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을 사랑하는 맛을 공유하고픈 김장금 입니다 ^^
어디 할매집을 살펴볼까요?? ..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에 간다.....라는 말이있듯이 바람많이 불던 그어느날 갑자기 샤브샤브 생각이 절실하였다.
샤브샤브로 자리매김한 <정성본> 보다 할매집이 더낫다는 다수의 평에 힘입어 동네서 비교적 가까운 할매집 가보았다 .
☆할매집에 특징은 샤브샤브는 이렇다할 특이할맛은 없지만((사실 샤브샤브란 음식자체가 그다지 특색있는포스를 뿜어내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중국샤브샤브<훠궈> 보다야 한국 샤브샤브가 맛있다고 생각이든다 ))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 포인트이며 ,친절하다..
1.우선 식사전에 ,깔끔하게 인원수대로 제공되는 사이다-야쿠르트 소스의 상큼한 샐러드를 먹고있노라면 상추쌈밥이 고기와 제공된다.
첫시작이 중요하단말이 있듯이 <사이다-아쿠르트>소스를 버무린 상큼하고 신선한 야채의 샐러드가
나오는데 꽤나 맛있고 입맛을 살짝돋구어주며 ,샤브샤브를 시식하기에 앞서서 딱걸맞는 사이드메뉴란 생각이다.
2.데친고기를 쌈에 쌈장과 발라 싸주는 센스~~ <잊지말것이다 ~>
일명 상추쌈밥은 먹기좋은 크기로 제공되며 쌈장에 찍어먹거나 고기를 싸먹으면 더욱맛이 있으며
깔끔한맛을 느낄수가 있다
여기서 잠깐.
샤브샤브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여 줌으로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암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구아닌산” 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무공해 식품인 버섯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는야채를 육수에 같이 데워서 먹는 것으로 이는 식물 속에 있는 "알칼로이드"라는 독성물질을 빼고 순수한 섬유질만 섭취할 수 있게 하여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한다.
3.식사를 다드신후에는 (물론 식사를 마치기 전에 종업원이 손님에게 물어보시지만 (칼국수 - 죽 둘중에택일이다,택하지않아도 되지만 택한다면 물론 추가비용이다)
우리일행은 칼국수보다 종업원분꼐서맛있다고 권해주신 죽을 택했는데 .고소하고 <갓김치>와 곁들어
먹은<죽>은 정말 맛있었다....
(( 아마도 나의 베스트<죽3> 개를 꼽으라면 ..대충 일산 오리농장 <죽>과 할매집<죽>을 꼽을수 있을것이다 . 참고로 그다지 죽을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4.그리고 다들 향도 좋고 .맛좋다고 느꼈던 <매실+유자 섞은 특이한차> 를 후식으로 마시는 여유도 가져보자 .
아울러 나오며 사탕1개씩을 들고나오는 센쓰도.~^잊지말것 (내기억에 흔하디흔한 박하사탕이 아닌 <피자X> 의 그 맛있는 요구르트 사탕과 비슷했던걸루 기억이 된다 . 지금은 모르겠지만)
위치 : 지하철2호선 신림역 신림사거리에서 7번출구 보라매 방향으로 300m직진후 도로변 우측에 있습니다.
첫댓글 비싸지만 않으면 자주 갈텐데....
비싸죠 여기...신림4거리 땅파고있는 쇼핑몰 옆에 샤브샤브집 있던데 거기도 맛있던데요~
흠~~~~ 여기 넘 비싸요... 양두 넘 작구..... ㅠㅠ
활발한 활동 감사드립니다 ^^* 담 정보두 기대할께요~
너무 멋진 글 감사요~~ 장학생으로 등업 되셨습니다 ^^
앗...ㅠㅠ 눈물나느걸요..취미생활인데..운영진님들에 관심들..ㅠ 감사해요~~! .. 다음번엔 제가 <맨손으로떄려잡은 북경오리> 올려도 될까요?? 어디다올려야 될지...
그런데 장학생이 정확이 어떤거죠? ㅋㅋ 몰라서리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절대 비추천... 이곳 옆에 차라리 바달비 가서 점심 정식 드세요... 15000원이던가...? 어짜피 같은 집이지만 이곳 할매집은 가격대비 양적고 맛도 그저그래요.. 시끄럽고... 절대 비추 입니다... 2인가면 좀 먹으면..한 5만원 이상 나옵니다..
맛있는 정보 담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