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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빈스 시설
건축물 |
필요한 기술 |
필요한 문명도 |
건설시간 |
효과 |
비고 |
수로 (aqueduct) |
건설기술24 |
35 |
12개월 |
프로빈스의 인구증가율+2% |
발명「아치와 돔」(사회기술22에서발명가능)필요 |
공공광장 (forum) |
건설기술1 |
5 |
12개월 |
프로빈스의 교역로 +1 |
발명「포룸」(건설기술1에서발명가능)필요 |
사원 (temple) |
사회기술1 |
- |
12개월 |
종교적 위신+1 |
발명「종교조직」필요 |
원형경기장 (arena) |
사회기술18 건설기술22 |
- |
12개월 |
프로빈스의 폭동발생률-10% |
다음 발명이 필요:「아치와 돔」,「도시계획」,「군중」,「투기장」 |
아카데미(academy) |
건설기술12 |
30 |
12개월 |
프로빈스의 연구포인트+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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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조소 (foundry) |
육군기술26 |
35 |
12개월 |
프로빈스에서 편성된 육군유닛의 경험치+10 |
다음 발명이 필요:「도시계획」,「주조소」 |
관개지 (irrigation) |
건설기술1 |
5 |
24개월 |
프로빈스의 세수(税収)+50% |
・일부 프로빈스 한정 ・발명「개관」필요 |
광산 (mine) |
건설기술5 |
15 |
24개월 |
프로빈스 세수(税収)+50% |
・일부프로빈스 한정 ・발명「광업」필요 |
산림지 (forestry) |
건설기술9 |
10 |
24개월 |
프로빈스 세수(税収)+50% |
・일부프로빈스 한정 ・발명「임업」필요 |
도로망 (roads) |
건설기술15 |
40 |
12개월 |
교역가능거리+1, 이동비용 -50% |
다음 발명이 필요:「도시계획」「도로 건설기술」 |
항구 (harbor) |
해군기술10 |
35 |
24개월 |
프로빈스의 교역로+1 |
다음 발명이 필요:「도시계획」「항구」 |
방책 (stockade) |
건설기술1 |
5 |
12개월 |
요새레벨1 |
발명「방책」(육군기술1에서발명가능)필요 |
성벽 (city walls) |
건설기술10 |
25 |
12개월 |
요새레벨2 |
・발명「성벽」 필요 ・전제조건:요새레벨1 |
대형성벽 (large city walls) |
건설기술20 |
35 |
12개월 |
요새레벨3 |
・발명「대형성벽」필요 ・전제조건:요새레벨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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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종교적 위신(Religious Prestige)이 뭐하는 놈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아무리 지나도 궁금해요. ㅜㅜ
메뉴얼에 의하면, 세계종교 인터페이스에 나오는 세계종교의 위신에서, 세력 탭을 보면, 세력이 있잖아요. 그게 10당 길조기원 확률이 1%올라갑니다. 예를 들면, 종교의 세력이 100이면 길조기원 성공확률이 10%올라가죠. 종교적 위신은 신전(사원)을 지으면 올라가는데, 한개당 1포인트이라고 되어 있더군요. 제 추측에는 아마도 1포인트라는 것이 종교세력 0.1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만약에 사원1개에 종교세력1이라고 하면, 말이 안되는게 제가 록소라니라 플레이 한적이 있는데 사원20개정도 세워도 샤머니즘의 종교 세력은 10정도 더군요. 아마도. 제가 메뉴얼 5편에 썼던 내용과 같이 거기에다가
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의 수 (나라수, 프로빈스수) 여기에 의하면, 진정한 인구수(예를 들면, 프로빈스에 나오는 노예수나 이런거)는 반영안돼는 듯 합니다. 그 밖에 위신으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없어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종교적 위신의 효력이 너무 없는 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만, 제가 모더도 아니기에, 굳이 할 수 있는 차선책은 common/building폴더에 있는 temple에서 종교적위신을 1에서 5로 바꾸어 쓰는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쓰고 있어요
오옹 그렇군요. 이것은 꽤나 좋은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