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들을 보다가 얼마전에 스케치북에 부활이 출연했다고 하더군요.
부활의 팬으로써 공중파에 출연한 부활이 너무 반가워서 받아 보았습니다.
Lonely Night 을 공연하던데요... 정동하가 먼저 부르고 중간에 박완규가 출연하더군요.
사실 정동하가 보컬일 때의 Lonely Night은 들을 때마다 별로라고 생각했거든요.
일단 음역이 소화가 안되는 것인지 너무 키를 낮춰서 Lonely Night 특유의 시원한 느낌이 없더라구요.
아 이 글의 요지는 정동하의 보컬을 까려는 목적이 아니구요....
그 뒤에 박완규가 이어서 불렀는데, 여기서 정말 실망했습니다.
정동하를 위해 낮춰놓은 키 때문인지 그냥 교회에서 노래하는 아버님들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오랜만에 박완규의 Lonely Night 을 듣는다고 너무 기대해서 실망이 컸던 걸까요?
자야해서 더 보지 못하고 Lonely Night 까지만 보고 일단은 껐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예전의 Lonely Night 라이브를 youtube 에서 재생해보니 완전히 다른 노래더군요!
그리고 갖고 있던 mp3 를 통해서 레코딩 버전을 들으니... 아 정말 쭈우욱 시원한 음성이!!! ㅠ.ㅠ
괜히 슬퍼지기까지 하더군요.
박완규의 최근의 라이브는 어떤가요?만약 저 무대에서 Lonely Night 을 앞에 정동하와 나누어 부르지 않았다면 달랐을까요?
첫댓글 박완규가 목이 갔죠... 예전에 목소리 미성이었는데 굵게 만들라고 혹사시켜서 예전같은 음역대가 안나오죠.. 아쉬워요 정말 잘하는 가수인데.
목소리 바뀐지 오래죠.. 예전의 그론리나잇은 완규형조차 다시 부를수 없게됫죠.. 음.. 이이름을 언급해서 죄송하지만.. 부를사람은.. 딱하나.. 엠씨더....XX
저도 이수 그 친구 목소리 좀 좋아했었는데 성매매 사건에 연루되서... ;;;;
위대한탄생 트레이닝 도중에 부활 드러머이신 분이 지나가는 말로 그랬어죠..론리나잇 원키는 지금 완규도 못부른다고....
부활 보컬시절 박완규의 미성으로만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노래가 론리나잇입니다. 진짜 무지하게 어려운노래에요 그거..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