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조선’의 3공 괴자금說과 ‘說’의 정치경제학
- 금융실명법의 명의신탁방지 취지는 어디가고-
김대중 비자금 면죄부와 한나라당의 1970년대 용공좌익이었던 이들과 아닌 이들 간의 구분을 하는 바로서의 ‘설’을 퍼뜨린 월간조선 구독 해지 운동은 적극 고려해볼만 하다.
70년대 계급의식의 복원을 꿈꾸는 차원의 배경인 월간조선의 설은 결국은 김대중에 이익을 주기 때문이다.
우파는 60대 김일성주의자를 가장 내부의 양파껍질로 한, ‘한대련’따라지 층의 정치 매니아층이 주된 참여층으로 되어 있다. 과거 참전용사 배경의 보수 세력은 현저히 열세이다.
60대들의 시간을 통해보면, <3/공/괴/자/금/說>의 의미는 분명하다. 김일성주의자들이 일관되게 강조했던 박정희 권력 내부로 들어가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는 식의 선망증을 유발해왔고, 그것에 대립적 계급의식각을 세운 것은 자주 반복되었다. <3공 괴자금설>은 김영삼 정부의 금융실명법을 뛰어넘어서, 70년대에 김일성주의자의 선전선동공작에 따라지로 복무했던 기억으로 급속하게 복귀 시킨다. 더불어, 미국에 엄청난 비자금으로 막강한 비자금을 갖고 있는 김대중과, 김정일의 죄과를 탈색시키는 우려가 있다. 테러리스트 김정일 이미지 탈색하기 위해서, 테러리스트 대한민국 만들려 칼기 조작설 퍼뜨렸던 것이 한국 언론이다. 그런데, 그것을 믿었던 월간조선이 이 짓을 하는 것이다.
“외환은행”에서 명의신탁 차명 계좌가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해도,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정보기관 취재원을 전제로 기사를 쓰는 바는 영락없는 ‘카드라’ 통신이다.
이러한 ‘설’의 정치경제학은 의미가 있다. 설은 실체가 중요한 게 아니다. 우파 세력은 김대업이를 통해서 ‘설’의 정치경제학을 배웠다.
김대업은 說을 통해서 이회창의 대쪽 이미지를 공격했다. 반면에, 월간조선의 이번 설은 ‘정보기관’이 쑤셔주면 그 중 1억이라도 차명계좌 나오겠지 하는 차원으로서 ‘설’의 창출인 것이다. 정보기관이 쑤셔주면 반드시 1억은 나오리라고 보며, 그러면 면목은 면하리라는 식의 터뜨리기로 사료된다. 그러면서, 이명박의 지지세력 가장 내부 양파껍질인 60대 민중민주계열 좌익 운동권(한나라당에서 잔챙이 선거때 지지율로 포착되데, 대선때는 전혀 표가 되지 않는 2-3%. 막판까지 여론조사에는 한나라찍는다며 대선 때는 다른 당 찍음)의 계급의식을 통한 단결이 중요할 것이다.
민중민주계열은 김일성주의자에 분리된 더 이상의 ‘순수’정파가 아니다. 90년대에 반공서적에 민중민주계열 이진경의 서적이 인용될 만큼, 이명박을 포용할 당시엔 민중민주는 깨끗의 전체로 인지되었다. 그러나, 강금실의 송두율 보호에서 드러났듯이, 민중민주는 ‘주사파 제2중대’였지 순수가 아니었다.
박근혜 지지자에게서도 ‘설’의 실체는 중요하지가 않다. 다만, 그 설을 크게 터뜨려 가면서 김대중의 미국 비자금을 파헤치지 못하게 하도록 하는 바탕으로의 확장은 갑갑하고 싶다.
이명박 지지자가 일관되게 주장하는 ‘가난’을 겪어보지 못한 박근혜 문제에 대해서도, 60대 김일성주의자의 시각을 넘어서서 바라보고 싶다. 강남 대치동 평당 수천만원 짜리 집의 초호화 집주인은 거의 대부분 월세 살이를 겪었다. 그렇다면, 그들은 정말로 민생을 아는 바인가? 이러한 엉터리 방터리 개나발 똥자루 철학에 쐐기를 박자. 경로우대사상이라고 60대 김일성주의자 따라지들에 시달리는 것은 문제가 있다. 6.25 참전 세대를 뒤로 밀어내며 차지한 이른바 ‘개혁’세대도, 다시 역사의 후면으로 들어가야 한다.
70년대 월세방 살이 하던 사람들이 70년대에 월세살이를 하지 않은 박근혜에 대한 ‘계급적 적대감’이 아직도 의미가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 계급적 적대감을 팔아서 당리당략 전략을 펼치는 이명박의 선거전략은 어찌 우익의 선거전략으로 볼 수 있는가?
절대적 다수는 70년대 월세방을 가난으로 70년대 청와대 안을 부귀영화 왕궁 안으로 바라보는 이분법은 깨졌다. 그러나, 절대적 김일성주의자 첩자들이 한나라당에 기어 들어왔을 것이다. 한나라당 지지자에게 생뚱 맞은 것은 이것이다.
<금융실명법 시대>에 ‘괴자금 설’로 70년대 민중운동의 계급적 적대감을 세우면, ‘반김일성’을 내세운다는 이유만으로 우익으로 읽혀진 측면을 악용한 차원 아닐까? 괴자금 설은 <70년대 월세방=민중>, <청와대=왕궁=부귀영화> 이분법에 의거한 계급적 적대감이 퍼진 바탕에 기초되고 있다.
월간조선 정기 구독 신청 7번 텔레마케팅에도, 극구 사양했다. 월간조선 구독 중지 운동도 심각하게 고려해 볼 만하다고 본다. 괴자금설의 최종 목적은 김대중의 착취의 정당화와 한나라당의 70년대 좌익(수구좌익)적으로 쪼가리 남으로 나아가게 된다. 결국, 70년대 계급 운동의 이분법으로 한나라당을 토막내는 것에 다름 없는 바를 우익언론으로서 봉사하는 바는, 김영삼 함락 없이는 김대중 함락 없고 김대중 함락 없이는 김영삼 함락 없다는 궁극적이며 최종적 공동운명체성을 느끼게 된다.
김영삼 대통령은 좌익 운동의 실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숙지하여 파헤치는 이성을 가지는 것만으로, ‘너 좌경용공문서 탐독자지’하고서 파헤쳐서 수하학적 장난으로서 용공의식을 세탁하던 70년대 좌파들을 실체화시킨 것은 장점이다. 그러나, 그만큼 인간에 절망과 회의를 가져다 주었다. 결국, 좌익의 실체를 투명하게 연구할 기회가, 교육되길 거부하는 60대 정치 마니아 세대의 퇴보적 상태로서 상호 전진의 효과를 가져다주지 못하고 있다.
이명박 진영은 말해서 문제지 하면서, 박근혜에게도 천문학적 문제거리가 있다고 확신한다. 6.3운동 동지회 약관상 약관 수호자는 건국 불복자로 해석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명박진영이 1970년대 수구 좌익 식으로 박근혜를 공격하자마자, 김대중이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하게 되는 사실을 알까? 이명박 진영은 건국 불복자의식을 보여주는 6.3 동지회 회원으로서는 애국운동을 할래야 할 수가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금융실명법 시대에 생뚱맞고 생뚱맞고 또 생뚱맞다. 정말, 설사 맞다 해도 30년 전에 일에서 기원된 ‘종자돈’근거의 재태크에 입각되고 화폐의 시간적 효과가 감안되었는가도 문제시된다. 10년 전에 650만원 짜리 차량이 거의 1000만원 대이다. 금융실명법 시대에 ‘요덕스토리’ 1만원 송금도 철저하게 주민번호 적기로 된 시대이다. 정말로, 차명계좌가 있다면 금융실명법에 의해서 하면 그만이다.
정말로, 사실과 사태 여부보다도 ‘설’의 퍼뜨리기를 통해서
1970년대 좌익 용공 의식의 계급의식 복원으로서,
[김영삼*김대중----그 자식으로서의 떨거지] ====>[박근혜]
의 대립각을 퍼뜨리는 설을 월간조선이 제조한 바탕에 대해서는 심각한 분노감을 느낀다.
월간조선 정기구독 해지운동을 적극 주장한다!! 70년대 좌경운동 가닥을 아는 자와 모르는 자로 구분하는 목적이 전부인 ‘설’의 제조는 김대업보다 더 저질인 것이다.
첫댓글 가난을 누가 얼마나 아느냐가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개구리 올챙이시절모른다는 옛말처럼. 현재 가난하던 부자인던간에 누가 서민의 마음과 가까이 할수 있느냐가 더중요한일입니다. 그리고 누가 더정직한 인격의 소유자이냐가 더욱 중요한 것입니다. 박대표님은 조용히 계셔도 그 권위가 유지가 되는데 이명박은 자신의 입으로 떠들지 않거나 또 사람들 앞에 나서서 청계천 사업에 대한 영웅담을 밤낮으로 늘어놓지않으면 불안한가 봅니다. 청계천은 박정희 대통령때 다져놓은 경제가 있어 가능했습니다. 이명박 마치 어른들을 몰라보는 애들같네요.
가치 없는 글 왜 오리는지 의심
가치없는 댓글 올리지 마라진짜선비가 아닌 가짜선비님아
이빠들이 뒤에서 조종하는 것 같습니다. 말도 안되는 최태민 얘기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