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5개월 체류 경험자가 추천하는, 하와이! 여기는 가 봐야!! 하와이 여행 좀 했다는 소리 듣는다!!
저는 교환학생으로 하와이 대학에 파견되었기 때문에, 하와이 오아후섬에 약 5개월 가량 머물렀습니다. 저도 하와이에 머무는 동안 그리 많은 곳을 여행하지는 못했지만, 저의 경험상 최고의 관광지라고 생각되는 몇몇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3박 4일 정도의 짧은 일정으로 하와이에 여행오시고, 특히 오아후섬에 오시면, 그냥 와이키키 해변과 와이키키의 쇼핑센터, 번화가 정도만 보고 돌아가십니다. 특히나 와이키키 해변을 보고 감탄하시는 분들에게 저는 감히 오아후 최고의 장소를 보지 못했노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와이키키 해변은 너무나 유명해져서, 수질이 많이 오염되었거든요. 그리고 와이키키를 중심으로 여행을 하시면, 하와이의 도시문화밖에 접하지 못하실 겁니다. 그래서 저는 뻔~한 하와이 여행이 아니라, 대부분의 한국인 관광객들이 잘 모르는 관광지(ㅎㅎ 저의 희망사항입니다. 요즘은 다들 왠만한 하와이 관광지는 다 아시더라고요. 아무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Laie Point
사진만 봐도 정말 멋있지 않습니까!! 바람이 부는 날에는 웅장한 파도,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를 바로 눈 앞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람과 파도가 만들어 놓은 자연 조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에 포인트도 버스를 통해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버스 전광판에 아예 Laie Point라고 적혀있는 버스가 있어요. 문제는 버스로 무~~~척 오래 걸린다는 거!! 왕복 4시간?
(제가 여기서 소개사는 광광지에 가는 방법을 여기서 구구절절 소개하지는 않을게요~ 제가 한국에 온 사이 버스 노선이 바꼈을 수도 있고, 여기 한국에 계신 분들에게 하와이 버스 몇번 몇번 타고 가시라고 말씀드려도, 잘 모르실 것 같아서요. ㅎㅎㅎ자세한 교통편은 구글에 검색해주세요~^ㅁ^)
2. Lanikai Beach
친절한 버스 운전사 아저씨에게 라니카이 해변에서 내려달라고 부탁하고, 앉아있으니, 버스가 고급주택가 사이사이를 이리저리 지나다니더군요. 라니카이 해변에 도착해서 버스에서 내려보니, 저는 조용한 고급 주택가가 한복판에 덩그러니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버스 기사 아저씨께서 잘못 내려주신 줄 알았는데요, 주택들 사이에 작은 길이 있어, 따라가 보니 그곳 라니카이 해변이 있었습니다.



캬아!!! 정말 저는 이곳이 천국인줄 알았습니다ㅠㅠ


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 빛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지더군요. 라니카이 해변 주변에는 상점이나 도시, 번화가가 아니라 고급 주택가가 밀집해 있기 때문에, 해변 자체가 매우 조용하고 인적도 드뭅니다. 와이키키 해변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입니다. 라니카이에 집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이 아름다운 라니카이 해변을 앞 마당처럼 사용하고 있는 셈이지요.

이곳은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평일에 가면 다른 해변에 비해 인적도 드물답니다. 이미 하와이의 고수들 사이에서는 오아후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뽑을 정도로 정말 환상적인 해변입니다. 구글에 Lanikai Beach를 검색하면, 가는 방법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로 이동할 경우, 두 세 번 정도 갈아타야 할 정도로, 외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배차간격이 한 시간인 버스를 이용해야 하지만, 충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사실 하와이에서 버스를 이용한 여행은 좀 불편합니다. 지갑이 가벼운 저는 버스를 주로 이용했지만, 1시간이나 되는 배차시간을 경험하다 보면, 자동차 없는 게 정말 서러워집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하와이 여행은 차를 빌려서 다니시는 편이 훨씬 편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3. North Shore
오아후에 오면 꼭 North Shore를 드라이브하고 가야 ‘음! 하와이 여행 좀 했군!’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구글에 North Shore Drive라고 검색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드라이브 경로를 알려주는 사이트부터 North Shore Drive 가이드까지 정말 많은 정보가 쏟아집니다.

(출처:http://www.wikihow.com/Drive-to-North-Shore-in-Oahu,-Hawaii )
그만큼 오아후의 North Shore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우아후가 하와이의 다른 섬들에 비해 도시화 비율이 높아서, 와이키키 같은 도시에서만 관광을 하시면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끼시기 어렵습니다. North Shore는 하와이 천혜의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곳이기에,하와이의 진수를 체험하고자 하는 관광객 여러분들께, 강력히 권하는 바입니다.


이렇게 여행을 하다가 차를 세워 잠깐 찍은 사진입니다. North Shore를 우측에 끼고 달리는 드리이브이기에 드라이브 내내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이어집니다.



이 곳도 차로 달리다가, 풍경이 아름다워 내리게 된 이름 모를 해변이었습니다.
저는 North Shore를 총 3번 갔는데요, 한번은 자동차로 나머지 두 번은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자동차 여행의 경우, 친구들 4명과 차를 빌려서 하루 종일 North Shore를 드라이브했습니다. 자동차 드라이브의 장점은 이동하다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차를 멈추고 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과 버스처럼 빙빙 돌아가지 않으니, 여행시간이 절약될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차 렌트 값이나 석유값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버스보다는 이동비가 비싸다는 것과, 운전자가 North Shore의 지리를 어느 정도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버스를 이용한 드라이브도 좋은 방법입니다. 버스 경로 자체가 North Shore를 옆에 끼고 이동하기 때문에, 그냥 버스여행 하듯이 좌석 창가에 앉아 바깥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버스를 이용해서 드라이브하는 편이 훨씬 싸긴 하지만, 빙빙 돌아서 가기 때문에, 자동차보다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립니다. 무엇보다 배차간격이 긴 버스에 의존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에 무턱대고 내렸다가, 다음 버스를 기다리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릴 수 있고, 다음 버스를 생각하느라, 자유롭게 놀지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 가능하시다면, North Shore에서 캠핑을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별이 쏟아질 듯한 밤하늘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영삼성
첫댓글 1번은 저도 다녀 왔는데 정말 멋있었던 곳이었어여^^
하와이 .. 너무너무 따뜻하고 편안하고... 아 ~~ 행복합니다...
숨겨진 보석들이 하와이에 너무 많습니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캠핑장이 따로 있나요? 아니면 비치에서 그냥 텐트 사용하면 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