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kakao.com/v/20190423153952356
제천 화재참사 소방관 6명 징계..충북도(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2017년 12월 29명의 목숨을 앗아간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와 관련, 충북도가 소방관 6명에 대한 징계 처분을 의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도는 23일v.kakao.com

소방징계위 1명 정직, 5명 견책·감봉 의결한 듯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2017년 12월 29명의 목숨을 앗아간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와 관련, 충북도가 소방관 6명에 대한 징계 처분을 의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천 화재 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이미지 크게 보기
제천 화재 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북도는 23일 "전날 소방징계위원회를 열어 6명의 처벌 수위를 정했다"면서도 "다만, 당사자들에게 징계 처분 결과가 통보되지 않아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소방관 1명에게 중징계인 정직 처분이 내려졌고 나머지 5명에게는 견책·감봉 등 경징계 처분이 의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징계위는 검찰이 당시 소방 지휘부에 대해 무혐의 처분하고, 유가족이 소방 지휘부를 상대로 법원에 낸 재정신청마저 기각되는 등 소방관들에 대한 법적 문제가 일단락되면서 열리게 됐다.
2017년 12월 21일 오후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29명이 숨지고 40명이 다쳤다.
유족들은 구조 과정에서 소방 지휘부의 늑장 대처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5일 충북도에 촉구서를 보내 "(소방징계위원회는) 부디 유가족의 마음을 십분 헤아려 중징계를 통해 비록 소방관이더라도 참사에 책임이 있다면 상응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첫댓글 ?
목숨 걸고 일했던 거 아닌가? 왜 징계지?
초기대응 미흡했던건 사실이야
헐 ㅜ
남경까는 논리면 남소방도 같이 까야함 소방도 자살한다고 한강에 빠진 사람 신고 전화 대충 받아서 그 사람 결국 물에 빠져 죽고, 피싸개 드립으로 여혐한 한남소방도 있고, 제주 게하에서 성폭행 저지른 소방도 있고 걍 남초집단 한남이 천지빼까리임. 제천 화재도 훈련부족으로 솔직히 초기대응 부실했던거 사실인데 존나 쉴드 쩔었지 소방 미화, 영웅화 이제 그만!!
3
4
소방 영웅화 젤 역겹 ㅋ
...?
초기대응 미흡이 과연 소방관 몇 사람 징계내리는 걸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일까. 충북이 소방 예산 적은 지역 중 하나인걸로 아는데... 징계도 징계지만 근본적인 해결이 더 중요한거 아닌가
당연히 예산이 부족한게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 개선해야지, 그리고 소방이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그 점에 대한 징계도 받아야하는 거고. 진주 방화 사건도 실질적으로 법과 제도가 미비되어 일어난 사건인데 징계와 법,제도 개편은 따로듯이
여자들만 떼거지로 죽은거 생각하면 너무 비통해
견책 감봉 정직이면 ㅈㄴ가벼운징계인 뎁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