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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인천공항철도 직통 계양역 추가정차는 어떨까?.
코레일5X07。KR 추천 0 조회 702 06.04.26 17:56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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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26 18:36

    첫댓글 계양역에 추가정차함은... 직통열차의 목적이 사라지는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아마.. 경서 검암 이런데서도 정차시켜달라고 난리칠걸요? ㅎㅎ..

  • 06.04.26 20:19

    속도가 생명입니다. ^^: 관서공항의 JR의 공항열차 하루카는 오사카 시내에 들어올동안 단 두정거장 정차합니다. (니시쿠죠(USJ), 덴노지) 그나마도 아침이나 RH에는 니시쿠죠를 통과하네요. 미안한 이야기지만, 급행등급 운영원칙은 최종 목적지 승객을 기준으로 합니다. 고로 서울과 인공 승객들 위주로 운영되죠. ^^

  • 06.04.26 20:21

    만약에 급행등급 서비스의 정차역 증가로 표정속도 저하가 되면, 김포에서 더 싼 가격에(2800원, 시외면허기준), 더 빠른(30분 소요던가요?)인 버스에도 밀리게 되어서 (물론 싫으면 안타겠지만. ^^) 비싼돈 주고 급행 공항열차를 탈 이유가 없어지는것이죠. ^^:

  • 06.04.26 20:43

    계양 정도야 지하철 환승 때문에 의미가 있죠. 김포공항 통과를 조건으로 (즉 서울역발로는 어떻게든 1회만 정차) 일부 허용함도 옳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은 편의성을 중시하여 계양발 완행 (그러나 특급요금으로 특급차량을 이용) 을 만들거나요. 이건 간사이의 라피트 베타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 06.04.26 20:50

    급행이아닌 직통이라서 정차역 증가는 아닌것 같네요. 급행이라는게 생기면 급행정차는 찬성합니다.

  • 작성자 06.04.26 23:52

    좋은 의견및 충고 감사드립니다.^^.. 역시 인천공항철도 직통은 속도가 생명이군요 .^^

  • 06.04.27 00:16

    글쎄요 어차피 계양정도면 직통이나 완행이나 속도에서 큰 차이도 나지 않을텐데요 뭘...(다만 좌석이 좀 더 불편할 따름인데 그 정도 시간은 좌석이 편하나 안 편하나 -_-..) 게다가 계양이나 검암마저 정차하면 직통의 표정속도가 더욱떨어져 거의 완행과 차이가 안나는..(지금도 10분차이..서울-인천공항간..)

  • 06.04.27 00:17

    그렇게 되면 아무리 좌석이 좋다하더라도 누가 직통을 탈까요 -__;;;;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떨어지게 될듯

  • 06.04.27 01:11

    그래도 계양역 정도에도 세워주지 않는다면.... 인천사람은 심히 짜증스럽겠지요. 인천공항을 인천시민이 이용하기 어려우니....ㅡㅡ;; 크로스 시트와 롱 시트의 차이가 의외로 크던데....(특히 많은 짐을 들고 있는 상태에선 더더욱....)

  • 06.04.27 08:35

    계양이면 그냥 버스타는게 --;

  • 06.04.27 13:04

    9호선 급행이 직결하면 답은 나옵니다 ㅎㅎ

  • 06.04.27 23:38

    서울사람들을 위해서 마곡신도시도 정차해야될듯,, 강서구 주민들.. 마곡이 앞으로 제2의 강남이 될테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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