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거두절미 하고 제목 그대로 양상추 싱싱하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알려줄게!
나 이웅앵. 샐러드 도시락 싸들고 다닌지 어언 몇개월..
가끔 이마트나 집 앞 마트에서 양상추 1900원대로 할인하면 두세개 쟁여두는데 이걸 어케 보관하냐!
알려준다.
1. 씻지 않은 상태로 큰 잎파리들 5-6장 정도 제거 후 따로 보관한다.
2. 양상추를 두 동강 내준다.
3. 적당한 간격으로 썰어준다.
4. 따로 둔 큰 잎파리들도 적당한 간격으로 썰어준다.
5. 큰 볼에 3-4번 씻어준 후 10분간 찬물에 담궈둔다.
6. 채반에 양상추들을 옮긴 후 2번 씻어준다.
7. 15분간 물기를 빼낸다. (걍 구멍뚫린 채반에 두면 됨.)
8. 한끼 먹을 만큼씩 지퍼백에 소분해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한다. (지퍼백은 소분한거 빼고 씻어서 말린 후 보관한다. 다음 소분 때 다시 사용!)
원리는 아마도 찬 물기가 지퍼백안에서 야채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 같음. 일반 비닐 보다 지퍼백으로 밀봉하면 야채가 싱싱하게 보관된다. 오히려 갓 사왔을 때 보다 더 싱싱해짐!
양상추 뿐만 아니라 깻잎, 일반 상추, 샐러리 등등 단단한 야채 말고 흐물한 야채들을 이런 식으로 지퍼백에 보관하면 훨씬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집에서 고기구워 먹거나 쌈채소 먹을 때 야채 사와서 이렇게 보관해두고 먹기 전에 바로 준비해서 같이 먹으면 싱싱하니 굳~ (우리집에서 고기 먹을 때 야채 씻기 담당 나야.)
하루 세끼 중 한끼만이라도 샐러드나 채식을 하면 우리 몸에도 좋고 환경도 지킬 수 있으니 우리 모두 야채 많이 먹자~
생정이 처음이라 부족하거나 수정할 부분 있으면 댓 달아줘!
불펌하면..
평생 취업 안되고 통장에 돈 들어오면 바로 빠져나가는 삶을 살게 될 것임. 맨날 설사하고 구내염 입천장, 윗입술, 아래입술, 양쪽 볼, 혀 모두 다 나게 될 것임. 내가 간절히 염불외울 것임.
+ 큰 잎파리들 따로 빼는건 같이 자르면 너무 거추장스럽고 속양상추들 크기 가늠이 어려워서 자르는게 힘들더라고~ 꼭 필요한 단계는 아니지만 수월하게 자르고 싶으면 하도록!
++ 지퍼백에 넣을 때는 물기가 뚝뚝 떨어지는 정도❌ 양상추에 조금씩 물이 묻어있기만 하면 됨! 그리고 공기는 좀 빼고 보관해야해!
+++
++++ 마지막 추가
글에 설명한 것 처럼 나는 샐러드 도시락을 싸들고 다녀서 양상추 한통 사면 일주일, 두통 사면 2-3주 안으로 다 먹는 편이야! 2주까지는 변색이 좀 있지만 싱싱한건 그대로고 미관상 안좋을 정도로 변색이 생기지는 않아! 단, 2주 넘어가면 변색도 빨라지고 점점 시들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먹는거 추천할게!
+++++ 진짜 마지막 추가
칼로 썰어야한다, 손으로 찢어야 한다 여러 이야기가 있어서 내가 직접 해봤어! 두가지 다 같은 방법으로 세척하고 보관했고 써는거, 찢는거 방법만 바꿔서 해봤어.
손으로 찢는게 변색이 훨씬 늦어지는 것 같아! 실제로도 칼보다 손으로 찢은게 변색이 훨씬 안되어있더라구!
정확한 과학적 근거는 모르겠지만,,(애초에 내 방법이 과학적 근거는 없었지만,,) 여하튼 손으로 찢는게 더 좋다~
와 똑똑이들아
헐 고마워
헐명생
이거 삼투압 때문이여!! 중딩 때 이걸로 탐구대회웅앵했는디 추억이다
해봐야지 고마워!
와 고마워 너무 자주 상해서 힘들었는데.... 지퍼팩에 공기 쫙 빼야한다거니 지퍼팩 안에 있는 공기 양은 중요하지 않아??
다들 똑똑박사구먼,,, 다시 건강 챙기기용 샐러드 식사를 위해 양상추 사러 가야겠다
꿀팁 고마워,,
헉헉 이번에 상해서 버렸는데 ㅣ써먹어야지 고마워 ㅎㅎ
꿀팁
양상추는 가위나 칼 닿으면 갈변되기때문에 손으로 뜯는게 가장 좋아 !
꽁다리 제거할때도 칼로 안파내고 꽁다리가 식탁으로 향하게 팡팡 내리치면 꽁다리 쉽게 제거 할수있어 ~
오 나는 자르고씻어서 락앤락통에다가 보관했는데 지퍼백은 뭐가 다른가??해봐야겠다
먹을 수 있는 만큼 소분해서 지퍼백에 보관하는게 공간을 덜 차지하더라구~
최고다ㅠㅠ 금방 상해서 너무 한들엏는디
와 나 지금 배 너무 고파서 하나도 안읽혀서 내일 읽으러 올게 지우지말아줘 고마워!!!
양상추 자를때 칼말고 손으로 뜯어야 더 싱싱하게 유지할수있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전에 양상추에서 애벌레? 같은게 나온 적이 있어서 최대한 많이 씻으려고 하는 편이야. 세척은 각자 하고 싶은 만큼만 하면 될거야~
헐 고마워❤️❤️
천재적..
고마워!
명생~~~~
ㄱㅆ 양상추 칼로 썬거랑 손으로 찢은거 직접 실험해봐서 글에 추가로 남겨놨어!
결론은 손으로 찢는게 갈변을 늦춘다! 고로 손으로 찢어라!
어제 양상추 싱싱한거 샀는데 오늘 먹으려고 보니깐 겉에 시들어서 먹다가 버리겠네 했는데 이 글대로 해봐야겠다 명생 고마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8 15: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8 2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