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초에 목, 왼쪽겨드랑이, 왼쪽 사타구니에 멍울이 만져저 일반병원에서 약먹다가 대학병원으로 가서 CT찍어 보았으나, 다발성으로 부어있긴하나 특별히 이상있어보이지 않는다고 스테로이드 2주치 처방해주고 아프면 다시 오라고 하셨습니다.
간간히 사타구니랑 겨드랑이가 붓고 아프고 잘때 땀을 흘렸지만 이상없다고 하셨으니 그냥 참고 있었는데요.. 8월 20일 이후부터 양쪽겨드랑이가 심하게 붓고 오른쪽에도 멍울이 크게 만져지면서 지금은 팔들어도 겨드랑이가 자극되어서 아픈데 다시 대학병원가봐야할까요? 그동안 체중감소는 없고 겨드랑이가 붓고 난뒤부터 어지러움, 마른기침, 잘때땀흘림, 전신가려움(발진은없음)같은 통증이 같이 나타나는데 겨드랑이 멍울때문에 이런가 싶기도 하네요.. 겨드랑이 멍울때문에 진단받으신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조직검사를 받아보세요. 어디서든.
겨드랑이 아파서 초음파 봤는데 조직 모양이 안좋다고 절개생검 조직검사후 호지킨림프종 진단받았어요.
그렇군요 죄송하지만 총생검이 아니라 바로 절개생검으로 하셨나요?
@찡찡이 네. 총생검은 안했어요. 수술날짜 잡고 했어요.
저희 남편도 무증상이다가 최근 2주 안에 멍울이 커지면서 팔도 못들다 급하게 입원해서 오늘 수술절제했고 조직검사 들어갔어요. 빠르게 확인해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네 답변감사합니다 저도 담주금요일날 절개생검하기로했습니다!
제가 겨드랑이 멍울이 많이 커진 상태로 진단받았어요 ..ㅠㅠ첨엔 아프지도 않았는데 점점 통증 심해졌습니다. 검사 결과가 이상없길 바랍니다
결과 나오셨나요?
아니요~ 지금절개수술받았고 추석연휴가있어 지나서결과들으러갑니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