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26일 나주경찰서(서장 장진영)와 나주 관내 학생들의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과 환경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동안 나주교육지원청과 나주경찰서는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등굣길 버스킹 캠페인, 학교폭력예방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일환으로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학교폭력 조기 감지를 위한 각종 캠페인 활동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현황 파악을 위한 정보 공유 △학생들의 보호 및 선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장진영 나주경찰서장은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지금껏 교육지원청과 경찰서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통했다. 이제는 청소년 범죄, 도박, 마약 등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청소년 보호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이며 이런 때에 업무협약이 이뤄져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앞으로 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업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 두 기관이 협력해 틈새 없는 더욱 안전한 나주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며 이번 협약이 두 기관의 학교폭력 사안 상호협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