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교육강사(주강사,협력강사) 모집 공고
[모집분야]
직종 : 방과후교사(주강사) > 생물, 환경, 과학, 교육 등 관련분야 학사학위이상 소지자 근무형태 : 무관, 수강대상 : 전체, 경력 : 신입/경력
직종 : 방과후교사(협력강사) > 전공 무관, 근무형태 : 무관, 수강대상 : 전체, 경력 : 신입/경력
[근무지역]
전남 > 목포시 > 달동
[월급]
15만원/시수 (주강사)
6만원/시수 (협력강사)
[학력]
대졸 (주강사)
학력무관 (협력강사)
[성별]
무관
[나이]
나이무관
[접수기간]
2021-04-14~2021-04-26
[접수방법]
이메일 입사지원, 우편
[담당자]
송규호
[이메일주소]
thdrbgh2714@naver.com
[연락처]
전화전호 : 061-288-7879
휴 대 폰 : 010-9661-2714
1.「국가공무원법」제33조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
2.「병역법」제76조제1항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
3.「공무원 채용신체검사 규정」에 따른 기준에 부적합한 자
4. 개인 신상에 관한 이력사항 및 서류 등을 허위로 기재한 자
5.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 등의 취업제한 적용을 받는 자
6.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다른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에서 부정한 방법*으로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자
*부정한 방법이란 본인 또는 본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타인이 채용에 관한 부당한청탁, 압력 또는 재산상의 이익 제공 등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를 말함.
7. 그 밖에 법률에 따라 취업·임용이 제한되는 자 |
1. 지원서는 반드시 소정 양식을 다운받아 한글로 작성하여 제출
2. 지원서 작성 시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 지원자 본인의 불이익이 됨
3.『지원서』는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함.
≪ 작 성 요 령 ≫
① 주 소 : 주소는 현재 거주하는 곳을 정확히 기재
② 연 락 처 : 긴급한 연락이 가능하도록 휴대전화번호까지 정확히 기재
③ 학력사항 : 최종 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 전공도 포함하여 기재
④ 경력사항 : 행정기관, 민간회사 등 근무경력을 기재
※ 기재 공간이 부족한 경우 별첨으로 작성 가능
⑤ 자격·어학 : 관련 자격증명을 기재하되, 해당 자격증 사본 제출
⑥ 우대사항 : 관련서류 제출(미제출시 우대적용 불가함)
※ 목포지역 거주자 : 주민등록등본 제출 |
[서식1]
교육강사 지원서 |
|
성 명 |
| 지원분야 | □ 주강사 □ 협력강사 |
주 소 (우편번호) (현거주지) |
연락처 | 전화번호 | 전화 | 휴대전화번호 |
전자우편주소 |
|
|
학력사항 | 최종학력 | 전공 |
※ 학교명 미기재 |
|
|
주요 경력사항 | 회사명 | 담당업무(직무내용) | 근무기간 |
|
| 년 월 ~ 년 월 |
|
| 년 월 ~ 년 월 |
|
자격증 및 특기사항 | 관련 자격증 |
| ( 년 월 취득) |
| ( 년 월 취득) |
포상 | 내 용 | 일 자 |
|
|
기타 실적, 능력 등 |
|
|
|
|
우대조건 | 구분 | 목포시 거주자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
해당여부 | □ 해당 □ 해당없음 |
위 기재한 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습니다.
년 월 일 제출자 : (서명 또는 인)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 귀하 |
[서식2]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
[불이익 사항] ※ 수업 가능한 과정 제외 ○ 공백 포함하여 100자 미만으로 기재한 경우 ○ 동일 단어 반복 및 경험·경력과 무관한 단어를 단순 나열한 경우 ○ 직무능력과 관계없는 내용(가족관계, 출신학교, 성별, 연령, 재산, 신체적 특징 등)의 작성 시 |
□ 자신의 강점 및 약점 |
|
□ 지원 분야 관련 경험(본인의 역할 및 구체적인 행동, 주요성과 등) |
|
□ 기타사항(제목 수정 가능) |
※ 직무능력과 관계없는 내용(가족관계, 출신학교, 성별, 연령, 재산, 신체적 특징 등)을 제외하고 자유롭게 작성 |
□ 수업 가능한 과정 |
※ 교육프로그램 계획(안)의 12개 과정 중 가능한 수업을 모두 나열(강의시연은 한 과정만 진행) ※ 협력강사 지원자는 생략 가능 |
년 월 일
제출자 (서명 또는 인) |
[서식3]
강의 계획서(교수-학습과정안) | No. |
프로그램명 | ※ 교육프로그램 운영계획(안)의 12개 과정 중 한 과정을 선택하여 작성 | 강 사 명 |
|
대 상 |
|
운영시기 |
|
연동교과 |
|
프로그램 목 표 |
|
프로그램 개 요 |
|
교 보 재 기 자 재 |
|
비 고 |
|
운영계획 ( 90분 ) | 내 용(시나리오) | 비 고 |
도 입 ( 분) |
|
|
전 개 ( 분) |
|
|
체 험 ( 분) |
|
|
정 리 ( 분) |
|
|
[서식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구 분 | 세 부 내 용 |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 교육강사 선발 |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주소, 연락처, 학력, 근무경력사항, 자격증, 외국어능력 |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3년까지 |
제공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선발절차에 제한이 따름 |
※ 귀하는 위 사항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위 사항과 관련하여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 동의하지 않음
2.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할 경우 귀하의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해당사항 없음
3. 위 사항과 관련하여 귀하의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민감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개인정보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며,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해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음 |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상기 본인은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20 . . .
성명 (서명)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 귀하
구분 | 대상 | 과정명 | 운영시기 | 비고 |
학교 ㆍ단체 | 유아, 초등Ⅰ | 봉숭아야 놀자 | 연중 |
|
내 반지는 꽃 | 연중 |
|
풀(나무)이랑 그림이랑 | 연중 |
|
작은세상 크게 보기 | 연중 |
|
초등Ⅱ | 비슷한 친구들 여기여기 붙어라 | 연중 |
|
버섯의 본모습 | 연중 |
|
김, Kim 金! | 연중 |
|
중등 | 이산화탄소는 맛있어?! | 연중 |
|
DNA, 방탄소년단? | 연중 |
|
바닷물 속 숨어있는 보물 | 연중 |
|
개인 ㆍ가족 | 관람객 | 비파이야기(목포시 시목) | 봄철(꽃)/가을(열매) |
|
꽃 속 탐사대 | 연중 |
|
※ (초등Ⅰ) 1~3학년 / (초등Ⅱ) 4~6학년
※ 과정명 및 운영시기, 교육활동은 자원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유아,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교육프로그램 세부내용
<봉선화야 놀자>
○(교육목적)전통문화인 봉선화 물들이기를 통해 생물자원 이용과 식물색소에 대해 이해하기
○(교육내용) 손톱에 물들여지는 원리 소개, 식물색소의 활용, 식물색소의 역할 등
○(교육활동)봉선화로 손톱 물들이기
○(교육재료)봉선화, 괭이밥, 소금, 명주실, 그 외 염색식물(딸기, 홍화 등)
<내 반지는 꽃>
○(교육목적)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을 관찰하고 꽃의 구조 이해하기
○(교육내용) 주변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꽃 소개, 자원관 주변 탐방을 통한 꽃 탐색
○(교육활동)꽃반지 만들기(비즈 혹은 관내 꽃을 엮어 만들기)
○(교육재료)비즈, 채집 가능한 꽃(토끼풀, 민들레 등)
<풀이랑 그림이랑>
○(교육목적)주변에서 볼 수 있는 초본류를 관찰하고 식물의 형태에대해 이해하기
○(교육내용) 식물(초본류)에 대한 기본 이론 소개, 중요성 등 설명
○(교육활동)주변의 자생 초본류를 이용한 그림그리기 또는 나만의머그컵 제작
○(교육재료)주변 자생 초본류(탐색), 대지, 테이프, 머그컵 전사 set 등
<나무랑 그림이랑>
○(교육목적)주변에서 볼 수 있는 목본류를 관찰하고 형태에 대해 이해하기
○(교육내용) 식물(목본류)에 대한 기본 이론 소개, 중요성 등 설명
○(교육활동)주변 자생 목본류를 이용한 그림그리기
○(교육재료)주변 자생 목본류(원형 나무조각), 사포, 물감 등
<작은 세상 크게 보기>
○(교육목적)생명과학 연구의 기초 실험기구인 현미경의 활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 현미경의 발견, 원리, 구조, 활용 등 전반적인 설명
○(교육활동)간이현미경(또는 루페)으로 지역 특산물 관찰하기
○(교육재료)간이현미경, 관찰용 지역 특산물(양파, 무화과, 고구마 등)
□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교육프로그램 세부내용
<비슷한 친구들 여기여기 붙여라>
○(교육목적)생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생물형태의 다양성과 분류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자원관 내부 전시물 소개, 각 생물의 특징과 공통점 및 차이점 등 설명
○(교육활동)나만의 기준으로 생물을 분류해보기
○(교육재료)종의 개념과 분류방법의 설명이 가능한 사진자료 등
<버섯의 본모습>
○(교육목적)분해자인 버섯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교육내용)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산자·소비자·분해자 설명, 생태계 순환에 대한 설명, 버섯의 특징 설명 등
○(교육활동)버섯의 구조, 포자 관찰하기
○(교육재료)버섯(양송이, 표고, 새송이 등), 포자관찰용 종이 등
<김, Kim 金!>
○(교육목적)식재료로 활용되는 조류를 관찰하고 조류의 특징과 생물자원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 김, 파래, 감태 등 먹어본 조류에 대해 발표, 조류에 대한 설명 등
○(교육활동)육안, 현미경을 이용한 김(혹은 제철 해조류)관찰
○(교육재료)현미경, 특산품(신안 천사김, 완도김)등
□ 중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세부내용
<이산화탄소는 맛있어?!>
○(교육목적)식물의 광합성 작용과 광합성 색소 등에 대한 이해를통해 식물의 중요성 알아보기
○(교육내용) 광합성 과정과 광합성 색소, 색소의 활용사례 등 설명
○(교육활동)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한 광합성 색소 분리하기
○(교육재료)식물잎, 커피필터(거름종이), 에탄올(isoprophyl alcohol), 전사 용기 등
<DNA, 방탄소년단?(1)>
○(교육목적)유전의 기본 단위인 DNA와 진화, 유전자다양성에 대해알아보기
○(교육내용) 유전자, DNA에 대한 이론, DNA의 구조 설명 등
○(교육활동)DNA 구조 모형만들기
○(교육재료)DNA 구조 모형만들기 키트, 가위, 풀 등
<DNA, 방탄소년단?(2)>
○(교육목적)유전의 기본 단위인 DNA와 진화, 유전자다양성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 유전자, DNA에 대한 역할 등
○(교육활동)식물 DNA 추출하기
○(교육재료)건조 브로콜리, 액체세제, 소독용알콜, 거즈 등
<바닷물 속 숨어있는 보물>
○(교육목적)미세조류를 관찰해보고 알아보기
○(교육내용)미세조류의 다양한 형태 관찰, 미세조류에 대한 설명 등
○(교육활동)현미경을 통한 미세조류 관찰
○(교육재료)미세조류 시료, 현미경 등
□ 관람객 대상 교육프로그램 세부내용
<비파이야기(목포시 시목)>
○(교육목적)비파나무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시목 선정이유, 비파나무의 형태적 특징과 이름의 유래,활용사례 등 설명
○(교육활동)비파나무 관찰하기, 비파나무 그림 머그컵 만들기
○(교육재료) 현미경, 관찰용 비파나무, 머그컵 전사 재료 등
<꽃 속 탐사대>
○(교육목적)주변의 꽃을 관찰하면서 기본형태 등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내용) 꽃의 구조, 역할, 활용사례 등과 형태와 색에 따른 번식법 차이 등 설명
○(교육활동)꽃 해부도 만들기, 해부한 꽃으로 작품 만들기
○(교육재료) 꽃(장미, 백합, 국화 등), 핀셋, 가위, 현미경, 압화키트 등
1.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응시자를 대상으로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2. 자원관 채용에 응시한 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응시자는 2021년 5월 10일(최종합격자 발표일)부터 2021년 5월 23일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응시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우리 기관에게 책임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3.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응시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서식]를 작성하여 팩스(061-288-7899)또는 thdrbgh2714@naver.com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이 경우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수신자 부담을 하지 않을 경우 채용서류 반환 비용을 입금할 수 있는 금융기관 계좌 명시
4. 우리 기관은 응시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1년 5월 23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
[서식4]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지 제3호서식] |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
접수번호 | 접수일자 |
|
청구인 | 성명 | 수험번호 |
주 소 |
|
반환장소 (주소와 다른 경우 기재) |
|
|
반환청구서류 |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및 제4조에 따라 위와 같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합니다.
년 월 일
|
청구인 | (서명 또는 인)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귀하 |
|
공지사항 |
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1항에 따라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해당 사업장은 14일 이내에 반환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2항에 따라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부터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