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설교- 주일1부 제목 성경 일시/장소 강사
♠성경말씀 (열왕기하 18:1-7) 1/ 이스라엘의 왕 엘라의 아들 호세아 제삼년에 유다 왕 아하스의 아들 히스기야가 왕이 되니 2/ 그가 왕이 될 때에 나이가 이십오 세라 예루살렘에서 이십구 년간 다스리니라 그의 어머니의 이름은 아비요 스가리야의 딸이더라 3/ 히스기야가 그의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여 4/ 그가 여러 산당들을 제거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이라 일컬었더라 5/ 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 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6/ 곧 그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그에게서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7/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매 그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 저가 앗수르 왕을 배반하고 섬기지 아니하였고
♠서론 ▶복음가진 우리가 잘못하면 복음없는 사람보다 못하게 된다. 여러분이 복음의 힘, 기도의 힘을 알고 한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어린이날 제일 잘해야 될 것이 무엇인가? 어린이에 대한 진짜 본질의 축복이 무엇인가? 기준이 달랐다. 아이들에게 근본적인 기준, 하나님의 기준을 심어줘라. 우리는 다른 더 큰 힘을 알고 있기 때문에 양보할 수 있고, 두렵지 않다. 그래서 성경에는 렘넌트들이 어릴 때 회당으로 보내고 어릴 때 성인식을 했다. 성경에 보면 렘넌트들을 서밋으로 다 키웠다. 진정한 것을 찾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어린이 주일이다. ▶오늘 어버이 주일인데 다른 각도로 기도해야 한다. 어른들은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분명히 한번은 사망한다. 성경에 성공된 왕은 다윗, 히스기야, 요시야 왕밖에 없는데 이들이 남긴 것이 무엇인가? 이 세 왕의 공통점이 후대를 위해서, 후대들이 볼 수 있는 성전문화를 남겼다. ▶오늘 여러분들이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이냐는 굉장히 중요하다. 다윗, 히스기야, 초대교회에 전달된 축복이 여러분에게 전달되기를 원한다. 1.히스기야 왕은 무엇을 했는가? (왕하18:1-5) 1)왕이 되자마자 앗수르에 조공을 끊고, 이스라엘에 있는 앗수르의 우상을 다 없애 버렸다. 2)그러자 앗수르가 18만 5천의 군사를 이끌고 쳐들어 왔다. 3)그러니 히스기야 왕이 성전 벽의 금까지 벗겨서 주었다.(왕하18:15-16) 그래도 안되니까 애굽에다가 원군을 요청했다. 그런데 해결되지 않았다. 4)이때 히스기야 왕이 결단을 내렸다. 앗수르 왕이 보낸 전쟁 선전포고문을 들고 성전에 들어가서 하나님 앞에 기도하시 시작했다. 여러분이 이 힘을 회복하는 것이 시작이고, 하나님의 목표이다. 영적인 힘이 무엇인가를 처음으로 체험했다.(왕하19:35)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진짜 것을 회복하라는 것이다. ▶히스기야 왕이 영적인 힘을 가지고 싸우지 않고 앗수르 군사를 이긴 것이다. 이 축복을 회복하면 교회 달라지고 현장 달라진다.
2.히스기야 왕이 병이 들었을 때(개인 문제가 왔을 때) 1)왕하20:1, 이사야가 하나님이 불러가실 것을 예언했다. 그때 히스기야 왕은 말씀 앞에 섰다. 어려움 오거나 병들었을 때 말씀 앞에 서라. 반드시 기적이 일어나다. 2)낯을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 앞에 섰다.(왕하20:2) 3)왕하20;4-5, 하나님이 이사야에게 다시 말씀하셨다. 내가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었고, 눈물을 보았다. 그래서 하나님이 다시 살려주시기로 하셨다. 그래서 큰 질병을 이겨내는 힘을 히스기야가 얻었다. 히스기야가 승리했다.
3.히스기야 왕이 가장 중요한 것을 남겼다.(대하29-31장) 1)성전 회복- 성전이 황폐해 졌는데 그것을 정화하는 일을 했다.(왕하29:3) 2)예배 회복- 제사장과 레위 지파를 다 모았다.(왕하29:4) 3)성소를 회복하고 종교를 개혁했다.(왕하29:6-7) 교회를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명이다. 우리가 후대 살리고, 나라를 살리고, 시대를 살리는 교회를 세워서 발자취를 남기라.
4.결론- 히스기야의 실수(왕하20:1-20) ▶그런데 히스기야 왕이 큰 실수를 하나 했다.(왕하20:1-20) 앗수르를 이기고, 병이 나았을 때 다른 나라에서 온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하셨음을 자랑한 것이 아니고, 보화와 내탕고를 다 보여준 것이다. 그래서 결국 바벨론에게 다 빼앗기게 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같이 창3:15, 창6:14, 창12:1-3 언약을 붙잡아야 한다. ▶여러분이 세가지 붙잡으라.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인 힘,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의 능력,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영적 문화, 신앙의 발자취를 남기는 것이다. (The end) |
출처: 사랑 ,기쁨, 그리고 감사 원문보기 글쓴이: 금모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