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사람들이 블로그 투잡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투잡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1) 돈을 받고 포스팅을 해주는 원고료 기자단
(2) 쿠팡파트너스나 텐핑 애드픽 등을 통한 제휴마케팅(고유링크를 부여받아 그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 를 지급받는 방식)
(3) 네이버 광고프로그램인 애드포스트 설치
(4)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배너) 달아서 수익창출
(5) 체험단 활동
이 중에 1번은 초보자가 하기도 쉽지 않고 비추입니다. 규모가 작은 블로거에게 돈을 주고 포스팅을 의뢰하는 경우도 거의 없고, 블로그가 커져 의뢰가 자주 들어온다 해도 업체에서 보내주는 글을 그대로 올릴 경우 내 블로그의 품질이 저하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2번은 쿠팡파트너스가 대표적인데, 잘하는 사람들은 물론 돈을 잘 법니다. 하지만 이 역시 대부분은 쉽지 않습니다. 제휴마케팅으로 큰 수익을 내려면 본인 블로그가 굉장히 크거나, 아니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짜는 게 아니라 누군가에게 프로그램을 받아서(구매해서) 사용하면 업체에서 계속 로직을 변경하기 때문에 금방 프로그램이 막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 역시 코딩을 모르는 초보 블로거가 수익을 내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물론 소소한 수익 정도는 가능합니다)
3번은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가능하지만 금액 자체가 워낙 적습니다. 파워블로거조차 애드포스트 수익은 몇 만원이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4번은 블로그로 큰돈을 벌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이렇게 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유튜버 리뷰하는 요정 리남님께서 이 방법으로 월 1,000만원이 넘는 수익을 올려 큰 화제가 되었고, 덕분에 클래스101에서 강의도 연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건 리남님이기 때문에 가능한거고, 모두가 이렇게 할 수는 없습니다.
5번은 돈을 번다기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므로써 돈을 '아끼는'측면이 강한데, 초보블로거들에게 강추합니다. 일단 작은 블로거부터 큰 블로거까지 참여할 수 있는 체험단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파워블로거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체험단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얘기죠. 실제로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한다] 책 저자이신 류진이님의 경우 2년간 체험단 활동을 통해 공짜로 놀고 먹은 금액만 900만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투잡러들은 체험단 활동부터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체험단 활동으로 아낀 금액을 따로 저축한다면 적지 않은 금액을 모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험단에 당첨되어 연인과 샤브샤브를 공짜로 먹었다면 샤브샤브 금액의 70%정도를 따로 통장에 저축하는 겁니다. 돈을 아낀 만큼 별도의 계좌에 돈을 모으는 것이죠. 이렇게 1~2년 하면 적지 않은 금액을 모을 수 있습니다(가장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블로그 투잡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외에도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고, 또 블로그 고수님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을 것입니다. 초보자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큰 틀에서 적어본 글이라는 점 알아두세요~
참고로 블로그 투잡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께는 류진이 작가님이 쓰신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 책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를 잡고 블로그를 키우는 구체적인 꿀팁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있고, 수십 개의 체험단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는 다음에 또 다른 투잡에 관한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지난 글 다시 보기
투잡이야기(1) 투잡수익 6,000만 원 이상 그리고 성공비결
http://cafe.daum.net/mmnix/EeNW/1556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