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라의 자주독립을 위해 온 백성이 힘을 모았던 3.1정신과 참된 민주화 실현 과정에서 보여준 5.18공동체 정신 그리고 돈보다 생명을 우선하고 생명이 바탕되는 삶을 살아가라는
세월호 참사의 큰 교훈을 잊지 않고 '오늘'을 살아가길 염원합니다.
나아가 후손들에게 더이상 부끄럽지 않는 '나'로 살아가길 마음 모읍니다.
이에 우리들의 뜻 모아 우리들의 살 길을 여기 이렇게 새기며 함께 두 손 모읍니다.
천년을 생각하며 한 번에 한 걸음씩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 사랑어린마을배움터 가족 약속문 중에서 -
사랑어린마을인생학교 순례단이 4월 4일, 나무날부터 15일, 달날까지 11박 12일의 순례를 떠납니다.
이번 순례는 기도하는 마음, 나의 사랑과 자비심이 발현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중심에 두고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려합니다.
그렇게 걷는 중에 사랑어린마을배움터 가족들, 벗님들도 함께 오셔서 같이 걸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모아졌어요.
4월 10일, 물날.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날...
마침, 그 날 마을인생 순례단은 진도 접도에서 출발하여 진도항(팽목항)까지 걷는 일정입니다.
어지럽고 기이한 지금의 세상을 바꿀수는 없지만, 나의 소중한 한표에 마음을 담아 일찍이 투표를 마치고,
순례단과 함께 걸어보시면 어떨까요?
* 일 시 : 2024. 4. 10. 물날. 오후 1:00
* 모임장소 : 진도 금갑해변(진도 의신면 금갑길 206-6)
* 함께 걷기의 길 : 진도 금갑해변 ~ 진도항(팽목항/ 진도 임회면 남동리)
* 약 16km의 진도대로를 걸어요.(쉬는시간 포함. 4~5시간 소요)
* 마실 물, 모자, 손수건 등을 챙겨오세요.
* 드레스코드는 노랑(노랑 티셔츠, 손수건, 리본 등)
* 궁금하신 점은 빛난다(010-9210-0042) 또는 오하이오(010-3916-3205)로 연락주세요.
* 인원파악과 진도항(팽목항)에서 원점으로 돌아오는 차량배치를 위하여 참석여부가 필요하니,
함께 하실 분들은 댓글, 또는 빛난다나 오하이오에게 9일(불날) 까지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우리는 사랑어린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