반인들은 그렇게 생각할껍니다 ..그래서 기차역으로 한것이지요 ..
경제자유구역이라면 청라는 제1공항철도로 서울역, 송도는 제2공항철도로 광명역과 직결됩니다. 어차피 청라나 송도나 본궤도에 오르려면 광명역 활성화만큼이나 오래 걸릴텐데요.
고속철도가 수요가 없다고 판단되면 경부선 의왕~성균관대 사이에서 합류하여 운행시킨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뭐 답은 그런 노선을 신설하느니 차라리 그 노선 운행하는 직행버스 노선 만드는게 엄청나게 효율적이라는 점이죠..-.-;; 철도건설비면 연계버스 전노선 적자 보존가능..
만약 ..이노선의 고속철도가 운행됬을경우 별로 수요가 없을시에 .. 노선을 일반열차 선로로 해서 .. 무궁화호가 다니는 선로로 해서 의왕~성균관대역에서 합류한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양에 역 짓는데 멀리 안산시의 수요까지 생각하실 필요가.. 애초에 안산은 일반열차는 수원역, 고속철도는 광명역을.. 시흥시도 북쪽의 신천,은행동. 중간의 연성지구 정도 제외하면 시화쪽에 인구가 집중되어 있고 나머지는 허허벌판입니다. 지방으로의 많은 이동수요를 기대하기엔 한계가 있죠.
차라리 서울외곽고속철도를 -_-;;(퍽퍽퍽$ %&^&%$%*&()
KTX는 울산에도 안서죠
지금은 안서지만 혹시 모릅니다. 신선 2단계 완료되면 KTX울산역 건설이 이루어질지도 모르지요;;
광역도시 중에 유일하게 여객철도도 안서고 KTX 정차역도 아닌 그곳...인천...전 그래서 한 때 신공항철도에 KTX 굴려보자는 주장도 했었죠 -_-...계양쯤에 역 하나 만들고...기왕이면 신공항도 들어가고...대신 20량은 너무기니 10량짜리 호남고속철의 시종착으로 아예 굴리자고 주장을...(퍽)
'200만 인구가 사는 서울의 위성도시' 인천의 비극이죠.
혹시 우리 지하철시진본부 클럽장님 아니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